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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컬리, ‘복숭아 취향 찾기’ 출시 外

2023-07-25 13:05:06

[생활경제 이슈] 컬리, ‘복숭아 취향 찾기’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국내 대표 백도 품종 6가지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복숭아 취향 찾기 샘플러’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샘플러에 들어간 백도 품종은 천중도, 금강수밀, 백봉, 아카스키, 적월도, 마도카 등 총 6가지다. 한 입 베어 물기만 해도 과즙이 터져 나오는 ‘말랑’ 식감부터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쫀득’ 복숭아까지 다채롭게 접할 수 있다.

복숭아는 품종 별로 후숙 기간이 다르다. 이를 고려해 1일 2종류씩의 복숭아를 맛보며 취향을 탐구할 수 있도록 샘플러를 구성했다. 27일까지는 컬리 러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판매하며, 이후부터 제품 소진 시까지는 모든 고객에게 선보인다.

마켓컬리는 그간 사과, 딸기 등 과일 취향 찾기 세트를 꾸준히 출시했다. 소비자가 다양한 품종의 과일을 맛보고 각자의 취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부속 콘텐츠 또한 공들여 제작, 제공해 왔다. ‘복숭아 취향 찾기’ 역시 다양한 품종을 식감에 따라 ‘말랑’, ‘쫀득’, ‘딱딱’ 등 세 종류로 나눠 알기 쉽게 설명한 자료를 함께 전달한다.

컬리는 이번 취향 찾기에 대해, 자사가 추구해온 ‘다양성’과 ‘상생’의 가치가 잘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한다. 복숭아의 상품성은 오로지 ‘당도’만을 기준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 보니 ‘향’이나 ‘식감’이 특별한 품종들은 제 가치를 인정받지 못해 왔다. 이 같은 상황에서 컬리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수 품종 재배 농가들을 발굴, 독려하는 노력 끝에 이번 취향 찾기 세트를 출시할 수 있었다. 복숭아 특유의 향이 유달리 짙은 아카스키, 1세대 백도의 대표 격이지만 최근 재배 농가가 급감한 금강수밀 등이 이에 속한다.

폭우와 폭염을 오가는 변덕스러운 날씨에 맞서, 복숭아의 선도와 당도를 지키기 위한 노력도 강화했다. 1차 선별 뒤 기계식 당도 측정 과정을 거치고, 다시 24시간 저온 숙성 후 재측정을 하는 등 총 4단계의 검수를 거치도록 했다.

◆와디즈,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진출 지원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와디즈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소상공인의 실질적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센터와 국내 온라인 유통사가 협업해 마련됐다. 우수 중기 제품을 모집하고 온오프라인 유통망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첫 펀딩 오픈 시 △ ‘성공 디렉터’ 1:1 컨설팅 △ 와디즈 SNS 광고 △ 수수료 및 상세페이지 제작 패키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오늘 오후 2시에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중소상공인 판로 지원 라이브 방송 프로그램 ‘판로TV 완:판’에서는 컨설팅을 진행할 와디즈 성공 디렉터가 출연해 펀딩 오픈 안내와 실시간 Q&A를 진행한다.

와디즈 관계자는 “소상공인 사업의 시작과 성장을 지원하는 와디즈와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만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상세페이지 제작부터 홍보·마케팅까지 알차게 지원하는 만큼 우수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대중 전남교육감 공약 이행률 올해 목표치 63% 달성

전남도교육청은 김대중 교육감의 올해 목표 공약 이행률이 63%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전날 주민직선 4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열고 2023년 상반기까지의 공약 이행 추진 결과를 발표했다.

김 교육감은 '공부하는 학교', '신뢰받는 행정' 등 5개 영역에서 30개 사업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올 상반기까지 전체 공약 이행률은 27%로 나타났고 2023년 올 한 해 계획에 대비해서는 63%의 진척을 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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