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웰푸드, 특허 성분 강화한 ‘파스퇴르 산양 제왕’ 출시 外

2023-07-25 18:20:43

[생활경제 이슈] 롯데웰푸드, 특허 성분 강화한 ‘파스퇴르 산양 제왕’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소화 흡수력이 우수한 산양유에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生유산균을 강화한 ‘파스퇴르 산양 제왕’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왕절개 분만이 전체의 절반을 넘어서는 등 출산 환경 변화에 대응해 영양 성분의 함량을 설계한 제품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제왕절개로 분만한 산모 비율은 2019년 51%, 2020년 54%, 2021년 59%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파스퇴르 산양 제왕은 농장 위생 및 원유 품질에 대해 심사기준을 까다롭게 적용하는 낙농 선진국 네덜란드의 산양유 원료를 사용했다. 일반 우유와 다른 단백질, 지방 조성으로 소화를 방해하는 성분이 적어 우유단백에 민감한 영유아도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자연분만 신생아는 출산 과정 중 산도(아이를 낳을 때 태아가 지나는 통로)를 통과하면서 유산균 샤워를 통해 유익균을 물려받는다. 롯데웰푸드는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유산균이 많다는 것에 주목해, 롯데중앙연구소 및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과 이를 활용한 파스퇴르 제왕 유아식을 공동 개발했다.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는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유산균을 포함, 영유아 중증 설사병의 주요 원인인 로타바이러스 억제 기능성으로 IR52장영실상을 수상한 EPS 유산균체 대사물질과 같은 특허 받은 성분을 과학적으로 설계했다. 또한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3종(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이눌린)의 함량을 강화한 신바이오틱스 설계로 영아가 건강한 장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아기가 장에서 영양소를 놓치지 않고 흡수할 수 있도록 잘게 쪼갠 가수분해 단백질과 모유와 유사한 지방산 구조인 OPO(INFAT)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두뇌 활동 향상에 도움을 주는 뇌세포막 구성물질인 스핑고마이엘린, 포스파티딜콜린 등의 성분을 업그레이드했다. 이 외에도 모유 내 주요 구성 성분이자 자기방어 능력 형성에 도움을 주는 락토페린, 강글리오사이드, lgG(면역글로블린)을 배합해 차별화했다.

이번에 출시한 파스퇴르 산양 제왕은 아기의 성장단계에 따라 100일(태어나서 100일까지), 1단계(0~6개월), 2단계(6~12개월), 3단계(12~36개월) 총 4종으로 월령과 단계를 구분해 출시됐다. 파스퇴르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웰푸드 푸드몰’을 시작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오프라인 대형마트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신생아 10명 중 6명 정도가 제왕절개로 태어나는 출산 환경 변화에 대응해, 네덜란드산 산양유에 다양한 특허 성분을 강화한 파스퇴르 산양 제왕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변화하는 출산 환경에 맞춰 지속적으로 파스퇴르 제품을 연구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템퍼, 프레스티지 영화관 ‘템퍼시네마’ CGV신세계경기 신규 오픈

덴마크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가 CGV와 함께 선보인 프레스티지 영화관 ‘템퍼시네마’를 CGV신세계경기(구 CGV죽전)에 25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템퍼시네마는 상체와 다리 부분의 각도를 조절하여 휴식에 가장 이상적인 자세를 만들 수 있는 템퍼의 모션베드와 기능성 매트리스, 베개를 결합한 프리미엄 영화관이다. CGV신세계경기는 앞서 오픈한 CGV씨네드쉐프 압구정, 센텀시티, 용산과 CGV여의도, 판교에 이어 6번째로 템퍼시네마관을 열었다.

해당 상영관은 전 상영관을 특별관으로 새롭게 리뉴얼한 CGV신세계경기의 특색에 맞춰 ‘프라이빗’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공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CGV여의도, 판교와 동일하게 매트리스를 둘러싸고 있는 하우징과 담요 등의 색상을 네이비와 다크 마블톤으로 디자인해 고급스럽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하우징 공간을 넓히고 간접조명을 추가로 설치해 프라이빗 공간의 격조를 높였다. 좌석 수는 22개가 마련됐으며, 영화 관람 시 음료와 초콜릿이 제공된다.

◆영등포구립시니어합창단 제9회 정기연주회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 대표 구립 예술 단체, 영등포구립시니어합창단이 7월 27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제9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9번째를 맞은 정기연주회는 그간 시니어합창단이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공연이다. 한국 합창곡, 가요 등을 중심으로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식혀줄 환상적인 하모니의 문이 열린다.

이번 연주회는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구민 4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이렇게 좋은 날에’라는 주제로 총 3부작 공연이 펼쳐진다. 합창단 지휘에 박정수, 피아노 반주에 이민정도 호흡을 맞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