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진행 중인 마트/온라인/익스프레스/몰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이 이른바 ‘7말8초’ 여름휴가 피크 시즌과 맞물리면서 행사 열기도 최고조에 이르렀다.
시작과 동시에 고객들의 오픈런 행렬을 보이며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줄 파격 혜택으로 이번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의 열기를 행사 종료일인 16일까지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지난달 27일 시작한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은 행사 첫 주말(7/27~30)에만 주요 5개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80% 뛰었고, 특히 축산(31%), 과일(24%), 델리(41%) 등 식품 카테고리의 활약이 돋보였다. 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 매출만 2배 이상 신장하는 기염을 토했고, 고객 방문 수 역시 폭증했다.
휴가 절정기에 주목해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2주차 행사에서는 여름휴가 시즌을 겨냥한 바캉스 관련 주요 상품을 최대 반값으로 선보이며 행사 열기를 이어간다.
먼저, 조기 품절로 오픈런이 필수인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 TV 광고 속 상품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을 제공한다. 먼저, ‘국내산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오는 5일과 6일 단 이틀간 반값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선농장 15브릭스(Brix) 샤인머스캣(1kg)’과 ‘브로콜리/파프리카(송이)’는 각각 50% 할인된 1만4990원, 1490원에 내놓는다.
바캉스 필수 먹거리 축산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선보인다. ‘1등급 이상 일품 삼겹살/목심’은 오는 3일부터 4일 단 이틀 간 최대 40% 할인하고, ‘미국산 소고기 구이류’ 전 품목은 최대 50% 할인가로 제공한다. 또한 ‘캐나다산 부채살/꽃갈비살/갈비살 3종’은 최대 40%, ‘레트로 냉삼겹살’은 4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바캉스에 챙겨갈 가공식품 생필품(700여종)은 1+1로, 물놀이 캠핑 용품(260여종)은 최대 50%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 밖에도 인기 캐릭터 ‘짱구는 못말려 식기’ 전 품목은 20% 할인가로 선보이고, 여름 집콕족을 위한 ‘보드게임(80여종)’은 20%, ‘레고(200여종)’는 신한/삼성카드(BC/법인/선불/기프트카드 제외)로 결제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10대 상품은 1+1, 50% 할인가로 선보인다. ‘미국산 체리(600g)’, ‘냉동새우(11종)’, ‘생물 갈치(중/대)’는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가로, ‘우리의 땅 고춧가루(350g)’는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50% 할인된 9990원에 판매한다. 또한 돈까스(7종), 베이컨/햄/소시지(10여종), 케찹/마요네즈/드레싱(50여종), 소스류(60여종), 캐릭터 슬리퍼/멀티프/쿨토시(30여종) 등은 1+1로 만나볼 수 있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2주차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라며, “그룹 통합 세일 홈플런 행사를 통해 장바구니 부담 없는 여름 휴가철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우리 쑥 곡물 라떼’ 5만 잔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 활성화를 위해 개발하고 지원한 ‘시니어 상생음료’인 ‘우리 쑥 곡물 라떼’의 판매량이 5만 잔을 돌파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를 위한 ‘시니어 상생음료’를 개발해 2022년 10월부터 한국시니어클럽협회의 회원기관이 운영하는 카페 150여 곳에 국내산 쑥과 곡물을 활용한 ‘우리 쑥 곡물 라떼’를 선보였다.
23년 5월 스타벅스는 1차 상생음료 지원분의 완판 및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추가 지원 요청에 따라 전국 시니어 바리스타 근무 130개 카페에 총 36,600 잔 분량(판매가 환산액 약 1억 9백만 원)의 ‘우리 쑥 곡물 라떼 원부재료 2차 지원을 진행하며 상생 음료의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스타벅스는 2019년 3월 보건복지부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협력한다는 상생 업무 협약을 맺고, 그 약속의 일환으로 2019년 9월 군포 시니어클럽에 전국 500여 곳 시니어 카페를 위한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인 스타벅스 상생 교육장을 개설했다. 상생 교육장을 통해 바리스타 교육을 이수한 시니어 바리스타는 2023년 상반기까지 누적 1,000여 명에 이른다.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근무하는 지역 카페를 위한 상생음료인 ‘우리 쑥 곡물 라떼’는 국내산 쑥과 볶은 곡물 등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로, 고소한 맛과 영양을 함께 챙길 수 있고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스타벅스 음료팀에서는 개발 시 제조 방법 역시 1단계 원부재료 계량, 2단계 우유와 섞어 마무리 등으로 간소화해 시니어 바리스타들의 업무 편의 및 효율을 고려했다. 전달식과 함께 진행된 음료 제조 시연회에서도 시니어 바리스타들로부터 맛과 제조 방법에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스타벅스는 원부재료 지원은 물론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상생음료 제조 방법을 공유하고, ‘우리 쑥 곡물 라떼’의 원부재료를 비롯해 셰이커, 계량스푼 등 음료 제조에 필요한 각종 집기류를 모든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지원했다.
◆가평 연인산 계곡길, 산림청 선정 '걷기 좋은 명품숲길' 으뜸
경기도는 산림청이 주관한 국토녹화 50주년 기념 '제2차 걷기 좋은 명품숲길 경진대회'에서 '연인산 명품 계곡길'이 1위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20선 중에는 가평 '소리향기길·명언읽고길', 용인 '청년 김대건길'이 공동 6위에 올라 경기도에서 총 3곳이 포함됐다.
4.7㎞의 연인산 명품 계곡길은 11개의 징검다리와 1개의 출렁다리를 이용해 용추구곡, 선녀탕, 화전민터, 숯가마터 등 다양한 볼거리를 볼 수 있어 최근 수도권 최고의 계곡 도보여행 코스로 명성을 얻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시작과 동시에 고객들의 오픈런 행렬을 보이며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줄 파격 혜택으로 이번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의 열기를 행사 종료일인 16일까지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지난달 27일 시작한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은 행사 첫 주말(7/27~30)에만 주요 5개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80% 뛰었고, 특히 축산(31%), 과일(24%), 델리(41%) 등 식품 카테고리의 활약이 돋보였다. 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 매출만 2배 이상 신장하는 기염을 토했고, 고객 방문 수 역시 폭증했다.
휴가 절정기에 주목해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2주차 행사에서는 여름휴가 시즌을 겨냥한 바캉스 관련 주요 상품을 최대 반값으로 선보이며 행사 열기를 이어간다.
먼저, 조기 품절로 오픈런이 필수인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 TV 광고 속 상품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을 제공한다. 먼저, ‘국내산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오는 5일과 6일 단 이틀간 반값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선농장 15브릭스(Brix) 샤인머스캣(1kg)’과 ‘브로콜리/파프리카(송이)’는 각각 50% 할인된 1만4990원, 1490원에 내놓는다.
바캉스 필수 먹거리 축산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선보인다. ‘1등급 이상 일품 삼겹살/목심’은 오는 3일부터 4일 단 이틀 간 최대 40% 할인하고, ‘미국산 소고기 구이류’ 전 품목은 최대 50% 할인가로 제공한다. 또한 ‘캐나다산 부채살/꽃갈비살/갈비살 3종’은 최대 40%, ‘레트로 냉삼겹살’은 4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바캉스에 챙겨갈 가공식품 생필품(700여종)은 1+1로, 물놀이 캠핑 용품(260여종)은 최대 50%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 밖에도 인기 캐릭터 ‘짱구는 못말려 식기’ 전 품목은 20% 할인가로 선보이고, 여름 집콕족을 위한 ‘보드게임(80여종)’은 20%, ‘레고(200여종)’는 신한/삼성카드(BC/법인/선불/기프트카드 제외)로 결제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10대 상품은 1+1, 50% 할인가로 선보인다. ‘미국산 체리(600g)’, ‘냉동새우(11종)’, ‘생물 갈치(중/대)’는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가로, ‘우리의 땅 고춧가루(350g)’는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50% 할인된 9990원에 판매한다. 또한 돈까스(7종), 베이컨/햄/소시지(10여종), 케찹/마요네즈/드레싱(50여종), 소스류(60여종), 캐릭터 슬리퍼/멀티프/쿨토시(30여종) 등은 1+1로 만나볼 수 있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2주차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라며, “그룹 통합 세일 홈플런 행사를 통해 장바구니 부담 없는 여름 휴가철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우리 쑥 곡물 라떼’ 5만 잔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 활성화를 위해 개발하고 지원한 ‘시니어 상생음료’인 ‘우리 쑥 곡물 라떼’의 판매량이 5만 잔을 돌파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를 위한 ‘시니어 상생음료’를 개발해 2022년 10월부터 한국시니어클럽협회의 회원기관이 운영하는 카페 150여 곳에 국내산 쑥과 곡물을 활용한 ‘우리 쑥 곡물 라떼’를 선보였다.
23년 5월 스타벅스는 1차 상생음료 지원분의 완판 및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추가 지원 요청에 따라 전국 시니어 바리스타 근무 130개 카페에 총 36,600 잔 분량(판매가 환산액 약 1억 9백만 원)의 ‘우리 쑥 곡물 라떼 원부재료 2차 지원을 진행하며 상생 음료의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스타벅스는 2019년 3월 보건복지부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협력한다는 상생 업무 협약을 맺고, 그 약속의 일환으로 2019년 9월 군포 시니어클럽에 전국 500여 곳 시니어 카페를 위한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인 스타벅스 상생 교육장을 개설했다. 상생 교육장을 통해 바리스타 교육을 이수한 시니어 바리스타는 2023년 상반기까지 누적 1,000여 명에 이른다.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근무하는 지역 카페를 위한 상생음료인 ‘우리 쑥 곡물 라떼’는 국내산 쑥과 볶은 곡물 등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로, 고소한 맛과 영양을 함께 챙길 수 있고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스타벅스 음료팀에서는 개발 시 제조 방법 역시 1단계 원부재료 계량, 2단계 우유와 섞어 마무리 등으로 간소화해 시니어 바리스타들의 업무 편의 및 효율을 고려했다. 전달식과 함께 진행된 음료 제조 시연회에서도 시니어 바리스타들로부터 맛과 제조 방법에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스타벅스는 원부재료 지원은 물론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상생음료 제조 방법을 공유하고, ‘우리 쑥 곡물 라떼’의 원부재료를 비롯해 셰이커, 계량스푼 등 음료 제조에 필요한 각종 집기류를 모든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지원했다.
◆가평 연인산 계곡길, 산림청 선정 '걷기 좋은 명품숲길' 으뜸
경기도는 산림청이 주관한 국토녹화 50주년 기념 '제2차 걷기 좋은 명품숲길 경진대회'에서 '연인산 명품 계곡길'이 1위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20선 중에는 가평 '소리향기길·명언읽고길', 용인 '청년 김대건길'이 공동 6위에 올라 경기도에서 총 3곳이 포함됐다.
4.7㎞의 연인산 명품 계곡길은 11개의 징검다리와 1개의 출렁다리를 이용해 용추구곡, 선녀탕, 화전민터, 숯가마터 등 다양한 볼거리를 볼 수 있어 최근 수도권 최고의 계곡 도보여행 코스로 명성을 얻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