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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X 우리카드, ‘우리도시락’ 4종 30% 할인 혜택 外

2023-08-01 08:20:19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X 우리카드, ‘우리도시락’ 4종 30% 할인 혜택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24는 ‘우리카드’와 손잡고 이달 1일(화)부터 고객이 행사(우리)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우리도시락’ 4종을 선보인다.

우리도시락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 반반고기정찬도시락 ▲ 맛밤떡갈비옆고추장불고기정찬) ▲ 남도식떡갈비도시락 ▲ 알찬8찬도시락으로 30% 할인 적용 시 모두 3천원대에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의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가장 많이 판매됐던 정찬도시락 4종을 엄선해 ‘우리도시락’을 구성했다.

이처럼 이마트24가 우리카드와 손잡고 우리도시락 4종을 출시하게 된 배경은 외식비 부담에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달 이마트24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도시락 매출 현황을 상권별로 보면 전년 동기간 대비 학원가 매출(39%)이 가장 많이 늘었으며 오피스 상권(32%)과 주택가(16%) 또한 상승폭이 컸다.

동 기간 이마트24가 시간대별 매출을 살펴본 결과 11시부터 13시까지 매출 비중이 22.8%로 하루 중 가장 높게 나타났다. 지난해 동 기간과 비교하면 같은 시간대(11시~13시) 매출 비중인 20.1%보다 2.7%p 높아졌다.

이는 고물가로 점심값 부담을 느낀 학생들을 비롯해 외식비를 아끼고 싶은 직장인들이 근거리 쇼핑 채널인 편의점을 많이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이마트24는 고물가에 외식 대신 편의점 도시락으로 식사를 해결하려는 편도족을 잡기 위해 ‘우리도시락’과 같이 가성비를 앞세운 도시락 상품군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김홍근 이마트24 도시락 MD는 “스테디셀러 반찬으로 구성된 우리도시락을 3천원대에 즐길 수 있는 만큼 전국 이마트24 매장이 물가 부담을 덜려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가격 경쟁력은 물론 맛과 품질에 공들인 상품을 발 빠르게 도입해 이마트24가 알뜰족들에게 미식 체험을 선사하는 명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세엠케이 김지원 대표, ‘키즈팬덤’ 성장 동력 키운다

한세엠케이 김지원 대표가 사업 확장의 핵심 전략 중 하나로 ‘키즈팬덤’ 강화를 선언했다. 한세엠케이는 자사 유아동복 브랜드의 사업 성과를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올 초부터 전개해 온 체험형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키즈팬덤’ 성장 동력을 키운다고 1일 밝혔다.

한세엠케이는 컬리수, 모이몰른, 플레이키즈-프로, 리바이스키즈, NBA키즈 등을 운영하며 국내 유아동복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특히, 김지원 대표의 진두 지휘 하에 내부 리소스를 효율화하고 유통망을 대대적으로 확대하면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1분기에 단독 매장 수를 33% 확대한 NBA키즈의 경우 매출이 전년 대비 75% 신장했으며, 모이몰른 또한 도쿄, 나고야 지역 핵심 매장 매출과 온라인 자사몰 매출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어 전반적인 실적 상승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세엠케이는 앞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브랜드 가치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고객 참여형 브랜드 전략을 활발히 펼쳐, MZ부모 세대의 팬덤을 두텁게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NBA키즈는 상반기에 이어 올 하반기에도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2023 느바 루키’ 2기를 운영한다. NBA키즈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공식 앰버서더 ‘느바 루키’는 신상품 체험 및 브랜드 이벤트 참여, 화보 촬영 기회 등을 통해 브랜드 특유의 스포티하고 스트릿한 감성과 스타일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올 하반기에도 총 20팀의 느바 루키가 선발됐으며, 오는 7일 발대식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2기 발대식 ‘웰커밍 데이’에서는 가을 신상 바시티 점퍼 및 신발을 착용한 개별 화보컷 촬영과 함께 농구 클래스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NBA키즈의 아이덴티티를 경험해보는 기회를 선사할 계획이다.

▲컬리수도 올해부터 ‘재미(FUN)’ 컨셉을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잡고,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컬리수와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농심 너구리 브랜드와 손잡고 한정판 컬렉션 출시 및 이색 오프라인 이벤트를 전개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송파, 인천, 부천 등 다양한 지역에서의 게릴라 팝업 이벤트를 비롯해 ‘컬리수와 함께 하는 너구리 캠핑나이트 패키지’ 등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스칸디 스타일 브랜드 ▲모이몰른은 가족과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모션을 꾸준히 전개 중이다. 지난 6월 말 비건 브랜드 ‘탈리다쿰’과 함께 진행한 ‘안녕 나의 엄마’ SNS 이벤트는 육아로 지친 엄마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취지를 담아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외에도 시그니처 행사이자 매회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는 ‘가드닝 클래스’, 테마파크와 워터파크 이용권을 중심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드림랜드 이벤트' 등도 고객 참여도가 높다.

◆서울시, 불법원료 제품 적발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민사단)은 탈모 관리 제품에 불법 원료를 섞어 제조·판매한 강남의 유명 탈모센터를 적발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탈모센터에서 판매한 제품에는 화장품에 사용할 수 없는 의약품 성분인 미녹시딜이 다량 검출됐다. 미녹시딜 부작용으로는 피부 트러블, 두통, 다모증, 비듬, 두피 간지럼증 등이 있다.

또 탈모 관리 제품은 관할 관청에서 인·허가받은 제조업자가 위생적인 시설과 환경을 갖춘 곳에서 기준에 맞는 정량을 섞어 만들어야 하는데 이번에 적발된 제품은 업주 A(61) 씨가 본인 소유의 연구소에서 직접 만들어 치료·예방 효과를 담보할 수 없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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