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서울옥션, IT 조직 재편하고 디지털 고도화…관계사 협업도 강화 外

2023-08-08 12:57:13

[IT이슈] 서울옥션, IT 조직 재편하고 디지털 고도화…관계사 협업도 강화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미술품 경매회사 서울옥션은 IT 서비스를 확장하고 관계사 간 연계 협력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함으로써 변화하는 미술품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할 것이라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서울옥션은 IT 부문 부사장을 선임하면서 관련 조직을 재편하고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신설된 IT 부문 부사장직에는 이정봉 현 서울옥션블루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지난 2016년부터 서울옥션블루를 이끌며 온라인 경매, 미술품 조각투자 및 STO, NFT 기반 디지털 가상자산 등 미술품 시장에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진두지휘한 이 부사장은 앞으로 서울옥션블루 대표이사와 서울옥션 부사장을 겸직하게 된다.
이번 IT 부문 부사장 선임으로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작가별, 작품별 경매 통계 접근성 강화 △수기 업무 자동화 및 전산화 △온라인 신규사업 재정비 등 서울옥션의 IT 서비스 고도화 작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아울러 서울옥션은 이 과정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시장의 새로운 요구에 부합하는 신규 사업을 발굴 및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옥션블루, 프린트베이커리 등 관계사 간 협업도 강화한다. 특히 서울옥션블루의 경우 최근 금융당국으로부터 제재를 면제받고 조각투자 사업(소투) 재개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에 기존 미술품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보유한 서울옥션과 미술품 조각투자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한 서울옥션블루 양사는 이 부사장을 연결고리로 각자의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차세대 먹거리 사업 발굴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정봉 서울옥션 IT 부문 부사장은 “최근 미술시장은 MZ세대의 유입과 신기술의 도입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라며 “온라인 경매사업과 모바일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운영 등 그 두 축이 접점을 이루는 영역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가 서울옥션을 비롯한 관계사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울옥션 관계자는 “서울옥션은 1세대 전문 미술기업으로서 국내 미술시장의 장기적 발전과 확대를 위해 힘써왔다”라며 “이와 같은 선도적 지위에 안주하지 않고 향후 IT 서비스 고도화 및 관계사와의 유기적 협업을 바탕으로 사업 확장 및 다각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닉오토메이션, 中 KINGSEMI에 100만$ 라이선스 추가 공급계약 체결

코닉오토메이션(391710, 대표이사 김혁)이 8일, 1,000,000USD (한화 약 13억 원) 규모의 <반도체 제조 장비 운용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코닉오토메이션 매출 대비 약 4.3%(작년 라이선스 매출 대비 약 23.5%)에 해당한다. 계약 대상은 KINGSEMI Co., Ltd.(이하 KINGSEMI)로, 계약 기간은 올해 말까지다.

중국 심양에 위치한 하이테크 기업 KINGSEMI(중국 상해종합지수 상장사)는 반도체 장비의 연구개발 및 제조 회사다. 코닉오토메이션은 지난 2021년 7월, KINGSEMI에 350만 달러 규모의 반도체 제조 장비 운용 소프트웨어인 EasyCluster(이지클러스터) 라이선스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KINGSEMI와의 첫 대량 라이선스 공급 계약 이후 약 2년이 지난 시점인 이번에 체결한 추가 계약은 기존 계약의 3년치 라이선스 분량 조기 소진에 따른 추가 공급 개념이다. 중국 반도체 산업이 고도화되면서 성능과 안정성이 검증된 SW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데 따른 결과다.

◆쿠빙스, 일본 ‘CAFERES JAPAN 2023’ 전시회···원액기 모델 출품

쿠빙스(회장 김종부)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일본 도쿄에서 열린 ‘카페레스 제팬(CAFERES JAPAN 2023)’에 참가하여 프리미엄 원액기 모델을 출품했다.
‘카페레스 제팬 2023’은 일본 최대의 카페, 베이커리 및 과자 산업 전시회로, 매년 전 세계에 많은 식품산업 종사자, 바리스타, 셰프들이 모여 푸드 트렌드를 전파하고 최신 기술을 발표하는 곳이다.

쿠빙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신제품 REVO830과 업소용 원액기 (CS600·CS700)등 원액기 모델을 출품했다. 이외에도 스마트 요거트 메이커, 블렌더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