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온 온앤더럭셔리, ‘육스(YOOX)’ 명품 론칭 外

2023-07-25 08:55:14

[생활경제 이슈] 롯데온 온앤더럭셔리, ‘육스(YOOX)’ 명품 론칭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온의 명품 버티컬 '온앤더럭셔리'가 해외 온라인 명품 편집숍 '육스(YOOX)'의 상품을 선보인다. '육스'는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인기 해외 명품 브랜드 및 세계 유명 디자이너들의 상품을 취급하는 해외 명품 플랫폼이다.

온앤더럭셔리는 육스 전문관에서 육스의 신상품 및 인기상품 등 50만여개 명품을 선보이고, 론칭을 기념해 이번 달 말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해외여행이 늘고 유로 환율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명품 해외직구 시장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관세청은 지난해 해외 직구 규모가 역대 최대치인 6조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특히 해외직구 명품은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국내에 없는 브랜드와 상품도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도 해외직구 명품이 매출을 견인하며 매월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하고 있다. 온앤더럭셔리 6월 매출은 전년대비 2배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커머스 업계에서 해외직구 수요를 잡기 위한 경쟁을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기존 해외직구 상품에 ‘육스’의 명품을 더해 해외직구를 더욱 강화한다. 온앤더럭셔리는 육스가 보유한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의 신상품과 인기상품 및 육스의 자체 브랜드(PB) ‘에잇 바이 육스(8 BY YOOX)’ 등 약 50만개 상품을 선보인다. 온앤더럭셔리에서는 육스 상품을 검색하고 다른 상품과 비교 구매가 가능하다.

온앤더럭셔리는 육스를 론칭하며 상품 다양성 및 신뢰도, 고객 편의성까지 한 번에 잡겠다는 전략이다. 육스는 명품 브랜드사 및 브랜드사와 연계된 편집 매장에서 상품을 직접 매입하고 관리하기 때문에 상품 신뢰도를 보장한다. 또한 온앤더럭셔리에서는 명품 파트너사인 ‘주식회사 애트니’가 육스와 직접 계약해 선별된 상품을 제공하며, 해외에서 배송된 상품을 한 번 더 직접 검수하고 고객에게 배송하고 있어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온앤더럭셔리에서 육스 상품 구매 시 해외 결제를 위한 복잡한 단계 없이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고객이 육스에서 상품을 직접 구매할 경우 환율에 따라 달라지는 가격을 직접 확인해야하며,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 롯데온에서는 국내 가격을 확인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결제 수단으로 간편하게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더불어 롯데온은 육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육스'의 명품을 최대 11% 할인 판매하고, 최대 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육스 전 상품 구매 시 선물 포장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행사기간 타임세일 행사를 진행해 매일 인기 상품을 최대 2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인 타임세일 상품으로 25일(화)에는 ‘생로랑 조안 퀼트 카드지갑’을 20만원대에, 26일(수)에는 ‘발렌티노 VLTN 토트백’을 40만원대에 판매하며, 27일(목)에는 ‘페라가모 남성 카드지갑’을 10만원대에 판매한다.

이수호 롯데온 명품MD(상품기획자)는 “온앤더럭셔리는 지난 해 9월 오픈 이후 계속해서 명품 신뢰도 및 다양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매월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번에는 고객에게 다양한 명품 쇼핑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이미 인지도와 신뢰도를 형성한 ’육스’의 50만여 개 명품을 선보이고 행사와 함께 준비했다”고 말했다.

◆우듬지팜, ‘2023 우수벤처기업’ 지속 성장 부문 우수기업 선정

스마트팜 선도 기업 우듬지팜(대표 강성민)이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우수벤처 선정사업'에서 지속 성장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8회째를 맞은 우수벤처 선정 사업은 비상장 벤처 기업 중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지닌 우수 기업을 발굴해 이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성장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는 7개 부문에 걸쳐 뛰어난 성과와 혁신성을 갖춘 기업을 선정했으며, 총 98개 사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그중에서도 우듬지팜은 우수한 매출 성장세를 인정받아 지속 성장 부문에 선정됐다.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30억 원 이상의 당기순이익을 유지하며 59.3%에 달하는 우수한 연평균성장률(CAGR)을 기록해 온 점이 특히 주목받았다. 지난 2022년 역시 매출액 449억 원, 영업이익 37억 원의 성과를 달성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우듬지팜은 국내 대표 스마트팜 종합 기업으로서 첨단 ICT 재배 환경 구축 및 스마트팜 토탈 솔루션 컨설팅 등을 통해 미래 농업을 앞장서 이끌고 있다. 농산물의 맛과 영양을 개선하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은 물론, 기존 농법에 첨단 가공 기술을 더한 고부가가치 사업 영역을 창출하며 K-스마트팜 생태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공덕역 초역세권 서울 행복주택 입주 시작…총 350세대

서울 마포구 공덕동 공공임대주택 '공덕 크로시티'가 25일부터 입주를 시작한다고 서울시가 밝혔다.

공덕 크로시티는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서울시가 주변 시세 대비 60∼80% 수준의 임대료로 공급하는 행복주택이다. 청년·신혼부부·고령자 등 총 350세대가 입주한다.

도보 3분 거리에 도시철도 4개 노선(5호선·6호선·경의중앙선·공항철도)이 만나는 공덕역이 있어 대중교통과 역세권 기반 시설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