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투비소프트, 임시주주총회 열고 경영효율 개선 2차전지 등 일부 사업 정리 外

2023-08-04 17:20:36

[IT이슈] 투비소프트, 임시주주총회 열고 경영효율 개선 2차전지 등 일부 사업 정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투비소프트가 4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었다. 주주총회 의장을 맡은 이경찬 대표이사가 정관변경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는 4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임시주총을 열고 사업 목적을 대폭 정비하고 등기이사 인원을 줄이는 내용으로 정관변경을 단행했다.
사업 목적은 2차전지 배터리와 전기자동차 관련 사업, 온·오프라인 교육사업, 반려동물 사업, 동물용 의약품 사업 등을 정리하고 핵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또 등기이사수를 기존 3인이상 12인 이하에서 7인 이하로 줄여 보다 신속한 의사결정을 토대로 경영효율화를 꾀하기로 했다.

투비소프트는 연내 넥사크로플랫폼용 클라우드 개발 환경 솔루션을 구축하고, 투비몰과 V-Pass 등 응용솔루션을 SaaS 서비스 기반 플랫폼으로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매출 규모도 늘릴 계획이다.

이경찬 대표는 “SaaS 서비스 기반 플랫폼과 클라우드 도입 등으로 UI/UX 사업 시장 지배력을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며, “일본법인 등 해외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수익 구조를 더욱 탄탄히 하고, 턴어라운드 추진과 주주가치 제고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투비소프트는 6월 이경찬 · 장선수 각자대표에서 이경찬 대표 단독 체재로 변경했다.

◆TS트릴리온, 파주 토지를 포함한 자산재평가 실시

대표 브랜드 ‘TS샴푸’를 제조 및 판매하는 TS트릴리온(317240, 대표 장기영)이 재무구조 개선과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자산재평가를 실시한다고 3일 공시했다.

재평가 대상은 양평동에 위치한 TS트릴리온 본사 사옥, 강원도에 위치한 자사 호텔, 파주시에 위치한 물류부지이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파주시에 위치한 부지 건축 허가가 8월 중순 결정지어질 예정이다. 해당 부지는 GTX-A 노선과 근접하며 호재를 끼고 있다. 자산재평가 기준일이 8월 31일인만큼 건축 허가가 난다면 자산재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식신, 모바일식권앱 식신e식권에 테스트 자동화 시스템 도입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이 자사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신e식권’에 테스트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식신e식권은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주변 식당을 비롯한 편의점, 구내식당까지 식대를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식권 서비스다. 현재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메디슨, 포스코건설, SSG닷컴(쓱닷컴) 등 880개 고객사, 하루 23만명의 직장인이 이용하고 있다.

식신e식권은 사용자 유효성 검증, 정보 갱신, 가맹점 정보 갱신 등을 자동으로 수행하며 하루에 수백만건의 기본 서버 통신이 발생한다. 포인트, 직접 충전, 예약, 쿠폰, 배달 등 각 회사의 요구 조건과 환경에 대응하는 커스텀 설정을 제공하기 때문에 테스트를 위한 경우의 수가 매우 많다.

식신은 안정적인 앱 운영을 위해, 사용자가 직접 화면을 조작하는 것처럼 화면을 이동하며 기능을 수행하는 ‘UI TEST’를 적용해 테스트 자동화를 실현했다.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리뉴얼 버전에서는 일반적인 입력 또는 예외적인 입력 시 각 유닛의 정상적인 동작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UNIT TEST’를 적용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