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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이랜드재단, 서울 이랜드 FC와 함께 가정 밖 청소년에게 축구를 통한 나눔 지원 外

2023-08-22 16:55:47

[생활경제 이슈] 이랜드재단, 서울 이랜드 FC와 함께 가정 밖 청소년에게 축구를 통한 나눔 지원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랜드재단과 서울 이랜드 FC가 지난 20일, 가정 밖 청소년 36명을 목동 레울파크 경기장으로 초대해 특별한 하루를 선물했다.

이랜드재단과 서울 이랜드 FC가 함께 기획한 이번 행사는 하나원큐 K리그2 2023 27라운드 서울 이랜드 FC와 부산아이파크의 경기를 함께 관람하면서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축구를 통한 성장과 회복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홈경기 관람 ▲사인회 및 사인볼 증정식 ▲기념사진 촬영 등이 진행됐다. 그 동안 스포츠 경기장과 프로선수를 직접 만나보지 못한 청소년들은 이날 행사를 통해 단순 체험을 넘어 축구선수에 대한 꿈을 가질 수 있는 진로교육의 기회가 되었다.

서울 이랜드 FC는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관람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선수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초대석 일부를 ‘이랜드재단과 함께하는 E-YOUTH(Empowering-Youth) ZONE’으로 지정했다. 선수단 또한 경기 시작 전 프로그램 참가 청소년들과 인사를 나누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 등 경기장 피치 위에서의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도 했다

서울 이랜드 FC 관계자는 “이랜드재단과 함께 가정 밖 청소년들을 응원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하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또 다른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서울 이랜드 FC의 선수단과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전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서울 이랜드 FC와 함께 가정 밖 청소년에게 도움이 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재단과 서울 이랜드 FC는 가정 밖 청소년과 더불어 소외 계층인 다문화가정까지 확대해 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티아이포맨·플라즈(PLADS7) 모델 차우민과 함께한 23FW 캠페인 공개

㈜지앤코(대표 김석주)가 전개하는 맨즈 컨템포러리 브랜드 티아이포맨(T.I FOR MEN)과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브랜드 플라즈(PLADS7)가 새로운 23FW 캠페인을 공개했다.

티아이포맨의 23FW 캠페인은 한국 예술 문화의 변화를 가져온 아이코닉한 시대에서 영감을 받아탄생했다.

클래식 트렌드에 티아이포맨만의 뉘앙스를 더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였으며, 기본에 충실한 디테일과 소재를 부각해 고급스러움과 트렌디함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23FW 컬렉션에서 티아이포맨은 메인 아이템인 수트를 활용한 실용성 높은 오피스룩을 선보이고, 점퍼와 코트 등 컨템포러리 캐주얼룩을 함께 제안한다.

◆경기 광주시, '연 매출 30억원 초과' 업체내 지역화폐 사용 제한

경기 광주시는 오는 31일부터 연 매출 30억원을 초과하는 업체에서 '광주사랑카드'(지역화폐) 사용을 제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역화폐 사용처를 영세 소상공인 중심으로 재편해 이들의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려는 행정안전부의 관련 지침 개정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광주사랑카드 전체 가맹점 1만2천900여개소 중에서 연 매출액 30억원을 초과하는 280여개소에 대한 가맹점 등록 취소 절차가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이후에는 해당 업체에서 지역화폐 사용이 제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시민 불편이 예상되지만, 정책 취지를 살려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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