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단지는 계약금 5%,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분양가의 5%에 해당하는 금액만 내면 입주시까지 추가적인 자금 부담 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다. 대부분의 단지들이 계약금을 10%로 책정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파격적인 혜택이다.
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역시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을 낮춰주는 효과가 크다. 특히 중도금 대출은 매 회차 중도금 납부 때마다 금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고금리 시대에 이자 비용을 덜 수 있어 매력적인 혜택이라는 게 업계의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5%의 계약금에 더해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혜택을 추가로 적용해 초기 자금 부담을 한번 더 줄였다”며 “전매제한도 없어 실수요자는 물론이고, 투자자들의 문의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김포시 풍무동 풍무2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10블록 2로트(김포시 풍무동 880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동, 전용면적 64~82㎡ 총 288실 규모로 건립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이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이를 이용할 경우 2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환승을 통해 마곡지구, DMC,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풍무역은 김포시와 인천 서구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사업’의 수혜가 예상된다는 점에서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아직 노선의 위치나 역사가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풍무역의 경우는 두 기관의 연장안에 모두 포함돼 있어 사실상 연장 노선이 지나갈 것으로 점쳐지는 분위기다”며 “기존 김포 골드라인에 더해 지하철 5호선까지 지나가게 되면, 서울로의 이동 루트가 다양해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 대우건설의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될 예정으로, 실 내부에는 실별온도제어시스템, 센서식 절수기 싱크수전, 욕실바닥난방과 같은 설비와 빌트인 김치냉장고, 빌트인 콤비냉장고, 소형 드럼세탁기 등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옥상정원, 테라스정원 등을 비롯해 공개공지에 마련된 담소마당과 같은 조경공간을 배치해 쾌적함도 더한다는 계획이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의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 김포시 풍무동 일원에 위치한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