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 방송산업발전 위한 학술연구지원 및 인재육성 장학금 전달 外

2023-08-25 16:01:42

[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 방송산업발전 위한 학술연구지원 및 인재육성 장학금 전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공영홈쇼핑이 우리나라 방송산업의 발전을 위해 관련 학술연구 및 인재육성을 지원한다.

공영홈쇼핑은 이달 25일과 29일, 방송산업 학술연구를 위해 한국방송학회와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에 지원금 전달식을 갖는다. 지원금액은 총 5천여만원이며 공모를 통해 방송관련 연구, 저술, 교류 등 학술연구에 지원한다.

1988년에 설립된 한국방송학회는 방송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로서 방송산업에 관한 학문적 연구활동 및 교육 등 왕성한 활동을 해오고 있는 단체이다. 또한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는 방송공학분야의 학술연구 및 미디어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공영홈쇼핑은 이달 28일 방송산업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장학금 전달식도 예정돼 있다. 강원대학교를 비롯하여 충남대, 전북대, 부산대 등 방송관련학과를 보유한 4개 대학교를 선정해 총 4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공영홈쇼핑은 방송인재육성 및 방송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이사는 “급속도로 변화하는 방송과 미디어 분야에 큰 관심을 갖고 방송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공영방송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역할이라고 본다”며, “공익과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공영홈쇼핑은 앞으로도 방송영상콘텐츠산업 발전 및 방송인재육성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겠다”고 말했다.

◆대림바스, 위생도기 기술력 BI 리뉴얼… “자체 기술력 강화”

대림바스가 위생도기 기술력 2종의 네이밍 및 BI를 리뉴얼하면서 욕실 분야를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림바스가 리뉴얼에 나선 기술력 2종은 초슬림 기술인 ‘세라슬림(Cera Slim)’과 항균 방오 기술인 ‘세라클린(Cera Clean)’이다. 오염 방지 특수 코팅 도기 경쟁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기존 명칭인 ‘네오세라’, ‘엔세라클린’에서 날렵하고 매끈한 이미지의 알파벳 ‘C’를 활용한 이름으로 변경했다.

대림바스는 세라슬림 기술을 통해 4mm의 얇지만 내구성이 우수한 위생도기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해당 기술로 구현한 초슬림 세면기는 둔하고 무거운 느낌에서 벗어난 디자인 효과를 주며 견고함까지 갖췄다. 또 세면기 가장자리에 부드러운 곡선과 직선의 엣지를 살려 세련되고 품격 있는 욕실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다.

세라클린은 도기 표면에 특수 코팅 처리를 더해 항균 및 방오 성능을 강화하는 대림바스 개발 기술이다. 항균 기능의 은이온 성분을 함유한 유약을 도기 표면에 얇게 도포하는 방식의 기술로, 제품의 표면을 매끄럽게 해 오염물이 부착되는 것을 막고 세균 번식을 방지한다. 또 물때가 생기지 않아 간단한 물청소만으로도 광택 있는 표면을 유지할 수 있어, 자동물내림 일체형비데를 비롯한 다수의 대림바스 위생도기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U-20 월드컵 4강 멤버 황인택, 포르투갈 1부리그 에스토릴 입단

올해 5월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국가대표로 뛰었던 수비수 황인택이 포르투갈 1부 리그 에스토릴 프라이아와 계약했다.

황인택의 소속팀 K리그1 수원 삼성은 25일 "황인택이 포르투갈 1부 리그 에스토릴 프라이아 구단으로 1년 임대를 떠난다"고 발표했다.

수원 유소년팀인 매탄고 출신 2003년생 황인택은 2022년 수원에 입단했으며 올해 K리그2 서울 이랜드에 임대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