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틸론, 카메룬 국방부 대표단 방문 外

2023-08-21 19:37:31

[IT이슈] 틸론, 카메룬 국방부 대표단 방문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기업 틸론(대표이사 최용호)이 지난 18일 틸론 마곡 사옥에서 카메룬 국방부와 카메룬 국방 정보통신망 구축 사업을 위한 현장실사 및 실무협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상은 틸론 최용호 대표, 최백준 의장, 카메룬 국방정보통신망구축사업단장 DJELLA YOUNDJE PARFAIT(젤라 운제 빠르페)를 비롯한 육군군수물자국장, 예산 장비 국장, 통신전자정보본부장과 카메룬 컨설팅 전문업체 LEG INVEST SARL 대표이사 라우드지 에드위지 지젤, 휴니드테크놀러지스 황수인 팀장과 PNCS 최원호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틸론 마곡 사옥에서 진행되었다.
지난 12월 카메룬 국방부 참모회의 및 기술검토회의를 통해 카메룬 국방 정보통신망 구축 사업에 틸론이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5월에는 카메룬 상공회의소 사무총장이 틸론에 방문하여 카메룬 국방 정보시스템 현대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상은 MOU의 후속 작업 차원으로, 사업에 대한 현장 실사를 겸한 실무 협의 및 국방·방산 협력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미 행정부와 펜타곤(국방부)이 전 세계로부터 시도되는 해킹과 랜섬웨어·디도스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망분리를 도입한 데 이어 사이버 공격 방어와 보안에 대한 관심이 국제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미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국가 정보 시스템과 데이터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망분리를 도입하는 추세다.

‘디스테이션v9.0’은 가상화 관리제품 분야에서 유일하게 국가정보원의 보안기능확인서2.0을 획득하며 보안 적합성을 인증받은 VDI(데스크톱 가상화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으로 적의 사이버 공격을 무력화시키는 강력한 보안제품이다. 서버에서 보내는 정보는 오직 화면 값으로 정보 탈취가 불가하고, 중앙에서 단말 사용자 활동 관리, 보안조치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안 측면에서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독자 개발한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로컬 데스크톱 환경과 동일한 성능 및 품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별도의 불편함 없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검증된 안정성과 보안성 덕분에 국방에서 ‘디스테이션’ 도입 시 정보통신보안 강화 외 유지보수 예산 및 정비지원인력 절감, 단말기 노후교체 주기 연장 등의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다.
틸론은 이날 협상에서 카메룬 국방부에게 국방 보안에 최적화된 키로거 브레이커, 웹링커, 시큐리티 드라이버, 시큐리티 미디어 콘트롤러 등 8대 격차 기술을 실제 시연하며 타사 대비 우수한 보안 성능을 검증·시연하였다.

틸론과 PNCS는 카메룬 국방부의 정보보호와 정보시스템 혁신을 확산하기 위해 적극적인 기술 지원 제공을 약속하였고, 카메룬 컨설팅 전문업체 LEG INVEST SARL과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더문랩스,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를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예비인증 취득

더문랩스(LM재단, 대표이사 문성억)가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예비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1년여의 준비과정과 약 4개월의 예비인증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2일, 심사기관으로부터 예비인증을 취득하고 인증번호(ISMS-KISA-2023-086)를 부여 받았다.

ISMS 예비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신규 가상자산사업자의 시장 진입을 위해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도입한 제도로, 가상자산 사업자(VASP) 신고를 위해 갖춰야 할 필수 요건이다. 대상 기업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주요 정보자산 보호를 위해 보안 정책, 인력, 장비, 시설 등 정보보호를 위한 전반적인 체계와 물리적·인적·시스템적 보안 프로세스가 충실히 마련돼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받게 된다. ISMS 예비인증을 취득했다는 것은 기업이 자체 프로덕트와 이를 관리하는 인적 자원이 있으며, 정보시스템과 개인정보 보안체계를 정부기관으로부터 공식인정 받았다는 의미를 갖는다.

더문랩스는 ISMS 예비인증 이후,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를 마무리하고, 운영중인 LM프로젝트의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 출시 계획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현재 LM 프로젝트는 자체 개발 메인넷인 레저메타체인과 A2E(Act To Earn) 보상시스템을 중심으로 웹3 크리에이터 팬덤 커뮤니티 LM NOVA와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을 선보이고 있다.
◆덱스터스튜디오, 넷플릭스 예능 <좀비버스>로 설립 이례 첫 ‘예능 VFX’ 기술 제작 참여

덱스터스튜디오가 넷플릭스 콘텐츠 기술 참여를 지속하며 레퍼런스 확충에 힘을 싣는다.

VFX·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206560)가 넷플릭스 예능 <좀비버스>(제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연출 박진경CP/문상돈PD)를 통해 설립 이례 최초로 예능 VFX 기술을 담당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DI(디지털 색보정) 작업도 병행해 일반적인 예능과 차별화를 두고 영상미를 돋보인 익사이팅 좀비 예능 컨셉을 충실히 소화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지난 18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에서는 DI&DIT(디지털 색보정·디지털 이미징 테크니션)을 맡았고 자회사 라이브톤이 사운드 디자인을 제작해 스릴러 드라마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