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앤쇼핑(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2기 소비자보호위원회’를 발족했다고 20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 1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2기 소비자보호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첫 회의를 가졌다. 위원회는 △소비자 정책 전문가 1명 △소비자 대표 5명 △내부위원 3명 등으로 구성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소비자 정책 전문가인 김경자 가톨릭대학교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교수를 위원장으로 위촉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소비자대표는 고객자문단 중 엄선된 5명을 위촉했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위원회는 분기별 정기 회의로△내부 고객만족회의 안건 및 개선결과 공유 △소비자 정책 개선 아이디어 제안 △고객모니터링평가단 이슈 검토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해 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홈앤쇼핑은 소비자 정책 개선활동을 위해 2021년 9월부터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운영해온 바 있다.
◆힐크릭, 방수 골프화 ‘HC 에어로v2’ 출시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이 우중 골프에도 안정적인 방수 기능성을 갖춘 퍼포먼스 골프화 ‘HC 에어로v2’를 출시했다.
‘HC 에어로v2’는 방수, 투습 기능성이 우수한 퍼포먼스 골프화로 탁월한 방수와 투습 기능성을 갖춘 ‘워터 프루프(Water Proof)’ 소재를 사용해 신발 안쪽이 물에 젖지 않게 도와준다. 특히, 신발 전체에 신축성과 내구성, 그리고 통기성까지 갖춘 에어 니트(AIR-KNIT) 소재를 사용해 신을수록 편안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습기와 열기가 빠르게 배출돼 장시간 라운딩에도 쾌적하게 신을 수 있다.
또, ‘다이얼 핏(Dial Fit)’을 통해 빠르고 쉽게 신고 벗기가 용이하고, 신발끈과 다른 세밀한 조절로 발에 맞게 조정이 가능하다. 밑창에 적용된 ‘스마트 셀(Smart Cell)’ 기술은 다양한 필드 지면의 굴곡을 효과적으로 완충해줘 발의 피로도를 감소시켜주며, 접지력과 내구성이 탁월한 ‘루프 그립 아웃솔(Loop Grip Outsole)’ 을 적용해 비에 젖은 필드에서 미끄러짐을 최소화한다. 여기에 충격 흡수와 곰팡이 저항력이 뛰어난 특수 기능성 소재 ‘오솔라이트(Ortholite)’ 인솔을 적용해 한층 더 쾌적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보은군, 연매출 30억원 넘는 25곳 결초보은상품권 사용 못 해
충북 보은군은 이달 31일부터 연매출 30억원을 넘는 결초보은상품권(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을 취소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행정안전부가 시달한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 종합지침에 따른 조치다.
가맹점 등록이 취소되는 곳은 농협 하나로마트를 비롯해 병원, 주요소, 대형식당 등 25곳이다.
대신 연매출 30억원에 미달하는 1천408곳은 종전처럼 결초보은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홈앤쇼핑은 지난 1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2기 소비자보호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첫 회의를 가졌다. 위원회는 △소비자 정책 전문가 1명 △소비자 대표 5명 △내부위원 3명 등으로 구성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소비자 정책 전문가인 김경자 가톨릭대학교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교수를 위원장으로 위촉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소비자대표는 고객자문단 중 엄선된 5명을 위촉했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위원회는 분기별 정기 회의로△내부 고객만족회의 안건 및 개선결과 공유 △소비자 정책 개선 아이디어 제안 △고객모니터링평가단 이슈 검토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해 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홈앤쇼핑은 소비자 정책 개선활동을 위해 2021년 9월부터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운영해온 바 있다.
◆힐크릭, 방수 골프화 ‘HC 에어로v2’ 출시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이 우중 골프에도 안정적인 방수 기능성을 갖춘 퍼포먼스 골프화 ‘HC 에어로v2’를 출시했다.
‘HC 에어로v2’는 방수, 투습 기능성이 우수한 퍼포먼스 골프화로 탁월한 방수와 투습 기능성을 갖춘 ‘워터 프루프(Water Proof)’ 소재를 사용해 신발 안쪽이 물에 젖지 않게 도와준다. 특히, 신발 전체에 신축성과 내구성, 그리고 통기성까지 갖춘 에어 니트(AIR-KNIT) 소재를 사용해 신을수록 편안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습기와 열기가 빠르게 배출돼 장시간 라운딩에도 쾌적하게 신을 수 있다.
또, ‘다이얼 핏(Dial Fit)’을 통해 빠르고 쉽게 신고 벗기가 용이하고, 신발끈과 다른 세밀한 조절로 발에 맞게 조정이 가능하다. 밑창에 적용된 ‘스마트 셀(Smart Cell)’ 기술은 다양한 필드 지면의 굴곡을 효과적으로 완충해줘 발의 피로도를 감소시켜주며, 접지력과 내구성이 탁월한 ‘루프 그립 아웃솔(Loop Grip Outsole)’ 을 적용해 비에 젖은 필드에서 미끄러짐을 최소화한다. 여기에 충격 흡수와 곰팡이 저항력이 뛰어난 특수 기능성 소재 ‘오솔라이트(Ortholite)’ 인솔을 적용해 한층 더 쾌적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보은군, 연매출 30억원 넘는 25곳 결초보은상품권 사용 못 해
충북 보은군은 이달 31일부터 연매출 30억원을 넘는 결초보은상품권(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을 취소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행정안전부가 시달한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 종합지침에 따른 조치다.
가맹점 등록이 취소되는 곳은 농협 하나로마트를 비롯해 병원, 주요소, 대형식당 등 25곳이다.
대신 연매출 30억원에 미달하는 1천408곳은 종전처럼 결초보은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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