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모다모다, CJ온스타일 최초 ‘샤또 블랙 샴푸’ 라이브 커머스 진행 外

2023-08-23 13:39:14

[생활경제 이슈] 모다모다, CJ온스타일 최초 ‘샤또 블랙 샴푸’ 라이브 커머스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헤어케어 브랜드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오는 24일 오후 6시에 CJ 온스타일 앱에서 최초로 ‘프로 체인지 샤또 블랙 샴푸’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모다모다의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일상 속 새치케어와 새치 스타일링’을 주제로 진행되며, ‘프로 체인지 샤또 블랙 샴푸’와 ‘프로 체인지 헤어 커버 스틱’으로 구성된 특별 기획세트를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뷰티 전문 라이브커머스 호스트 최인영과 돌싱글즈 출연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플루언서 이다은이 함께 라이브 방송에 참여해 새치케어 노하우 등 실시간 Q&A를 통해 시청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할 계획이다.
라이브 커머스를 포함한 이번 모다모다의 CJ 온스타일 기획전은 24일부터 26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방송 시간 동안 제품을 구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바나나 에코백’이 제공되며, 선착순 1,000명에게는 ‘프로 체인지 블론드 샴푸’ 본품이 증정된다. 또 3만원 이상 구입 고객에게는 ‘모다모다 프로 체인지 부스팅 트리트먼트’ 등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모다모다의 인기 제품 ‘프로 체인지 샤또 블랙 샴푸’는 새치 갈변의 핵심 성분인 폴리페놀을 와인처럼 숙성해 더욱 진한 컬러로 새치를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치 케어는 물론 식약처에서 허가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성분을 함유해 탈모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모다모다 마케팅팀 황진현 팀장은 “최근 3040세대 사이에서도 일상 속 새치 케어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새치케어 및 스타일링 노하우, 제품 활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엔지켐생명과학, 탄탄한 재무구조로 외국인 적극 투자
엔지켐생명과학(대표이사 손기영, 183490)이 외국인 주식보유율 8%를 나타내 외국인 선호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023년 8월 22일 기준 엔지켐생명과학 외국인 지분율은 8.3%로 평균 8~9%대를 꾸준히 유지해 코스닥 제약바이오 기업 중 8위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평균 외국인 보유율은 9.2%로 코스닥 제약바이오 기업보다 2.5배 가량 높다. 외국인 주식보유율은 코스피 상장 제약바이오 기업이 4.6%, 코스닥 제약바이오 기업 평균은 3.6%다.

엔지켐생명과학이 높은 외국인 주식보유율을 유지하는 것은 매출 증가, 8.1%의 업계 최저수준 부채비율, 풍부한 현금 보유 등으로 외국인 투자자들이 재무건전성이 우수하며, 기업실질가치 대비 시가총액이 저평가되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엔지켐생명과학은 2023년 상반기 매출이 3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0%, 매출총이익은 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4% 증가했고, 부채비율은 8.1%로 전년 21.7% 대비 대폭 감소하였다.

◆강원도, 일본 오염수 방류 시 동해안 수산물 방사능 매일 검사

강원도는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24일부터 방류하기로 함에 따라 동해안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의 방사능 검사를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도는 그동안 월 2회 주요 위판장의 수산물을 수거해 방사능 검사를 시행했으나 오염수가 방류되면 매일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검사 대상은 도내 수산물위판장과 양식장 생산단계 수산물이며 검사 항목은 세슘과 요오드다.

도는 검사 결과를 홈페이지 등을 공개 즉시 공개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