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IPX, 뉴진스 IP 공식 상품 비즈니스 협업 예고 外

2023-08-01 22:25:40

[IT이슈] IPX, 뉴진스 IP 공식 상품 비즈니스 협업 예고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5인조 그룹 뉴진스(NewJeans)와 손잡고 ‘뉴진스 IP 공식 상품 비즈니스’ 협업을 예고, 전 세계 팬들의 심장을 저격한다.

이번 협업은 BT21, TRUZ 등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IP 비즈니스 전문성으로 새로운 IP 성공 공식을 만들어가고 있는 IPX와 매번 신선하고 독특한 방식으로 K-POP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고 평가받는 뉴진스의 만남으로 그동안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색다른 협업이 될 것으로 주목된다.
IPX는 이번 협업의 첫 일환으로 오는 8월 11일부터 31일까지 뉴진스의 미니 2집 앨범 ‘겟 업(Get Up)’ 발매를 기념, 라인프렌즈 강남ㆍ홍대점에서 공식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특히, 단연 눈길을 끄는 것은 뉴진스의 상징인 토끼(Tokki)를 IPX의 인기 IP ‘미니니(minini)’처럼 미니니화 한 새로운 ‘버니니(bunini)’ 캐릭터의 탄생이다. 버니니는 뉴진스 신곡 뮤직비디오 ASAP에도 깜짝 출연하며 화제가 되었다. 또한, IPX의 크리에이티브와 만난 뉴진스 IP들이 플러시, 키링, 포토앨범, 스마트톡, 스티커팩, 볼캡 등 유니크한 다양한 제품으로 선보여질 뿐 아니라, 향후 모바일 메신저 스티커로도 공개된다.

이 밖에도, 뉴진스 IP 전용 꼴레 스티콘, 핸드폰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등의 제품들도 출시, 나만의 스타일대로 꾸밀 수 있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버니니 및 파워퍼프 걸 버전의 뉴진스 IP 일부 제품은 8월 2일부터 4일까지 IPX의 ‘임프레시브 프레젠트(IMPRESSIVE PRESENT)’몰과 ‘라인프렌즈 컬렉션(LINE FRIENDS COLLECTION)’에서 온라인 글로벌 사전주문도 가능하다.

2022년 데뷔한 뉴진스는 어도어(ADOR) 소속의 5인조 그룹으로, 틀에 박히지 않은 감각적이고 독특한 시도와 특유의 자연스러운 매력으로 데뷔와 동시에 특급 신인으로 떠올랐다.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수상하고 국내외 음원차트의 최초ㆍ최다 수식어를 갱신한 뉴진스는 지난 7월 21일 미니 2집 앨범 ‘겟 업(Get Up)’으로 컴백했다. 카툰 네트워크의 인기 애니메이션 파워퍼프 걸(The Powerpuff Girls), 애플(Apple) 등과의 협업을 통한 뮤직비디오가 글로벌급 화제를 모은데 이어, 선공개 타이틀곡은 빌보드 HOT 100 #66위로 자체 최고순위를 갱신하며, 발매 첫날 100만장 넘게 판매되는 등 역대급 앨범으로 뉴진스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 유럽종양학회에서 항암제 후보물질의 림프암 효능 결과 공개 예정
유전체 분석 정밀의료 전문기업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유럽종양학회(ESMO) 2023’에서 항암제 후보물질의 림프암 효능 평가관련 발표를 승인받아 그 결과를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DGC 신약개발연구소는 이번 유럽종양학회에서 항암제 후보물질 ‘EC-352H’와 ‘EC-374H’가 림프암에 보인 효능을 공개한다. ‘EC-352H’와 ‘EC-374H’는 EDGC가 보유한 후생유전학적 바이오 마커를 기반으로 발굴한 항암 후보물질이다. 해당 물질은 전립선암에서도 우수한 효능을 보이며, 관련 효능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2018년 국내 및 미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EDGC 신약개발연구소는 해당 항암 후보물질이 정상 세포의 독성은 최소화하고, 특이적으로 림프암 세포의 증식은 억제해 림프암 종양 성장을 막을 수 있다고 밝혔다. 전임상/비임상 실험을 통해 실험용 쥐에게 해당 물질의 약물을 투여한 결과, 약물 처리기간 동안 실험용 쥐의 몸무게 변화는 정상적 수준의 체중 증가만 관찰됐고 가시적 독성 반응도 현저히 낮은 것으로 확인했다. 이러한 연구 성과는 기존 경쟁 항암제의 고질적 문제인 정상 세포 독성으로 인한 부작용을 극복하고 높은 효능을 갖는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이녹스첨단소재, 2분기 실적 발표, 어닝 서프라이즈​

㈜이녹스첨단소재(대표 장경호, 김경훈)가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은 1,204억원으로 시장 전망치 1,070억보다 12.5% 상회하였으며, 영업이익은 201억원으로 시장 전망치인 147억보다 36.7% 상회하여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상반기 Set(TV, 모바일)시장 수요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48.4%, 영업이익은 355.5% 증가하여 큰 폭의 실적 개선을 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