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슈퍼, ‘햇 건고추’ 사전예약 진행 外

2023-08-04 07:54:56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슈퍼, ‘햇 건고추’ 사전예약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집중호우 및 폭염으로 인해 노지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건고추의 주재료로 사용되는 홍고추의 작황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농산물유통정보(aTKAMIS)에 올라온 7월 한 달간 홍고추 평균 도매가격은 전년 동월 대비 25% 상승했다. 더불어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 따르면 건고추 재배면적이 전년 대비 6% 감소해 출하량이 줄어들면서 건고추의 시세가 20% 이상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3일(목)부터 16일(수)까지 전 점에서 ‘햇 건고추’를 전년과 동일한 가격으로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건고추 산지로 유명한 경북 영양산 ‘햇 빛깔찬 세척 절단 건고추(1.8kg/3kg)’를 시세 대비 20% 저렴한 각 6만 9900원, 9만 99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정읍과 영주 등에서 생산된 ‘햇 태양초(1.8kg)’와 ‘햇 건고추(1.8kg)’의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사전예약 희망 고객은 롯데마트 ‘도와드리겠습니다’ 코너 또는 롯데슈퍼 계산대를 방문해 접수한 뒤 31일(목)부터 9월 6일(수)까지 접수한 점포에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더불어 구매한 사전 예약 상품 대상으로 '무료 제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건고추 상품은 최근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와 소비자들을 위해 롯데마트와 슈퍼가 공동으로 기획한 상품이다. 롯데마트와 슈퍼 채소팀 MD(상품기획자)들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지난 6월부터 산지를 방문해 홍고추의 품질이 우수한 영양, 정읍, 영주 산지를 선정, 전년 대비 50% 가량 늘린 약 20톤의 물량을 사전에 계약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번 건고추 대량 공동구매를 통해 고추 농가에는 안정적인 공급처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건고추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김성일 롯데마트 채소팀 MD는 “올해 햇 건고추 작황이 좋지 않아 가격이 높아져 건고추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부담 또한 높아진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에 준비한 햇 건고추는 품질과 선도가 우수하고 공동구매로 가격을 낮춘 상품이다”고 말했다.

◆록시땅, 환경을 위한 ‘리필데이’ 공병 매칭 이벤트 진행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은 환경캠페인 ‘리싱크뷰티(RETHINK BEAUTY) 주제로 특별한 소비자 참여 환경을 위한 리필데이(REFILL DAY)를 진행한다고 8월 4일에 밝혔다.

환경 문제, ‘제로웨이스트’ 및 소비자들의 가치소비 실천을 위해 리필 파운틴이 있는 롯데백화점 본점 매장과 코엑스몰점에서 8월 한달 정해진 기간동안 록시땅의 리필 알루미늄 공병을 구매하면 소분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여 무료로 채워주는 공병 매칭 리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리필데이 이벤트는 록시땅 롯데백화점 본점과 코엑스몰점에서 진행이 된다. 롯데백화점 본점 같은 경우 8월 둘째주와 셋째주 (8월 11일~13일 / 8월 18일~20일) 금요일과 주말 동안 진행을 하며, 코엑스몰점은 8월 매주 화요일마다 해당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각 매장에는 고객들의 안전을 위해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인력을 상시 상주하도록 하여 운영될 예정이며 공병 수량은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알루미늄 공병 가격은 5,000원이다. 본 이벤트의 상세 내용은 록시땅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로 확인 가능하다.

본 이벤트는 고객들이 록시땅의 리필 파운틴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환경을 위한 리필 문화 확산을 위해 준비되었다. 록시땅은 2025년까지 제품 용기를 10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고 다양한 에코 리필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국내 외에서 자연과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이와 이어 본 행사로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을 줄여 탄소 저감 등 녹색 소비문화 기여도를 높이고자 한다.

◆ 서울시 문화비축기지 '책의 세계' 전시·체험

서울시 문화비축기지는 도서 1천800여권이 비치된 문화휴게 공간인 T6에코라운지에서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렛츠 팝업'(Let's POP-UP)이라는 주제의 팝업북 10여종 전시와 아트북 독립출판사 '사월의눈'과 '돛과닻'의 책들을 소개하는 북큐레이션 전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팝업북 1일 제작 수업과 팝업북 전문 제작기술 워크숍 등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