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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CU, 이동형 편의점 활용한 현장 이벤트 진행 外

2023-08-28 08:00:32

[생활경제 이슈] CU, 이동형 편의점 활용한 현장 이벤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네이버와 플레이리스트의 국내 최초 월간 K-POP 음악 방송인 ‘NPOP(엔팝)’ 첫 방송 현장에 이동형 편의점을 오픈한다.

편의점의 미래 주요 소비자인 알파 세대를 겨냥한 팝업스토어 형태로 음악 방송에 직접 편의점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NPOP은 소통형 음악 방송으로 팬들과 아티스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리얼리티 음악 방송이다. 오는 9월부터 네이버 NOW, ‘NPOP’ 채널을 통해 정규 편성됐다. 첫 방송은 9월 6일 이며 현재 8월 한 달간 뉴진스 PREVIEW를 공개 중이다.

CU는 NPOP 촬영일인 8월 28일~29일 이틀간 이동형 편의점을 활용한 CU NPOP점을 열고 양사 SNS 채널에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방송에는 NCT U, 크래비티, 스테이씨, 보이넥스트도어, 라이즈 등이 출연한다.

CU NPOP점은 이번 방송에서는 우선 이벤트 목적으로 운영되지만 추후 NPOP 방송과 직접적으로 연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CU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면 편의점 최고 인기 상품인 연세우유 크림빵 또는 CU가 최근 론칭한 신규 베이커리 브랜드인 ‘BakeHouse405’의 빵 2종을 증정한다. 플레이리스트의 온·오프라인 콘텐츠 회원권 서비스 '하이덴 스쿨’과 NPOP 채널 팔로우 시엔 HEYROO 핑크피치, 그린머스켓, 블루레몬 제로 음료 중 1종도 제공한다.
특히, CU NPOP점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 친필 사인이 담긴 CD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CU 브랜드 캐릭터 CU프렌즈의 ‘케이루’와 NPOP의 진행자이자 하이덴 스쿨의 주인공 캐릭터인 ‘디디’와의 세계관 콜라보 콘텐츠도 선보여 편의점과 K-POP의 주요 소비층인 알파 세대와의 친밀감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CU는 NPOP 음악 방송 외에도 이동형 편의점을 활용해 9월 8일~10일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뮤직 캠핑 페스티벌인 ‘그린캠프 2023’에도 참여한다.

자연을 즐기는 캠핑 축제의 성격에 맞게 CU의 환경 캠페인 ECO-Friendly를 전개하고 고객의 쇼핑 편의도 돕는다는 전략이다. 이동형 편의점의 상품 가격은 일반 점포와 동일하며 CU 멤버십 적립, 통신사 할인도 적용된다.

행사 기간 중에는 CU의 즉석원두커피인 get 커피 존(zone)도 따로 마련해 이탈리아 최고급 커피 머신인 라심발리에서 추출한 get 커피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get 아이스 아메리카노(XL)는 오전 타임세일을 통해 900원 할인 판매도 한다.

BGF리테일 임지훈 마케팅팀장은 “CU는 좋은 친구 같은 브랜드로서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동형 편의점 등을 활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꾸준히 넓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 협업해 고객들에게 편의점의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고엘앤에프, ‘하고하우스’로 사명 변경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엘앤에프가 사명을 ‘하고하우스(HAGO HAUS)’로 변경한다. 하고하우스(대표 홍정우)는 신진 브랜드 육성을 필두로 패션 생태계 성장을 위해 한 발 더 도약한다고 28일 밝혔다.

하고하우스는 다각적인 브랜드 투자 지원과 인큐베이터 시스템, 오프라인 비즈니스 경쟁력 등을 고루 갖춘 기업 정체성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사명 변경을 결정했다. 새로운 사명은 ‘하고(HAGO)’와 독일어로 집을 뜻하는 ‘HAUS(하우스)’를 결합한 형태다. 다양하게 전개 중인 비즈니스 및 사업 방향성을 안정적으로 담은 ‘집’이자 신진 브랜드들의 성장 요람으로써 조화로운 성장과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자체 오프라인 브랜드 편집숍이기도 한 ‘하고하우스’와 사명이 동일한 점도 눈길을 끈다. 편집숍 하고하우스가 온라인 기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에게 성공적인 오프라인 진출 판로가 되어주고 있는 만큼 그 뜻을 함께하며, 기업 전체 비즈니스 중 큰 축이기도 한 오프라인 유통 비즈니스 영역을 강화해 투자 브랜드들의 백화점 단독 매장을 공격적으로 확장시키겠다는 포부다.

◆부암동, 부암어린이집과 매월 홀몸어르신 생신 잔치

종로구(구청장 정문헌) 부암동이 관내 부암어린이집(원장 류미희)과 매월 ‘홀몸어르신 생신잔치’를 열고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선사하고 있다.

본 행사는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 홀몸 어르신을 부암어린이집으로 초청해 특별한 날을 함께 축하하고 식사를 대접, 정서적인 돌봄을 제공하려는 취지로 지난 2012년 시작됐다. 현재까지 총 88명의 홀몸 어르신을 모시고 이웃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중이다.

이에 지난 23일에도 8월 생신인 어르신을 초청, 원아들이 선보이는 사랑스러운 축하공연과 선물 전달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조○○(81) 어르신은 “여태껏 홀로 생일을 보냈는데 손주 같은 아이들이 축하해줘 너무 기쁘다. 심적인 어려움을 헤아리고 특별한 자리를 열어줘 고맙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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