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사회단신] 반도문화재단, ‘화성 메세나’ 사각사각전 1천만원 후원

2023-07-25 12:23:39

‘화성 메세나’ 사업 후원 행사 모습.(사진=반도문화재단)이미지 확대보기
‘화성 메세나’ 사업 후원 행사 모습.(사진=반도문화재단)
[로이슈 최영록 기자] 반도문화재단(이사장 권홍사)은 기업과 예술인을 연결해 지원하는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의 ‘화성 메세나’ 사업에 첫 후원단체로 1000만원을 지원하고,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단지내 위치한 ‘아이비라운지 갤러리’에서 기획 전시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반도문화재단에 따르면 ‘화성 메세나’는 지역 문화진흥을 위한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화성시문화재단과 기업이 함께 예술단체의 예술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반도문화재단이 첫 번째 후원 단체로 참여하게 됐다.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갤러리’에서 오는 8월 23일 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화성시에서 활동하는 여성 시각 작가 그룹 ‘미로’(시혜진, 현수영, 황정경)의 기획 전시이며, 집 밖의 의미있는 사각지대를 탐색하는 전시로 정보경 큐레이터가 함께한다.

권홍사 반도문화재단 이사장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더 많은 시민에게 제공하고, 예술가분들의 창작활동을 돕는 ‘화성 메세나’ 사업의 시작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화성시문화재단과 함께 더욱 다양한 메세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