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보스아고라,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협업 外

2023-08-01 21:08:02

[IT이슈] 보스아고라,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협업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보스아고라재단(이사장 김인환)은 알리바바그룹의 디지털 기술 및 인텔리전스의 중추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와 협업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웹3.0 생태계 확장과 사업적 기술적 협력을 통한 범용성 증대를 위한 목적이다.

국내 최초 ICO 프로젝트인 보스아고라는 스위스에 기반을 둔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자체 메인넷인 ‘아고라’를 기반으로 생태계내 K2E(Kiosk to Earn) 모델을 접목해 실생활 서비스와의 연동에 특화된 에브리데이 블록체인 플랫폼(Everyday Blockchain Platform)을 구축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 지역에 88개 가용 구역을 보유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2016년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지난해 3월에는 국내 첫 데이터센터를 구축했다. 알리바바 생태계의 검증된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리테일, 금융,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인터넷 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웹3.0 생태계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블록체인 노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확장 가능하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의 파트너와 개발자와 함께 웹 3.0 생태계와 커뮤니티의 구축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아고라 네트워크 검증자 지원 △웹3.0 개발자 생태계 지원 △기타 상호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한다.

보스아고라 김인환 이사장은 “아시아 최고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알리바바 클라우드와의 협력을 통해 아고라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웹3.0 생태계 확장에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고라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로는 유일하게 키오스크를 통해 실생활과 접목된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전세계 어디서든 일상에서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라메타, 카스투게더와 국내 최초 '모빌리티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 협력

웹3 인에이블러(Web3 Enabler) ㈜파라메타(PARAMETA, 구 아이콘루프, 대표 김종협)가 모빌리티 토큰증권 플랫폼 운영사 ㈜카스투게더(CarS TOgether, 대표 하재준)와 국내 최초 '모빌리티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을 위해 협력하고자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을 바탕으로 파라메타와 카스투게더는 차량 장기 렌트, 중고차 매각 등 자동차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을 위해 공동으로 금융규제 샌드박스를 신청하고,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이후 토큰증권 발행(STO) 및 유통에 관한 업무 전반을 함께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력에서 파라메타는 카스투게더의 블록체인 기술 파트너로서 자사 서비스인 '파라메타 S(Parameta S, STO as a Service)'를 기반으로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기술 전반을 제공, 토큰증권 발행을 통해 차량 거래의 투명성 및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원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차후 안정적인 플랫폼 운영을 위한 기술 지원 및 협력 또한 이어 갈 예정이다.

카스투게더는 모빌리티 시장과 관련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 및 노하우를 토대로, 수익성이 높은 자동차 산업에 토큰증권 기술을 적용한 국내 최초의 모빌리티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창출해 갈 계획이다. 개인 투자자가 개별 자동차에 소액 투자할 수 있는 조각투자 형태의 해당 '모빌리티 토큰증권 플랫폼'을 통해 차량의 장기 렌트, 매각, 수출 등으로 발생되는 수익을 투자자들에게 배분하는 것이 카스투게더의 우선적인 목표다.

◆브이디컴퍼니, MBN 외식업 서바이벌 프로그램 ‘사장의 탄생-오픈전쟁’ 제작 참여

브이디컴퍼니㈜가 지난 29일 첫 방송을 시작한 MBN 외식업 서바이벌 프로그램 ‘사장의 탄생-오픈전쟁’(이하 ‘오픈전쟁’)의 기획부터 출연자 섭외, 촬영 등 제작 전 과정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브이디컴퍼니는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스마트한 매장 운영으로 똑똑하게 돈 잘 버는 방법에 대한 고민을 하는 모든 외식업 사장님, 예비창업자, 잠재적 예비창업자들에게 2019년 창립 후 지금까지 받은 관심과 사랑을 환원하기 위해 올 하반기 MBN 예능 기대작으로 꼽히는 ‘오픈전쟁’을 만들게 되었다고 제작 참여의 배경을 설명했다. 브이디컴퍼니는 이번 프로그램 제작 참여를 통해 외식업계 사장님들 및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서빙로봇 1등 기업으로서의 인지도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오픈전쟁’은 외식업 창업을 꿈꾸는 2030 예비창업자 30명이 최종 우승자 1명에게 주어지는 창업자금을 얻기 위해 대결을 펼치며 ‘진짜 사장’이 되어가는 과정을 담은 대한민국 최초 리얼 서바이벌 장사 대결 프로그램이다. 도전자들은 초경쟁 시장인 외식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경쟁을 펼치며 긴장감을 자아낼 전망이다. 최종 우승자는 브이디컴퍼니가 제공하는 창업지원금 1억 원과 창업에 필요한 서빙로봇 및 외식업 자동화 솔루션을 지원받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