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hy, 피카츄 랩핑한 ‘피카츄 코코’ 100대 한시 배치 外

2023-07-24 19:22:59

[생활경제 이슈] hy, 피카츄 랩핑한 ‘피카츄 코코’ 100대 한시 배치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hy 탑승형 냉장카트 코코(CoCo, Cold&Cool)가 피카츄 옷을 입는다.

hy는 이달 말부터 피카츄 콘셉트로 외관 전체를 랩핑(Wrapping)한 '피카츄 코코'를 한시 투입한다. 전국 100대 규모로 유동인구가 많은 신도시, 핫플레이스 등에 배치된다. 운영 기간은 10월 말까지다.

hy 관계자는 "포켓몬스터(이하 포켓몬) 패키지가 적용된 자사 제품에 보내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해당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실제, 어린이 전용 제품인 'MPRO 키즈'는 패키지 리뉴얼 이후 판매량이 93%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8월부터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랩핑 카트 사진을 찍어 공식 SNS 계정에 올리면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포켓몬 굿즈, MPRO 키즈 교환권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피카츄 코코 위치는 온라인몰 프레딧 '프레시 매니저 찾기'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카츄 코코는 이벤트 종료 시까지 '피카츄'로 표시된다.

◆강원문화재단, 예술인 복지사업 사업 운영

강원문화재단은 오는 8월부터 도내 시군 문화재단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거쳐 ‘찾아가는 예술활동증명 등록지원 서비스’를 운영한다.

지난 3년간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원로 예술인, 탈북 예술인 등 IT 취약계층을 위해 예술활동증명 등록지원 서비스를 464건(2020), 194건(2021), 141건(2022) 총 799건 추진했다. 이를 통해 ‘예술활동증명 확인서’를 발급받은 예술인은 지원사업 참여, 예술인 패스, 행복주택 신청 자격, 재직증명서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예술 활동 증명 유효기간을 단일화(3·5년→5년)하고, 20년 이상 증명 유지 시 재신청 면제로 절차가 간소해진다. 경력이 짧아 상대적으로 지원받기 어렵던 신진예술인은 최근 2년간 공개 발표된 예술 활동 관련 서류로 예술활동증명 신청 접수가 가능하며, 발급 후 2년간 사용할 수 있다.

◆경남도, 7월 도민회의…'도민의 안전한 일상' 정책 제언

경남도는 24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도지사와 도민이 소통하는 '7월 도민회의'를 개최했다.

경남도는 올해부터 다양한 분야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도민 중심의 도정을 실현하고자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도민회의를 개최한다.

'도민의 안전한 일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도민회의에는 수산업계, 재난안전, 자치경찰, 소방, 응급의료 분야에 종사하는 도민 9명이 참여해 다양한 정책을 제언했다.

박완수 지사는 인사말에서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전국적인 피해를 언급하며 "도민 안전이 도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문제"라며 "도민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제안하면 도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