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위생등급 별 3개 받았다 外

2023-08-23 16:39:35

[생활경제 이슈]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위생등급 별 3개 받았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운영중인 전국의 식음(Food&Beverage)업장 34곳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식품접객업소 위생 등급 심사에서 ‘매우 우수’인증을 받았다.

위생 등급제는 식약처가 2017년 5월부터 위생 등급 지정을 희망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 수준을 평가해 위생관리가 우수한 업소에 ‘위생별’ 등급을 지정하는 음식점 위생 등급 제도다. 식약처가 지정한 한국식품안전관리등급원이 까다로운 현장 평가와 판정을 통해 ‘매우 우수(위생별 3개)’, ‘우수(위생별 2개)’, ‘좋음(위생별 1개)’ 등 총 3단계 등급을 부여하며, 지정날짜로부터 2년이 지나면 재심사를 통해 다시 평가받아야 한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2018년부터 평가를 신청해 재심사를 거친 영업장까지 모두 위생등급 ‘매우 우수’를 받았다. 지난 17일 강원도에 소재한 켄싱턴호텔 설악의 레스토랑 3곳까지 평균 92.7점으로 ‘매우 우수’ 인증을 받으면서 별 3개를 받은 식음업장이 총 34곳이 됐다. 사실상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식음업장 전 점이 최고 수준의 위생 상태를 인정 받은 것이다.

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최근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현재 운영 중인 식음업장 전 점에서 위생부분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위생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장 직원들의 교육을 강화해 고객의 안전과 위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국내 18개, 해외 4개 등 총 22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식약처로부터 위생등급 ‘매우 우수’를 인증 받은 레스토랑 중 대표적인 곳은 켄싱턴호텔 여의도의 스테이크 하우스 ‘뉴욕뉴욕’, 뷔페 레스토랑 ‘브로드웨이’, 중식당 ‘샹하오’ 등이 있다. ‘매우 우수’ 등급을 지정 받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식음업장들은 식약처가 운영하고 있는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또는 ‘내손안’(安)앱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송파구방이복지관, 개관25주년 기념 '같이 보는 같은 세상 북콘서트' 개최로 장애인식 개선 독려

2023년 9월 8일 송파구방이복지관(관장 김진숙)은 복지관 개관 25주년을 맞이하여 개관 기념식과 장애인식개선을 주제로 한 '같이 보는 같은 세상 북콘서트' 행사를 송파구에 위치한 임마누엘교회 1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복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임마누엘교회와 하나은행 방이동지점의 후원으로 마련되었다.

△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내 비장애인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통합을 도모하여 장애인의 권리를 증진하고 장애인 인식개선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준비되었다. 행사 당일 스토리북을 집필한 대표 작가 4명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대중들과 나누고, 이와 어울리는 밴드’하루’의 연주를 통해 감동과 공감을 나눌 예정이다.

△ 특히 이날 행사장에는 송파구방이복지관 회원이 준비한 도자기, 캘리그라피, 사진 등의 전시 작품도 감상하는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있어 기대감을 높인다.

△ 송파구방이복지관 김진숙 관장은 ‘작은 불씨가 큰 불을 일으키듯이, 장애인이라는 단어가 필요 없는 큰 세상이 다가오는 것을 앞당기는 불씨가 되기를 꿈꾼다.’며 북콘서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국예총 홍천지회, 6개단체 지부장 회의 개최

강원 (사)한국예총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 홍천지회(지회장 백금산)는 23일 홍천미술관 내 홍천예총 사무국에서 황영래 수석부지회장 등 문인, 미술, 국악, 음악, 사진작가, 연예예술인 등 6개 지부가 참석한 가운데 2023년 3차 지부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홍천 예술인들이 제61회 강원예술제에 홍천예술인들이 사진, 그림, 서예작품 등을 다수 출품하고 생활예술인축전과 강원도주부가요제에도 출전하는 등 도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보고했다.

이어 홍천 예술인들의 잔치마당인 홍천예술제 추진계획을 논의하고 찾아가는 음악회와 국악한마당, 제1회 전국국악동아리경연대회, 어버이 효 한마당, 전국 악기동아리연주 경연대회 등의 지부별 진행사항도 점검하며 각 지부간 가을 예술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