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클레이튼 재단,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지원 위한 “Ignite On Klaytn” 프로그램 출시 外

2023-08-08 14:49:54

[IT이슈] 클레이튼 재단,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지원 위한 “Ignite On Klaytn” 프로그램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클레이튼 (Klaytn)의 국내외 사업 확장을 위해 설립된 클레이튼 재단 (이하 재단)은 “Ignite On Klaytn (이하 IOK)”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생태계 인프라 파트너사들과 함께 클레이튼 메인넷 상에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Decentralized Application, DApp)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포괄적인 지원을 시작한다.

IOK 프로그램은 다양한 DApp 개발자들에게 더 나은 개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클레이튼 생태계를 함께 발전시키겠다는 ‘클레이튼 2023 비전맵’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클레이튼 메인넷 상의 ‘DApp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여러 분야와 관련 클레이튼 생태계가 보유한 훌륭한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지원을 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세부 지원 사항의 경우, 디지털 지갑,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노드, Game-Fi Tool, 마케팅 및 커뮤니티 빌딩, 오라클 (Oracle), 보안 서비스, De-Fi 서비스, 개발 외주 등 DApp 개발의 필수 요소들을 포함한다.

이로써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DApp 개발자들은 기술 기반 마련, 사업 네트워크 확장, 협력사 발굴 등에 대해 따로 고민할 필요 없이 클레이튼의 훌륭한 파트너사들과 협업해 더 새롭고 창의적인 웹3 프로토콜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재단은 IOK 프로그램을 통해 클레이튼 메인넷 상의 더욱 효과적인 웹3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 운영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IOK 프로그램에 선정된 클레이튼 생태계 파트너사는 클레이튼 공식 프로그램 자료에 소개 내용이 첨부돼 자사의 주요 서비스를 대중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는다. 또한, IOK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DApp 개발사를 고객으로 유치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클레이튼 생태계 파트너사와 피지원 개발사간 효과적인 상호 교류 및 시너지 효과를 모색할 수 있게 된다.

클레이튼 재단의 서상민 이사장은 “클레이튼 재단은 웹3 분야의 다양한 기술 및 사업적 부문에서 150개 이상의 파트너들과 협업 중으로, IOK 프로그램을 통해 생태계 파트너들과 개발자 커뮤니티 간의 의미 있는 협업을 촉진할 것이다"라고 말하고, “IOK 프로그램은 클레이튼이 미래 온체인 세상을 위한 기반 메인넷으로 진화해 나가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며, 재단은 프로그램 참여자들과 협력해 클레이튼 생태계의 효율적 확장을 위한 기회를 마련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썸에이지, 신작 모바일 게임 '마녀자판기' 국내 소프트 런칭

코스닥 등록기업 ㈜썸에이지(코스닥 208640, 박홍서 대표)는 플레이트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RPG ‘마녀자판기(Witch market)’를 국내에 소프트 런칭했다고 8일 밝혔다.

‘마녀자판기’는 지난 3월, 홍콩과 필리핀, 캐나다 등 3개 지역에서 소프트 런칭 됐으며, 해외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수렴해 더욱 개선된 콘텐츠로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소프트 런칭은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게임의 안정성을 최종적으로 점검 후 글로벌 정식 서비스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 게임은 가상의 방대한 섬 그리드 아일랜드를 배경으로, 무리한 연금술로 자신이 살던 왕국에서 쫓겨난 천재 마녀 ‘클로에’가 잃어버린 명예와 부를 다시 찾아 떠나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클래스101, 직무 전문 플랫폼들과 전략적 제휴로 커리어 콘텐츠 강화
최근 경기 상황에 따라 기업들의 채용이 축소되며, 취업•이직 시장의 문턱이 높아졌다. 그렇다면 어려워진 채용 시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무엇일까. HR테크 기업 인크루트가 인사담당자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력서 검토 시 ‘직무 경험(90.1%)’과 ‘보유 자격증’을 중요하게 본다고 답했으며, 이에 따라 구직자들도 개인의 경험이나 자신만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자격증 및 스킬을 키우는 등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커리어 레벨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의 커리어 클래스의 누적 수강시간도 지난 2022년 4분기 대비 2023년 2분기에 6.5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커리어 클래스 분야 중 디자인, 영상/3D, 생산성, 프로그래밍 순으로 높은 수강시간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으며, 특히 전문 분야일수록 자신만의 스킬이 향상 및 전문성이 필요한 만큼 관련 클래스에 대한 주목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