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롯데시네마, ‘한 남자’ 단독 개봉 및 깜짝 내한 방문 예정 外

2023-08-22 16:52:09

[IT이슈] 롯데시네마, ‘한 남자’ 단독 개봉 및 깜짝 내한 방문 예정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는 영화 ‘한 남자’ 개봉 및 내한에 따른 무대인사 및 GV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영화 ‘한 남자’는 죽은 남편의 이름, 과거 모든 것이 다른 사람의 것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정체가 묘연해진 한 남자 ‘X’의 거짓된 인생을 따라가는 추적 미스터리 영화다.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됐으며 제46회 일본 아카데미 최우수 작품상 포함 8관왕을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다.
롯데시네마는 오는 8월 30일 ‘한 남자’의 국내 개봉을 알렸다. 또한 개봉 전 주인공 ‘키도’ 역을 맡은 주연 배우 츠마부키 사토시가 내한을 확정하며 무대 인사 세부 일정이 공개됐다. 이번 무대인사는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건대입구, 청량리, 노원, 홍대입구, 신림, 김포공항 총 7곳에서 진행되어 국내 팬들에게 선물과 같은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8월 28일 오후 7시 30분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는 늘 심도 있는 시각으로 영화를 바라보며 시네마 토크로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정성일 평론가와 함께 GV를 단독으로 진행하며 많은 팬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 남자’에 관한 영화 정보와 내한 일정에 따른 자세한 사항 및 예매는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시네마 익스클루시브콘텐츠팀 김세환 팀장은 “배우 츠마부키 사토시가 한국 방문을 앞두고 국내 많은 팬들을 위하여 무대인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특별함을 더한 내한 행사에 많은 팬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츠마부키 사토시는 ‘조제 호랑이 물고기들’, ‘분노’, ‘우행록: 어리석은자의 기록’ 등을 통해 국내에도 이름을 알려오며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팀스파르타 초등생 온라인 코딩 강의 ‘띵동코딩’, <2023 코딩 교육 온라인 설명회> 개최

팀스파르타가 코딩 교육 필수 시대에 초등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새로운 장을 연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의 초등생 온라인 코딩 강의 ‘띵동코딩’에서 오는 8월 24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들의 미래 코딩 교육 전략 로드맵과 교육 트렌드를 주제로 한 <2023 코딩 교육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띵동코딩’은 2025년 시행되는 초중고교 코딩 교육 의무화에 앞서, 미래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효과적인 코딩 교육 전략과 방향성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고민을 해소하고자 이번 온라인 설명회를 기획했다. 코딩의 중요성이 커지는 현 시점에서 보다 자녀들에게 최적화된 교육 전략 수립에 띵동코딩이 힘을 보태겠다는 의도다.

팀스파르타는 그 동안 ‘스파르타코딩클럽’, ‘항해99’ 등 다양한 성인 코딩 교육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온 운영 노하우와 기술력, 핵심 인재들을 보유한 기업인만큼 이를 바탕으로 초⋅중등 코딩 교육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총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초등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과학 크리에이터 ‘엑소쌤(이선호)’, 전 삼성SW아카데미 총괄을 역임한 최지웅 강사 등 화려한 연사 라인업이 눈길을 끈다.
◆SK㈜ C&C, 청년 장애인 IT전문가 육성프로그램 ‘씨앗’ 7기 수료생 배출

청년 장애인의 취업과 자립을 돕는 채용 연계형 IT교육 프로그램 ‘씨앗(SIAT)’이 7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SK㈜ C&C는 22일, 청년 장애인 IC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인 ‘SIAT(Smart IT Advanced Training, 이하 ‘씨앗’)’ 프로그램 7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씨앗’은 SK㈜ C&C가 양질의 청년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2017년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판교디지털훈련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청년장애인 ICT 전문가 육성∙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청년 장애인 인재 채용에 뜻을 모은 여러 기업들이 교육생 선발 절차부터 맞춤형 ICT 교육까지 함께 참여해 교육생과 기업 모두 만족도가 높다.

작년 6기 교육생까지 총 198명이 수료했으며, 이 중 182명이 취업에 성공해 여러 산업 분야에서 인정받는 IT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다.

올해도 7기 교육생 31명 중 10명이 취업을 확정했고, 나머지 교육생들도 채용 면접이 예정돼 있다. 교육생들이 취업한 기업은 메가존 클라우드, 에쓰오일, SK쉴더스, SK오앤에스, 한국토지주택공사, 티빙 등 국내 유수 기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