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캠핑, 아웃도어 관련 제품 거래액 최대 98% 증가 外

2023-08-23 09:17:52

[IT이슈]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캠핑, 아웃도어 관련 제품 거래액 최대 98% 증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독 길고 더웠던 여름이 마무리되고 가을의 시작이 교차하면서 온라인 유통시장에도 변화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여름 하순에 접어들며 휴가 관련 용품의 거래액은 감소하고 애프터케어를 위한 뷰티용품과 아웃도어 용품의 거래액은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다나와에 따르면 8월 3주(8/14~8/20) 기준 수영용품의 거래액은 전주 대비 38%가 감소했고, 수영복은 21%, 샌들/슬리퍼는 34%가 하락했다.

반면 휴가 후 덥고 습한 여름철에 지친 피부관리를 위한 마사지/팩, 피지제거/필링기의 거래액은 전주 대비 각각 37%, 80%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가을을 앞두고 캠핑, 아웃도어 용품을 찾는 수요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같은 기간 자전거의 거래액은 전주 대비 98%가 증가했으며 자전거 부품 역시 65%가 올랐다.

이와 함께 캠핑용 가구 25%, 침낭/매트 26%, 텐트/타프/소품 12% 등 캠핑 관련 용품의 거래액도 같은 기간 두 자릿수 이상 늘었다.
낚시 관련 제품을 찾는 수요도 빠르게 늘어나며 낚시용품과 낚시잡화의 거래액 역시 각각 25%, 23%가 증가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다나와 관계자는 "이달까지 늦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당분간은 자전거, 낚시 등 스포츠 용품에 대한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내달 초부터는 캠핑용품을 중심으로 수요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 림프암 억제를 위한 약학 조성물 용도 특허 출원

유전체 분석 정밀의료 전문기업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지난 4일 항암 후보물질 ‘EC-352H’와 ‘EC-374H’의 림프암 치료용 약학 조성물 용도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를 기반으로 EDGC는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유럽종양학회(ESMO) 2023’에서 ‘EC-352H’와 ‘EC-374H’의 림프암 효능 결과를 공개할 계획이다.

이번 특허 출원은 EDGC의 독자적 후생유전학적 바이오 마커 탐색 기술로 발굴한 항암 후보물질 ‘EC-352H’와 ‘EC-374H’의 림프암 억제 효능을 확인한 용도 특허다. 해당 항암 후보물질은 정상 세포의 독성은 최소화하고, 특이적으로 림프암 세포의 증식은 억제해 림프암 종양 성장을 막을 수 있다. 이러한 연구 성과는 기존 경쟁 항암제의 고질적 문제인 정상 세포 독성으로 인한 부작용을 극복하고 높은 효능을 갖는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EC-352H’와 ‘EC-374H’는 림프암에서의 효능 외에도 전립선암에서의 우수한 효능으로 지난 2018년 미국과 국내 물질 특허 등록을 마쳤다. EDGC는 이번 항암 후보물질 ‘EC-352H’와 ‘EC-374H’의 용도 특허 출원을 통해 전립선암에 이어 림프암에서의 효능을 증명하여 연구 방향을 다각화한다는 계획이다.
◆콴텍, 김한수 대표이사 영입…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

AI 자동투자 콴텍 주식회사가 김한수 대표이사를 영입하고, 기존 이상근 단독 대표이사 체제에서 이상근∙김한수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했다.

그동안 개발과 알고리즘 설계 등 내실 다지기에 집중해온 콴텍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외형 성장이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해 이번 인사를 결정했다.

김한수 대표이사는 신한투자증권, SBS미디어홀딩스 전략기획팀장, ㈜CJ 글로벌사업 담당 상무, 아마존의 미디어 테크기업 아트19(Art19) 한국 대표를 역임하며 국내외 신규사업 개발 및 기업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김한수 대표는 앞으로 이상근 대표와 함께 콴텍을 이끌어 나간다. 이상근 대표는 개발 부문에 집중하고, 김한수 대표는 경영부문을 맡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