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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네스트리, 바이프로스트와 손잡고 생태계 확장을 위한 협력사업 진행 外

2023-07-20 17:25:38

[IT이슈] 네스트리, 바이프로스트와 손잡고 생태계 확장을 위한 협력사업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NFT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포털 플랫폼 ‘네스트리’(NESTREE, EGG)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크로스체인 네트워크 ‘바이프로스트(BIFROST)’와 생태계 확장 및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스트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더리움(Ethereum) 단일 네트워크에서 벗어난 네스트리는 바이프로스트의 크로스체인 솔루션이 지원하는 BFC, BNB, 폴리곤(Polygon) 체인 등으로 EGG 자산을 옮겨 사용할 수 있는 자율성을 대폭 확대한다"라며 "다양한 체인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영성 또한 개선된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바이프로스트의 네트워크 상에서 실행되는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에 공동 참여하고 이를 지원하여 관련 생태계를 적극적으로 확장하게 된다.

NFT 입문자부터 전문가에 이르는 다양한 계층이 요구하는 지식과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NFT 포털 플랫폼 네스트리(Nestree)는 온체인의 파편적인 뉴스 제공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한 블록체인 파생상품 및 웹3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선두 기업이다.

NFT 시장의 다양한 계층 모두가 만족하는 ‘뉴스', 신규 NFT 컬렉션 상품 투자를 위한 스케쥴 및 민팅정보를 제공하는 ‘캘린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시황을 확인하는 ‘애그리게이터’, TOP 컬렉션의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제공하고 관련된 여러 의견을 게재하는 ‘콜렉션(Collection)’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단일 방향의 집단 혹은 계층을 위한 서비스로 국한되지 않고 크리에이터와 팬, 커뮤니티와 투자자 등 다양한 계층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시장과 함께하고 있다.

파이랩은 블록체인 기술 바탕의 멀티체인 및 크로스체인 인프라를 제공해 웹2 기업들의 웹3 전방위 확장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독자 개발한 크로스체인 플랫폼 ‘바이프로스트’를 운영 중으로, 자체 메인넷인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를 가동하며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는 폴카닷과 코스모스 체인의 장점을 활용해 설계된 새로운 이더리움 가상머신(EVM) 호환 블록체인으로, 진정한 크로스체인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체인간 호환을 통해 크로스 플랫폼 렌딩을 포함한 다양한 크로스체인 기능과 함께 멀티체인 디앱(DApp)을 구축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네스트리 관계자는 “우리 플랫폼이 가진 NFT 정보 제공의 전문성과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분야의 폭넓은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하겠다”며 “블록체인 시장 상황이 좋지는 않지만 충분히 준비된 만큼 공격적인 생태계 확장을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로보락 다이애드 프로, 출시 11일만에 ‘완판’

글로벌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이 연속해서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로봇청소기 점유율 1위 로보락(Roborock)은 지난 6월 26일 출시한 신제품 습건식 무선청소기 ‘다이애드 프로(Dyad Pro)’가 출시 11일만인 7월 7일 준비한 1차 물량이 모두 판매되면서 총 5.5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로보락 다이애드 프로는 세계 최초 2개의 듀얼 모터로 구동되는 3개의 멀티 롤러(브러시)를 탑재했다. 17000Pa(파스칼)의 강력한 흡입력과 마찰력으로 먼지는 물론 젖은 얼룩까지 말끔히 제거한다. 셀프 클리닝(Self-Cleaning)과 자동 열풍건조 시스템을 갖춰 청소 후 롤러가 양방향으로 교차하며 자동으로 이물질을 제거하고 고온 건조해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올해 4월 중순 출시된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Pro Ultra(S8 프로 울트라)’ 역시 전 채널 완판을 기록하며 단기간에 423억여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6월 초 진행된 CJ온스타일 홈쇼핑 방송에서 시작 4분만에 준비 물량 2천대가 모두 판매되면서 주문액 30억원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SSG닷컴에서 유튜버 JM과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동시접속자가 최대 1,800명까지 몰리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로지텍, 에어서울과 ‘워케이션’ 테마 브랜드 콜라보 진행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은 에어서울(대표 조진만)과 무신사의 온라인 취향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콜라보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직장인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는 ‘워케이션(휴가지 원격근무)’을 테마로, 워케이션을 장려하며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안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콜라보는 언제 어디서나 높은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는 주변기기를 선보여온 로지텍과 누구나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신뢰받는 항공사를 기업 철학으로 삼고 있는 에어서울과의 협업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콜라보의 일환으로 오늘(20일)부터 2주간 29CM 온라인 ‘스페셜 오더’ 탭에서 ‘에어서울 x MX Anywhere 3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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