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남양유업, 취약계층 아이들 위한 기부 챌린지 전개 外

2023-08-16 21:04:36

[생활경제 이슈] 남양유업, 취약계층 아이들 위한 기부 챌린지 전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오는 25일까지 취약계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좋아요 기부 챌린지’를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남양유업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임신육아교실 40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참여를 통해 미혼모자 시설이나 아동보육기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습기를 기부하는 프로젝트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챌린지는 임신육아교실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기만 하면 된다. 남양유업은 집계된 수치에 따라 최대 15대의 제습기를 기증할 예정이며, 참가자를 대상으로 별도 추첨을 통해 ‘아이엠마더 유산균 드롭스’를 증정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폭염으로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을 아이들이 더욱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챌린지를 준비하였다”며 “내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작지만 큰 실천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은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와 육아맘을 대상으로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1983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져온 활동으로, 52년 전 아기들의 건강과 체격 향상을 위해 마련된 ‘전국 우량아 선발대회(1971~1984년 진행)’를 트렌드에 맞게 발전시켰다.

◆어댑트 남성 그루밍 브랜드 오브제 ’내추럴 커버 파운데이션’ 누적 판매량이 85만개 돌파
어댑트의 남성 그루밍 브랜드 오브제(OBE)(대표 박정하)가 자사 인기 제품 ’내추럴 커버 파운데이션’의 누적 판매량이 85만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내추럴 커버 파운데이션'은 ▲로션 ▲파운데이션 ▲선크림 3가지 기능을 한 번에 갖추어 데일리 메이크업 제품으로 사용하기 좋은 올인원 스틱 파운데이션이다. 2중 코어 구조 제형으로 촉촉하면서도 커버력 있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며, 극세모 브러쉬가 장착돼 눈 및, 코 옆, 입가 등 굴곡진 부분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남성 소비자들을 위한 간편한 사용법과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로 출시 초부터 큰 관심을 받았으며, 꾸준히 사랑 받아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85만개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리뷰 평점 역시 4.9점(5점 만점 기준)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며 제품의 우수한 품질도 입증했다.

오브제는 이러한 소비자 인기에 힘입어 더욱 다양한 남성 그루밍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파운데이션뿐 아니라 컨실러, 쿠션, 립밤 등 남성들을 위한 메이크업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였으며, 더 나아가 헤어, 스킨케어 등 새로운 제품군으로도 영역을 확장했다.

오브제를 운영하는 어댑트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오브제가 추구하는 ‘티나지 않는 자연스러움’이 남성 고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은 덕분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스타일링을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금연구역 확대
전남 곡성군은 16일 대표 관광지인 섬진강기차마을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장미공원에 국한된 금연 구역을 지난 3월부터 섬진강기차마을 전체로 확대 지정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금연 환경조성을 위한 태양광 LED 입간판 형태의 금연 구역 안내표지판을 섬진강기차마을 내에 설치했다.

추석 전까지 금연홍보 목재 입간판 10대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고, 11개 읍면에는 수요조사를 통해 노면용 금연 표지판 100개를 부착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