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최근 3년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리브영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 중 남성의 비중이 1.5배로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올리브영 회원 가입자 기준으로 첫 구매고객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지난 2021년보다 1.5배 증가한 30%를 기록했다. 남성 고객이 구입하는 상품 카테고리도 기존 스킨케어, 면도 관련 용품 중심에서 트러블 관리용 스킨케어 상품이나 톤업 선크림, 컬러 립밤, 헤어 트리트먼트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2030세대 남성일수록 본인이 직접 제품을 비교하고 구입하는 경향이 강해진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6월 말까지 판매된 올리브영 맨즈케어(남성용 화장품 및 미용제품) 상품 중 남성 회원이 직접 구매한 금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가까이 증가했다.
국내 남성 화장품시장 규모도 해마다 커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의 집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시장 규모는 2022년보다 4% 가까이 증가한 약 1조1000억원으로 추산된다. 남성 화장품 수요는 팬데믹 기간에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며 최근 3년간 연 3%대 성장률을 보여왔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을 이용하는 20·30대 남성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름철이면 깔끔한 피부 표현과 향기,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실사용 후기를 기반으로 남성 소비자의 수요가 높은 상품을 지속 발굴하고 맨즈케어 브랜드를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분석을 기반으로 올리브영은 이달 27일까지 온라인몰과 앱에서 ‘삶의 질 수직 상승 여름템’을 주제로 남성 고객의 수요가 많은 상품들을 특가에 선보인다. ▲피부 번들거림과 트러블을 잡아주는 기초 화장품 ▲상쾌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바디·헤어·향수 상품 ▲깔끔한 스타일 유지를 위한 헤어스타일링·미용 소품 ▲무너짐 없는 색조·선케어 상품 ▲옷 맵시를 위한 건강식품 등 카테고리별로 대표 상품을 모았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남성 행사상품 구매금액에 따라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3만원권(전 구매) ▲헬리녹스 체어(실결제 금액 5만원 이상) ▲닌텐도 스위치(10만원 이상) ▲플레이스테이션5(15만원 이상)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와 제휴해 국내 유일 경형 SUV인 ‘캐스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리브영 첫 구매고객은 ‘캐스퍼 디 에센셜’(1명), 4만원 이상 구매한 기존 고객은 ‘캐스퍼 8시간 시승권’(1000명)에 응모할 수 있다.
◆아카이브 볼드, 디아도라와 첫 콜라보…레이싱 컬렉션 선봬
스트리트 패션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캐주얼 브랜드 아카이브 볼드가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와 첫 콜라보를 선보인다.
국내 MZ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아카이브 볼드와 깊은 헤리티지로 국내외를 아우르는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의 이번 만남으로,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층 확대 등 양측 모두에 긍정적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가장 트렌디한 컨셉인 ‘레이싱’을 키워드로, 아카이브 볼드의 키치한 비주얼과 디아도라의 모터스포츠 헤리티지의 결합 속에 자유로움을 담은 디자인이 돋보인다. 실용성을 고려한 신축성 높은 원단에 레드, 그린과 같은 과감한 컬러와 그래픽을 사용해 강렬하게 표현하였고, 다양한 패치를 조합하여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또한 이번 협업에는 확고한 이미지와 캐릭터로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는 래퍼 디보와 독보적인 색을 가진 댄서 베이브가 모델로 참여하여 스타일리시함을 더했다.
론칭기념 쇼케이스도 진행한다. 무신사에서 2주간 진행하는 쇼케이스에 댓글로 콜라보 소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협업 티셔츠, 팬츠와 트러커캡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SNS(아카이브 볼드, 디아도라) 및 무신사 기획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규공무원 조직적응 돕는다”… 종로Wiki 서비스 ‘눈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신규(전입) 공무원의 조직적응을 돕기 위해 공직생활과 업무 관련 정보를 고루 담은 온라인 서비스 「종로Wiki」를 구축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기존에 구는 ‘종로 공직생활 안내’ 책자를 제공해 왔으나 필요정보 부족 및 분산 등의 문제로 신규직원을 스스로 업무에 온전히 익숙해지기까지 여러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직원이 부서에 배치돼 적응하는 과정에서 실수와 업무 지연 같은 심리적인 부담도 컸다.
구는 이러한 부분 개선을 위해 신규(전입) 공무원에게 필요한 정보 47종을 담은 온라인 서비스 ‘종로Wiki’를 구축하고 이달부터 내부 행정망을 통해 제공하게 됐다. 특히, 별도 예산 없이 자체 개발·구축함으로써 6000만원 상당의 예산을 절감한 점이 돋보인다.
‘종로Wiki’는 업무와 공직생활 적응을 위한 구정 현황, 인사, 급여, 연금, 첫 출근 시 해야 할 일(행정 포털 활용, 행정 전화기 사용법 등) 같은 가장 기초적인 부분에서부터 본격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필수적인 ‘공문서 작성법’, ‘예산지출’, ‘정보공개’, ‘사업홍보’, ‘행정차량 이용’으로 폭넓게 구성됐다. 신규·전입 직원뿐 아니라 직원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올리브영 회원 가입자 기준으로 첫 구매고객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지난 2021년보다 1.5배 증가한 30%를 기록했다. 남성 고객이 구입하는 상품 카테고리도 기존 스킨케어, 면도 관련 용품 중심에서 트러블 관리용 스킨케어 상품이나 톤업 선크림, 컬러 립밤, 헤어 트리트먼트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2030세대 남성일수록 본인이 직접 제품을 비교하고 구입하는 경향이 강해진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6월 말까지 판매된 올리브영 맨즈케어(남성용 화장품 및 미용제품) 상품 중 남성 회원이 직접 구매한 금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가까이 증가했다.
국내 남성 화장품시장 규모도 해마다 커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의 집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시장 규모는 2022년보다 4% 가까이 증가한 약 1조1000억원으로 추산된다. 남성 화장품 수요는 팬데믹 기간에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며 최근 3년간 연 3%대 성장률을 보여왔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을 이용하는 20·30대 남성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름철이면 깔끔한 피부 표현과 향기,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실사용 후기를 기반으로 남성 소비자의 수요가 높은 상품을 지속 발굴하고 맨즈케어 브랜드를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분석을 기반으로 올리브영은 이달 27일까지 온라인몰과 앱에서 ‘삶의 질 수직 상승 여름템’을 주제로 남성 고객의 수요가 많은 상품들을 특가에 선보인다. ▲피부 번들거림과 트러블을 잡아주는 기초 화장품 ▲상쾌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바디·헤어·향수 상품 ▲깔끔한 스타일 유지를 위한 헤어스타일링·미용 소품 ▲무너짐 없는 색조·선케어 상품 ▲옷 맵시를 위한 건강식품 등 카테고리별로 대표 상품을 모았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남성 행사상품 구매금액에 따라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3만원권(전 구매) ▲헬리녹스 체어(실결제 금액 5만원 이상) ▲닌텐도 스위치(10만원 이상) ▲플레이스테이션5(15만원 이상)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와 제휴해 국내 유일 경형 SUV인 ‘캐스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리브영 첫 구매고객은 ‘캐스퍼 디 에센셜’(1명), 4만원 이상 구매한 기존 고객은 ‘캐스퍼 8시간 시승권’(1000명)에 응모할 수 있다.
◆아카이브 볼드, 디아도라와 첫 콜라보…레이싱 컬렉션 선봬
스트리트 패션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캐주얼 브랜드 아카이브 볼드가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와 첫 콜라보를 선보인다.
국내 MZ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아카이브 볼드와 깊은 헤리티지로 국내외를 아우르는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의 이번 만남으로,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층 확대 등 양측 모두에 긍정적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가장 트렌디한 컨셉인 ‘레이싱’을 키워드로, 아카이브 볼드의 키치한 비주얼과 디아도라의 모터스포츠 헤리티지의 결합 속에 자유로움을 담은 디자인이 돋보인다. 실용성을 고려한 신축성 높은 원단에 레드, 그린과 같은 과감한 컬러와 그래픽을 사용해 강렬하게 표현하였고, 다양한 패치를 조합하여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또한 이번 협업에는 확고한 이미지와 캐릭터로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는 래퍼 디보와 독보적인 색을 가진 댄서 베이브가 모델로 참여하여 스타일리시함을 더했다.
론칭기념 쇼케이스도 진행한다. 무신사에서 2주간 진행하는 쇼케이스에 댓글로 콜라보 소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협업 티셔츠, 팬츠와 트러커캡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SNS(아카이브 볼드, 디아도라) 및 무신사 기획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규공무원 조직적응 돕는다”… 종로Wiki 서비스 ‘눈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신규(전입) 공무원의 조직적응을 돕기 위해 공직생활과 업무 관련 정보를 고루 담은 온라인 서비스 「종로Wiki」를 구축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기존에 구는 ‘종로 공직생활 안내’ 책자를 제공해 왔으나 필요정보 부족 및 분산 등의 문제로 신규직원을 스스로 업무에 온전히 익숙해지기까지 여러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직원이 부서에 배치돼 적응하는 과정에서 실수와 업무 지연 같은 심리적인 부담도 컸다.
구는 이러한 부분 개선을 위해 신규(전입) 공무원에게 필요한 정보 47종을 담은 온라인 서비스 ‘종로Wiki’를 구축하고 이달부터 내부 행정망을 통해 제공하게 됐다. 특히, 별도 예산 없이 자체 개발·구축함으로써 6000만원 상당의 예산을 절감한 점이 돋보인다.
‘종로Wiki’는 업무와 공직생활 적응을 위한 구정 현황, 인사, 급여, 연금, 첫 출근 시 해야 할 일(행정 포털 활용, 행정 전화기 사용법 등) 같은 가장 기초적인 부분에서부터 본격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필수적인 ‘공문서 작성법’, ‘예산지출’, ‘정보공개’, ‘사업홍보’, ‘행정차량 이용’으로 폭넓게 구성됐다. 신규·전입 직원뿐 아니라 직원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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