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티몬X농심 ‘신상어택’ 팝업스토어 오픈 外

2023-08-28 15:28:59

[생활경제 이슈] 티몬X농심 ‘신상어택’ 팝업스토어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티몬이 농심과 ‘신상어택 팝업스토어’ 오픈을 앞두고, 내달 3일까지 다채로운 사전 이벤트를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9월 4일(월)부터 닷새간 ‘티몬X농심 신상어택’ 팝업스토어가 신사동 가로수길 카페 ‘TWUC’(툭)에서 열린다. 현장은 농심의 신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려지며, 인기 과자를 9,900원에 무제한 담아갈 수 있는 ‘스낵 골라담기 게임’ 행사도 열린다. 게임 참가자 전원에게는 추가 증정품으로 먹태깡을 선물한다.
팝업 오픈을 앞두고 2가지의 사전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 번째는 SNS 공유 응모 이벤트다. 참여방법은 ‘티몬X농심 신상어택’ 팝업스토어 홍보 이미지를 캡쳐해 해시태그(#농심 #티몬X농심 #인생을맛있게)와 함께 SNS에 공유하고 URL을 상품문의 게시판에 남긴 후, 0원 응모딜을 구매하면 된다. 총 100명을 추첨해 농심 먹태깡(2봉), 신라면더레드(4입 1팩), 데이플러스(2종 6병), 농심 만능소스 2종(배홍동, 짜파게티 각 1병), 탱탱콜라겐젤리스틱(14입 1박스) 등 신상품 패키지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15일(금) 응모딜 페이지 내 공지되며, 경품은 9월 22일(금)에 발송한다.

현장에서 열릴 ‘무제한 스낵 골라담기 게임’ 티켓도 사전 판매한다. 9,900원 티켓을 구매하면 스낵담기존에 마련된 상자 내 농심 인기 과자를 3분동안 마음대로 골라 담아 가져갈 수 있다. 매일 오전 10시, 오후 2시 시간대별 50명씩 참여가 가능해 원하는 시간대의 티켓을 구매하고 현장 방문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은 추가 사은품으로 먹태깡, 데이플러스, TWUC카페 아메리카노 교환권도 받을 수 있다.

◆하고엘앤에프, ‘하고하우스’로 사명 변경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엘앤에프가 사명을 ‘하고하우스(HAGO HAUS)’로 변경한다. 하고하우스(대표 홍정우)는 신진 브랜드 육성을 필두로 패션 생태계 성장을 위해 한 발 더 도약한다고 28일 밝혔다.
하고하우스는 다각적인 브랜드 투자 지원과 인큐베이터 시스템, 오프라인 비즈니스 경쟁력 등을 고루 갖춘 기업 정체성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사명 변경을 결정했다. 새로운 사명은 ‘하고(HAGO)’와 독일어로 집을 뜻하는 ‘HAUS(하우스)’를 결합한 형태다. 다양하게 전개 중인 비즈니스 및 사업 방향성을 안정적으로 담은 ‘집’이자 신진 브랜드들의 성장 요람으로써 조화로운 성장과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자체 오프라인 브랜드 편집숍이기도 한 ‘하고하우스’와 사명이 동일한 점도 눈길을 끈다. 편집숍 하고하우스가 온라인 기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에게 성공적인 오프라인 진출 판로가 되어주고 있는 만큼 그 뜻을 함께하며, 기업 전체 비즈니스 중 큰 축이기도 한 오프라인 유통 비즈니스 영역을 강화해 투자 브랜드들의 백화점 단독 매장을 공격적으로 확장시키겠다는 포부다.

◆인천 동구, 내년부터 학교 교육경비 보조…규정 개선

인천시 동구는 내년부터 각 학교에 교육경비를 보조할 수 있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교육부가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규정에서 보조 제한 규정을 삭제한 개정안을 입법 예고한 데 따른 조치다.

그동안 동구는 당해 연도 지방세와 세외수입 총액으로 소속 공무원 인건비를 충당하지 못하면 교육경비 보조를 제한하는 교육부 규정에 따라 2014년부터 각 학교에 교육경비를 보조하지 못했다.
구는 이에 전국군수구청장협의회에 법 개정을 요청하고 교육부에도 관련 건의서를 제출해 규정 개선이 이뤄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