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글로벌 진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外

2023-07-26 09:52:47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글로벌 진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 가상인간 루시가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 데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

루시는 한국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라이브커머스가 활성화된 태국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은 지난 25일(화)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 글로벌 물류유통기업 환지그룹 태국법인과 루시의 태국 진출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맺었다. 롯데홈쇼핑은 루시의 IP(지식재산권)를 제공하고, 국내 상품을 기획 및 소싱한다. 포바이포는 라이브 커머스를 위한 기술 구현 및 고도화를, 환지그룹 태국법인은 라이브 커머스 운영, 홍보 등을 지원한다. 환지그룹은 동남아 전역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태국법인은 최근 AI솔루션, 엔터테인먼트, 유통 등의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루시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의 자회사로, 동남아 6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는‘라자다’를 통해 태국 현지 라이브 커머스 연내 데뷔를 준비하고 있다. 패션 인플루언서로서 전문성을 살려 태국 패션, 뷰티 상품을 소개하고, K-브랜드로 판매 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현지 연예, 광고 시장 진출을 단계적으로 추진하며 글로벌 버츄얼 휴먼으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17만 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한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미래 성장동력으로 추진 중인 자체 IP사업의 일환이다. 패션 인플루언서로 시작해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 엔터테이너로 활동 범위를 넓히며 국내를 대표하는 성공적인 가상인간 사례로 꼽히고 있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국내 대표 가상인간으로 꼽히는 루시가 본격적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자 한다”며,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으로 연예, 광고 시장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다양한 국가로 진출해 글로벌 버츄얼 휴먼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고엘앤에프, 하고하우스 롯데월드몰점 내 ‘뎁스 존’ 오픈
남성 컨템포러리 패션 플랫폼 ‘뎁스’가 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과 만난다.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는 지난 24일 자체 편집숍 ‘하고하우스’ 롯데월드몰점에 남성 고객을 위한 '뎁스 존'을 새롭게 오픈하고 오프라인 접점을 넓힌다고 밝혔다.

하고엘앤에프는 지난 6월 고감도 국내 남성 컨템포러리 플랫폼 ‘뎁스(Deps)’를 공식 론칭하고 남성 패션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패션에 관심이 많고 본인만의 취향을 가진 남성 고객층을 겨냥하는 만큼 써저리(SURGERY) 및 르917옴므(LE 917 HOMME), 로드존그레이, 포트너스 등 컨템포러리 및 미니멀 무드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라인업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하고엘앤에프는 뎁스의 온·오프라인 옴니 채널 비즈니스로 본격 전개하고자 하고하우스 내 뎁스 존을 기획했다. 특히 하고하우스 월드몰점은 MZ 고객 유입이 많은 만큼 플랫폼 주요 고객층인 2030 남성들을 대상으로 뎁스만의 오프라인 브랜드 경험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 '긴급돌봄' 어르신·장애인 건강관리도 지원

서울시는 다음 달 1일부터 긴급돌봄을 제공하는 돌봄SOS 사업에 맞춤형 건강지원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26일 밝혔다.
돌봄SOS는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일상의 도움이 필요한 시민을 대상으로 5대 돌봄서비스(일시재가·단기시설 입소·동행지원·주거편의·식사배달)와 5대 돌봄연계 서비스(안부확인·건강지원·돌봄제도·사례관리·긴급지원)를 제공하는 복지 사업이다.

새로운 맞춤형 건강지원 서비스는 돌봄SOS 대상자 중 65세 이상 어르신, 6세 이상 장애인, 50세 이상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