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SSG닷컴, '아이허브' 공식스토어 오픈 外

2023-07-24 07:05:16

[생활경제 이슈] SSG닷컴, '아이허브' 공식스토어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SSG닷컴이 '아이허브'와 협업해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공식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쓱닷컴은 전세계 180여개국에 건기식을 판매하는 아이허브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상품 신뢰도를 앞세워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아이허브와 협의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50개 글로벌 브랜드의 500여개 인기 상품을 먼저 선보인 후 순차적으로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우선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나우푸드’, ‘닥터스베스트’ 등 검증된 브랜드의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발빠르게 소개하고, 향후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허브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팝업 스토어도 선보일 계획이다.

SSG닷컴은 아이허브 공식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락토비프 유산균, ‘바이오가이아’ 유아용 유산균, ‘자로우’ 여성용 유산균 등 아이허브의 대표 인기 상품을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장지철 SSG닷컴 해외소싱/직구 파트장은 “쓱닷컴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혜택과 함께 아이허브의 검증된 건강기능식품을 만나보길 바란다"며 “신뢰도 높은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SSG닷컴은 지난해 11월 국내외 유명 건강식품을 기능별, 성분별로 검색이 가능하게 오픈한 ‘바이오퍼블릭’ 전문관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 1월에는 이마트의 신규 프리미엄 건기식 PL(자체 브랜드) ‘이펙트(effekt.)’를 론칭하는 등 건기식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듀이트리, 군마트(PX) 상반기 매출 132% 성장

‘피부에 진심, 지구에 안심’을 슬로건으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 ‘듀이트리’의 군마트(PX)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2% 고성장을 달성했다.

피부 관리에 관심 갖는 신세대 장병들이 많아지면서 군마트에서 화장품 판매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듀이트리의 성장세는 군마트에서 투명한 운영과 신뢰를 구축한 제품들을 선보인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효능이 우수한 화장품을 일반 시중가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어 가족, 여자친구 등에게 선물하기 좋은 군마트 대표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울트라 바이탈라이징 스네일 크림’은 듀이트리 군마트 매출의 42% 비중을 차지하는 주력 제품이다. 상반기 매출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296%를 달성해 원조 ‘군대 달팽이 크림’의 저력을 입증했다.

또한, 끈적이지 않고 촉촉한 마무리감으로 사계절 내내 남녀노소 사용하기 좋은 영양크림으로 누적 판매 570만 개(2013-2023년 5월까지 군마트 판매량 기준)를 돌파하며 군마트 베스트셀러로 입지를 다졌다.

더불어 외박·휴가 시 지인들의 선물용으로 각광받고 있는 ‘울트라 바이탈라이징 스네일 라인 기프트 세트’는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특별 증정 기획 구성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강원도, 철원 성재산·용양보 일원 4.739㎢ 도립공원 지정

강원특별자치도는 비무장지대(DMZ) 내 우수한 생태자원을 보유한 철원 김화읍·근북면 성재산과 용양보 일원 4.739㎢를 도립공원으로 신규 지정한다고 24일 밝혔다.

민간인 출입 통제선과 DMZ 남방한계선 사이에 자리한 이곳은 생태·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2016년부터 생태 평화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유네스코로부터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되기도 했다.

앞서 강원도와 철원군은 타당성 조사와 주민공청회, 관련 중앙부처들과 협의 등 법정 도립공원 지정을 위한 행정절차를 진행해 최근 마무리했다.

2025년까지 공원계획수립과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를 마치고 이듬해부터 공원시설 설치 등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