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푸드나무, 中 동북아 박람회 ‘동북아시아 청년 기업가 발전 협력 포럼’ 참가 外

2023-08-25 17:16:35

[생활경제 이슈] 푸드나무, 中 동북아 박람회 ‘동북아시아 청년 기업가 발전 협력 포럼’ 참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290720 KQ, 대표 김영문)가 중국 동북 지역 최대 규모 박람회인 '중국-동북아 박람회‘의 특별 행사로 24일 진행된 '동북아시아 청년 기업가 발전 협력 포럼'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혁신 발전, 협력 윈윈'을 주제로 한국, 중국, 러시아, 일본, 몽골 등 5개 국가의 협력 기구 및 청년 기업가 대표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동북아시아 청년 기업가들의 지역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 자리에서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는 푸드나무를 소개하고 연내 런칭할 랭킹닭컴 차이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중국 내 사업 확장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중국은 전세계 규모가 가장 큰 시장으로, 최근 몇년간 비만 인구가 꾸준히 늘어나고 피트니스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중국 내에서 닭가슴살 등 다이어트 식품이 관심을 받기 시작함에 따라 중국 내 다이어트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푸드나무는 중국 육가공 식품 생산 기업 윙입푸드(900340 KQ)와 협력해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추진중이다. 양사는 2019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합작법인의 판매 자회사인 '푸드하오식품과기유한공사’를 설립한 바 있다. 연내 간편건강식품(HMR) 신제품의 중국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14회를 맞은 ‘중국-동북아 박람회’는 중국 동북 지역 최대 규모의 박람회다. 중국 상무부와 국가발전개혁위원회, 국제무역촉진위원회, 지린성 정부의 공동 주최로 지린성 창춘에 위치한 창춘시 컨벤션센터에서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랑콤 코리아, 30주년 기념 3가지 리미티드 에디션 세트 출시

랑콤 코리아가 한국에서 3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한 리미티드 에디션 세트를 출시했다.

랑콤은 1935년 프랑스에서 조향사 아르망 프티장(Armand Petitjean)이 설립한 브랜드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가장 럭셔리한 모습으로 표현하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뷰티 브랜드다. 한국에서는 1993년 설립된 로레알 코리아를 통해 공식적으로 선보였으며, 지난 30년간 한국의 모든 여성의 진정한 행복을 응원하며 그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이를 기념해 출시된 3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은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세럼 75ml 세트’,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세럼 115ml 세트’, ‘레네르지 H.P.N 크림 50ml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한정판 세트에는 정품 사은품 추가 혜택까지 풍성하게 증정되어 다가오는 추석 맞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로도 제격이다.

랑콤 코리아 관계자는 “한국에서 지난 30년 동안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3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준비했다. 다가오는 추석 등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소중한 순간을 3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과 함께 더욱 특별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남도 '어업인 돕기' 예비비 20억원 긴급 투입
전남도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시름에 빠진 어업인들을 돕기 위해 예비비 20억원을 긴급 투입한다고 25일 밝혔다.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에서 '수산물 상생 할인 대전'을 하는데, 할인으로 이익이 줄어드는 어업인들에게 예비비를 지원해주자는 차원이다.

할인행사로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어업인들은 '어느 정도' 이익을 보장받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