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맘스터치, 말복 맞아 배민서 프로모션 外

2023-08-07 11:41:10

[생활경제 이슈] 맘스터치, 말복 맞아 배민서 프로모션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맘스터치는 치킨 수요가 증가하는 말복(10일)을 맞아 배달의민족에서 최대 4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치킨이 복날에 간편하게 즐기는 보양식으로 자리잡고, 고물가 영향으로 ‘홈캉스’가 강세를 보이는 만큼 소비자들에게 가성비 넘치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내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이하 배민앱)을 통해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주문하면 포장, 배달, 배민1 등 주문형태에 따라 3,000원에서 최대 4,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소주문금액 등 자세한 내용은 배민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치킨 맛집’ 맘스터치 치킨을 더욱 가성비있게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물가 시대를 맞아 고객의 외식비 부담은 낮추고,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맘스터치는 최근 장수 인기 스낵인 농심 ‘꿀꽈배기’와 손잡고 신메뉴 ‘꿀꽈배기싸이순살’을 출시하고, 대표 치킨 메뉴인 ‘싸이순살’의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등 여름철 치킨 성수기를 맞아 ‘치킨 맛집’의 경쟁력을 키우는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중식당 유유안 부산 명물 ‘청게’로 싱가포르 스타일 머드크랩 재현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중식당 ‘유유안(Yu Yuan)’은 부산의 명물 청게 제철을 맞이해 싱가포르의 대표 음식 <머드크랩> 프로모션을 8월 1일부터 선보인다. 해당 메뉴는 부산 청게 수확이 가능한 시기까지 운영하며, 가격은 싯가다.

몸에 푸른빛이 돌아 ‘청게’라고 불리는 이 게는 낙동강 하구 기수 지역에서만 잡히는 지역 특산품으로 ‘톱날 꽃게’로도 불린다. 부산 청게는 등딱지 주변부가 날카로운 톱날같이 생겼고, 껍질은 억세고 딱딱하지만 육질은 밀도가 높아 탄탄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대게나 다른 꽃게와는 달리 청게는 여름부터 가을까지가 제철로, 은은한 풍미와 담백한 맛으로 잘 알려져 있다.

부산 현지에서 직접 살펴보고 선별된 청게는 2020년부터 매년 진행한 머드크랩 프로모션에 꾸준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신선한 국내 재료를 사용하여 음식의 맛과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그치지 않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물류 과정에서의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등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것이다.

◆전국 폭염인데 강원 고성엔 시간당 90mm 폭우…침수 피해 속출

강원 영동지역에 전날 오후부터 많은 비가 내려 침수 피해가 속출했다.

7일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전날부터 이날 오전 6시까지 내린 비의 양은 고성 간성 305mm, 속초 121.6mm, 북강릉 92.1mm, 양양 69mm 등이다.

특히 고성 간성의 경우 지난 6일 오후 8시를 전후해 시간당 90mm의 비가 쏟아졌다.

이 때문에 고성을 중심으로 주택과 도로가 침수되는 피해가 잇따랐고, 산사태 걱정에 일부 주민들이 일시적으로 대피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