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포카리스웨트X행정안전부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영상 공개 外

2023-08-23 20:07:18

[생활경제 이슈] 포카리스웨트X행정안전부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영상 공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가 지난 14일 여름철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함께한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동아오츠카는 작년에 이어 행정안전부와 손잡고 폭염 및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폭염에 대한 경각심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수분 보충의 필요성, 폭염 행동요령을 보다 직관적으로 알리기 위해 제작했다.

동아오츠카는 해당 캠페인으로 수분∙그늘∙휴식이라는 폭염 시 국민행동요령과 온열질환을 예방하는 건강한 수분 보충 방법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한편, 동아오츠카는 일찍이 폭염, 온열질환의 심각성과 그에 따른 수분보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폭염 예방 활동들을 진행해오고 있다.

2017년 노인, 쪽방촌 주민 등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포카리스웨트 수분 히어로’ 캠페인을 시작으로, 무더위가 찾아오는 매 여름마다 폭염 관련 교육, 안전정책 홍보, 무더위 쉼터 지원, 임직원 봉사단 운영 등의 활동으로 폭염과 온열질환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폭염, 온열질환 예방 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동아오츠카는 지난 2020년 민간기업 최초로 여름철 폭염 등 재해로부터 신속히 구호활동을 펼치기 위해 행정안전부, 대한적십자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일양약품 헐커스, 서울특별시청 노동조합과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일양약품 헐커스(대표 김미영)은 서울특별시청 노동조합(위원장 이대옥)과 '서울특별시청 노동자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22일 서울특별시청 노동조합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현장에는 이대옥 위원장, 이신범 사무처장 및 각 구 지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일양약품 헐커스는 서울시청 노동자들의 건강과 체력 증진을 위해 “헐커스 컨디셔닝 솔루션”인 “헐커스MSM 에너지원큐 솔루션”과 “헐커스MSM 스포츠마사지 솔루션”을 특별 혜택으로 공급한다.

서울특별시청 노동조합 이대옥 위원장은 “산업안전보건의 일환으로 헐커스와 협약을 통해 특별공급가 혜택을 주셔서, 서울시청노동조합원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게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국토교통부에 대장홍대선 “DMC역 추가” 거듭 촉구

지난 5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대장홍대선 ‘DMC역 추가’를 강력히 요청한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3개월 후인 8월 22일 오후, 강희업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추가 설치를 거듭 촉구했다.

이날 박강수 구청장은 강희업 위원장과의 면담에서 부천 대장신도시에서 마포 홍대입구역까지 연결하는 광역 철도사업인 대장홍대선에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을 추가해야 하는 합당한 근거를 제시하고 주민의 간절한 염원을 함께 전달했다.

박강수 구청장은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은 지하철 6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까지 3개 노선이 지나는 환승역이다 보니 하루 승하차 인원이 5만 2,200여 명에 달한다”라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서는 반드시 대장홍대선에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이 추가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상암동의 주거와 입주기업 현황을 들여다보면 역 추가는 더욱 절실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