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민B마트 지점관리자 채용 外

2023-08-04 15:28:10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민B마트 지점관리자 채용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의 물류·유통 네트워크를 이끌어 나갈 배민B마트 지점관리자(CL·센터리더)를 두 자릿수 대규모 채용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달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채용에 지원하는 모든 후보자에게는 100% 인터뷰기회를 부여한다.

우아한청년들은 2023년 비전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실현하기 위해 급변하는 커머스 트렌드에 맞춰 유연하고 신속한 물류운영을 펼치고 있다. 그 중심에는 우아한청년들 자체 물류인프라 시스템인 ‘All-in-one 인프라(올인원인프라)’가 있다.

All-in-one 인프라는 우아한청년들의 자체 중앙물류센터(DC, Distribution Center) ‘인천기지’와 도심형물류센터(MFC, Micro Fulfillment Center) ‘배민B마트’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물류망을 구축하고, 소비자가 주문한 상품을 1시간 이내로 직접 전달하는 라스트마일 서비스 ‘배민커넥트’까지 전 물류과정을 연결하는 독보적인 시스템을 나타낸다.

우아한청년들이 이번에 채용하는 배민B마트 지점관리자(센터리더)는 올인원인프라 중 도심형물류센터(MFC)의 지점 총괄관리를 맡는다. 채용될 시 전담할 업무로는 ▲MFC 내 인사관리 ▲안전관리 ▲매장관리 ▲상품관리 ▲배달품질 모니터링 및 개선안 도출 ▲운영지표 효율화를 위한 생산성관리 등으로 소속 MFC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를 책임진다.

지점관리자(센터리더)로서 업무를 수행하며 물류·유통 커리어를 더 발전시키고 싶은 임직원은 권역에 소속된 MFC를 책임지고 관리하는 권역관리자(그룹매니저)로 진급할 수 있는 기회도 받는다. 뿐만 아니라 사내교육, 내부 커리어패스 등 회사의 지원을 받아 물류·유통 전문가로 성장하며 차별화된 업계 경력을 쌓아나갈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인재영입팀장은 “우아한청년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배민B마트를 책임지는 센터리더의 역할도 커지고 있다”며 “특히 이번 대규모 채용은 모두에게 인터뷰 기회를 부여하는 만큼 물류·유통·매장 관리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인재와 퀵커머스 물류 전문가로 커리어를 쌓아 나가고 싶은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8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배민B마트 센터리더 대규모채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우아한청년들 공식채용 홈페이지(우아한청년들 인재영입, 우청일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직무에 대한 소개, 현직자 인터뷰, 기업문화, 복지 등 지원자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정보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닥터마틴, ‘닥터마틴 X 와코 마리아’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영국 컬처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이 음악과 반문화에 대한 공통된 집념을 공유하고 있는 전설적인 일본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와코 마리아(WACKO MARIA)와 첫 협업을 통해 ‘닥터마틴 X 와코 마리아’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4일(금) 밝혔다.

2005년부터 와코 마리아는 대담한 애니멀 프린트, 진보적인 디자인, 반항적인 성향이 돋보이는 뚜렷한 일본 스타일로 미국 문화를 표현하는 명백한 미적 감각을 창조 및 큐레이팅했다. 닥터마틴과 와코 마리아는 과거를 소중하게 여기면서도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는 동종 정신이 있어 기존의 아카이브를 탐험하면서 디자인적인 경계를 허물고 있다.

두 브랜드 모두 음악, 서브컬처와 밀접하게 연결된 만큼 이번 첫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생각과 느낌, 욕구 및 좌절을 표현하는 음악의 힘에 대한 증거를 남긴다.

첫 번째 오리지널 1461 슈즈는 1961년 닥터마틴 공장에서 설계된 이후 지속적으로 각색, 개선 및 리마스터되었다. 닥터마틴 X 와코 마리아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2가지 1461 실루엣으로 구성되었으며 카멜 또는 화이트 시그니처 와코 마리아 레오파드 프린트의 헤어온(Hair On) 소재로 재탄생했다. DMS 솔과 닥터마틴 옐로우 웰트 스티치로 마무리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도 놓치지 않았다.

◆경기교육청 "아동학대 혐의로 직위해제된 교사들 복직 검토"

경기도교육청은 아동학대 혐의로 기소된 교사들에 대한 복직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이날 오전 기자간담회를 갖고 "재판에 넘겨졌다는 이유만으로 직위를 해제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생각되어서 현재 그런 상태에 있는 교사들의 사례를 하나하나씩 면밀히 들여다보며 명확한 증거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나머지 교사들의 복직 조치에 대해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이 최근 전수조사한 결과 아동학대 혐의로 기소돼 직위해제 된 관내 교사는 모두 4명이다.

앞서 도교육청은 유명 웹툰 작가 주호민 씨의 아들을 학대한 혐의로 기소돼 직위해제 된 특수교사를 이달 1일 복직시켰다.

이 특수교사가 재판받는 사실이 알려지자 주씨가 자폐 성향 자녀를 가르치던 특수교사를 무리하게 신고했다는 논란이 불거졌고, 임 교육감은 "기소만으로 직위해제 되면 현장에서 사명감을 갖고 특수교육에 임하는 선생님들에게는 큰 상처가, 다른 특수 아동, 학부모분들은 큰 피해를 볼 것"이라며 이같이 조처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