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지난 2분기 해외여행 데이터를 분석할 결과, 최근 가장 떠오르고 있는 여행지는 마카오였다. 마카오는 4월 이후 해외 숙박 예약 건수 월평균 증가율이 140%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는 홍콩(109%)과 인도네시아(86%) 등이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마카오와 홍콩은 입국 시 PCR 검사 의무를 해제한 3월부터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를 이어왔다. 직항 기준 3시간 30분 수준의 짧은 비행시간 덕분에 한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많은 만큼, 여기어때 등 플랫폼과 협업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캠페인을 열었다. 지난 2분기 여행 수요가 빠르게 회복한 배경으로 꼽힌다.
홍콩관광청은 3월 ‘헬로 홍콩’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마카오관광청도 최근 ‘모여라 마카오’ 캠페인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이달 17일 종료된 마카오 팝업스토어에는 5일 동안 4500여 명이 방문해 마카오 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여기어때도 캠페인에 참여해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마카오 전용 3만원 숙박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마카오와 홍콩은 코로나19 이전 각각 연간 87만명, 148만명이 방문한 인기 여행지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마카오ᆞ홍콩은 해외여행 버킷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던 지역으로, 여행 정상화 소식과 관광 활성화 캠페인의 효과로 최근 수요가 급증했다”며 “여전히 일본 여행 인기가 높지만 홍콩, 마카오, 방콕 등 다양한 대체 여행지를 검토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팀스파르타 IT인재 채용 플랫폼 ‘인텔리픽’, 신입 채용 수수료 전면 무료화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가 IT인재 채용 플랫폼 ‘인텔리픽’의 신입 채용 수수료를 전면 무료로 전환한다고 27일 밝혔다.
그 동안 팀스파르타는 채용에 성공한 기업을 대상으로 합격자 계약 연봉의 7%를 신입 채용 수수료로 적용해왔다. 이번 수수료 무료화는 그 동안 IT 인재들의 취업 지원을 이어온 팀스파르타가 채용 시장에 또 한번 활력을 불어넣고, 구인 기업과 구직자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뜻을 두고 결정하게 됐다.
수수료 무료 정책의 적용 대상은 IT 개발자와 기획 직무 외에도 △마케팅 △디자인 △CS 등 전직군 신입 포지션으로 범위를 확대해 업계 전반의 신입 채용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기업은 채용에 드는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돼 적극적으로 능력있는 신입사원 채용에 나설 것으로 기대되며, 구직자들 역시 보다 넓어진 IT 취업 시장 안에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일자리 찾기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토어링크, ‘이커머스 엔진 최적화(EEO)’ 방법론 개발
스토어링크가 검색 최적화 및 매체 광고 중심 마케팅 전략의 한계를 극복하는 새로운 방법론을 통해 업계 혁신 가속화에 나선다.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는 ‘이커머스 엔진 최적화(EEO)’ 기법의 개발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커머스 엔진 최적화 (EEO, E-Commerce Engine Optimization)’는 기존 검색엔진최적화(SEO)의 한계를 뛰어넘는 이론으로, 다양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다각화된 노출 채널의 전반을 분석해 맞춤형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방법론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마카오와 홍콩은 입국 시 PCR 검사 의무를 해제한 3월부터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를 이어왔다. 직항 기준 3시간 30분 수준의 짧은 비행시간 덕분에 한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많은 만큼, 여기어때 등 플랫폼과 협업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캠페인을 열었다. 지난 2분기 여행 수요가 빠르게 회복한 배경으로 꼽힌다.
홍콩관광청은 3월 ‘헬로 홍콩’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마카오관광청도 최근 ‘모여라 마카오’ 캠페인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이달 17일 종료된 마카오 팝업스토어에는 5일 동안 4500여 명이 방문해 마카오 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여기어때도 캠페인에 참여해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마카오 전용 3만원 숙박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마카오와 홍콩은 코로나19 이전 각각 연간 87만명, 148만명이 방문한 인기 여행지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마카오ᆞ홍콩은 해외여행 버킷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던 지역으로, 여행 정상화 소식과 관광 활성화 캠페인의 효과로 최근 수요가 급증했다”며 “여전히 일본 여행 인기가 높지만 홍콩, 마카오, 방콕 등 다양한 대체 여행지를 검토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팀스파르타 IT인재 채용 플랫폼 ‘인텔리픽’, 신입 채용 수수료 전면 무료화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가 IT인재 채용 플랫폼 ‘인텔리픽’의 신입 채용 수수료를 전면 무료로 전환한다고 27일 밝혔다.
그 동안 팀스파르타는 채용에 성공한 기업을 대상으로 합격자 계약 연봉의 7%를 신입 채용 수수료로 적용해왔다. 이번 수수료 무료화는 그 동안 IT 인재들의 취업 지원을 이어온 팀스파르타가 채용 시장에 또 한번 활력을 불어넣고, 구인 기업과 구직자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뜻을 두고 결정하게 됐다.
수수료 무료 정책의 적용 대상은 IT 개발자와 기획 직무 외에도 △마케팅 △디자인 △CS 등 전직군 신입 포지션으로 범위를 확대해 업계 전반의 신입 채용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기업은 채용에 드는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돼 적극적으로 능력있는 신입사원 채용에 나설 것으로 기대되며, 구직자들 역시 보다 넓어진 IT 취업 시장 안에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일자리 찾기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토어링크, ‘이커머스 엔진 최적화(EEO)’ 방법론 개발
스토어링크가 검색 최적화 및 매체 광고 중심 마케팅 전략의 한계를 극복하는 새로운 방법론을 통해 업계 혁신 가속화에 나선다.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는 ‘이커머스 엔진 최적화(EEO)’ 기법의 개발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커머스 엔진 최적화 (EEO, E-Commerce Engine Optimization)’는 기존 검색엔진최적화(SEO)의 한계를 뛰어넘는 이론으로, 다양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다각화된 노출 채널의 전반을 분석해 맞춤형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방법론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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