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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컴투스 ‘크로니클’, 1주년 기념 특별 방송 통해 유저들과 직접 소통 外

2023-08-07 13:28:17

[IT이슈] 컴투스 ‘크로니클’, 1주년 기념 특별 방송 통해 유저들과 직접 소통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은 지난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국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유저들 함께하는 특별 방송을 지난 8월 5일 진행했다.

‘크로니클’은 지난 2022년 8월 한국을 시작으로 올해 3월 전 세계로 시장을 확대, 원작 IP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흥행 요인인 전략 전술과 덱 구성의 묘미를 MMORPG 장르에 잘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편의성 개선과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번 특별 방송은 추첨을 통해 초청된 60명의 소환사들과 함께했다. 행사는 2부로 나뉘어서 펼쳐졌으며, 방송 중간마다 초월·전설의 소환서, 축복의 구슬, 재련석 등을 얻을 수 있는 시청 보상 쿠폰이 공개돼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1부에서는 1주년 이벤트에 대한 상세 정보가 공개됐다. 이번 1주년 이벤트는 총 세 차례에 걸쳐서 진행되며, 태생 5성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는 5성 선택권을 비롯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오는 8월 17일부터 열리는 3차 이벤트에선 각종 필드 이벤트가 열리는 기념 마을이 공개되며, 1주년 기념 메달을 이용해 5성 선택권과 새로운 형상 변환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기념 상점도 열린다.

향후 로드맵도 공개됐다. 우선 이벤트 보상 일괄 수령을 포함해, 오프라인 귓속말, 소환수 프리셋, 일괄 룬 합성 등 다양한 편의성 기능이 추가되거나 개선될 예정이며, 월드 보스와 신규 신화 무기도 업데이트된다.

신규 소환수와 소환사도 공개됐다. 업데이트가 예정된 두 소환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큰 인기를 자랑하는 ‘피닉스’와 비스트라이더로 순차적으로 게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솔레타의 뒤를 이을 5번째 소환사는 암살에 특화된 ‘히스’로 연말 추가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 밖에 11월에 진행될 새로운 컬래버레이션도 예고됐다.

◆인카금융서비스㈜, (사)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코스닥 상장기업 인카금융서비스(회장 최병채)가 지난 8월 1일 성수동 본사에서 사단법인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대표 최정화, 이하 PGK)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채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카금융서비스 최병채 회장, 조성만 전무, 이수영 상무, PGK 최정화 대표, 이현구 회계사, 박진형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업 간의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PGK가 ‘E&O보험’을 인카금융서비스를 통해 계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E&O보험’은 Errors & Omissions Insurance의 약자로 ‘오류 및 누락 배상책임’ 보험을 의미하며, 최근 들어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보험상품이다. 컨텐츠 제작활동 수행으로부터 발생하여 보험기간 중에 제3자로부터 최초로 배상청구가 제기되어 발생하는 법적 배상책임(배상액, 방어비용, 판결 및 합의금)을 보상하는 보험으로,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인기 증가와 함께 필요성이 강하게 대두되고 있다.

인카금융서비스는 PGK 소속 영화 프로듀서 300여 명 조합원들의 작품 제작 시 필요한 E&O보험 가입을 지원하여,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돕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들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치피오, 분기 최대 실적 경진, 주가는 여전히 저점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코스닥 상장사 에이치피오(357230, 각자대표 임성빈, 오승찬)가 2Q23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고 하반기에도 고성장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NH투자증권 심의섭 연구원은 7일 “본업도, 자회사들도 모두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본업인 덴프스 건기식 사업은 지난해 하반기 대규모 마케팅 이후 온라인몰 고객 유입이 지속되며 온라인 매출 비중(’22년 42.9%→1Q23 59.9%→2Q23 59.0%) 상승했고 2Q23 별도 매출액 또한 15.3% YoY 증가하며 턴어라운드 및 수익성 개선 지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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