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바이셀스탠다드, 한국투자증권과 토큰증권 상품 공급 위한 MOU 체결 外

2023-07-17 14:14:31

[IT이슈] 바이셀스탠다드, 한국투자증권과 토큰증권 상품 공급 위한 MOU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피스(PIECE)'를 운영 중인 바이셀스탠다드(대표 신범준)는 최근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과 토큰증권 서비스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바이셀스탠다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투자계약증권, 비금전신탁 수익증권 등 비정형적 증권의 투자상품화 ▲발행 플랫폼 내 투자상품 공급을 위한 인프라 구축 ▲신탁 계약 관련 프로세스 수립 등 토큰증권 상품 공급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업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바이셀스탠다드는 미술품, 명품에 이어 선박까지 조각투자 대상과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바이셀스탠다드는 토큰증권 발행을 위한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을 개발하는 등 블록체인 관련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바이셀스탠다드는 조각투자 산업의 프런티어 서비스 ‘피스(PIECE)’를 통해 토큰증권 사업에 일찍이 뛰어든 선도적 기업이다. 지난 해 조각투자 및 증권형 토큰을 활용한 선박금융으로 혁신금융서비스를 신청했으며 이는 토큰증권을 선박금융에 적용한 최초의 시도로서 선박금융과 해운산업 전반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3월 한국투자증권이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등과 손잡고 설립한 협의체 '한국투자 ST 프렌즈'는 그간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토큰증권 상품화에 공들여 왔다. 이번 바이셀스탠다드의 참여로 발행 플랫폼을 통한 혁신 금융상품 공급에 한층 더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플랫폼본부장은 "현물 자산을 디지털화하는데 탁월한 경쟁력을 가진 파트너사가 합류하게 되어 기대감이 크다"면서 "앞으로 토큰증권을 통해 일상 속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증권화할 수 있도록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동산 조각투자 소유,

5호 공모 부동산 ‘전주 시화연풍’ 온라인 상권투어 이벤트 진행

부동산 조각 투자 서비스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대표 허세영)이 5호 부동산 ‘전주 시화연풍’ 공모를 앞두고 전문가와 함께 하는 온라인 상권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유는 지난 12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안명숙 부동산 총괄이사와 함께 전주 시화연풍의 인근 상권을 둘러보고 건물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상권투어 콘텐츠를 공개했다. 안명숙 이사는 우리은행 부동산투자지원센터장을 역임한 27년 경력의 부동산 전문가로서 시화연풍 인근 상권의 투자 인사이트를 심도있게 전달한다.

상권투어 영상을 시청하고 전주 시화연풍과 관련된 댓글을 달아준 예비 소유주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3만원의 투자지원금이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7월 12일(수)부터 19일(수)까지이며 당첨 혜택은 21일(금)에 지급될 예정이다.

소유의 5호 부동산 전주 시화연풍(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3길 9-5)은 전주 관광의 중심지에 위치한 한옥 호텔로, 지역 내 식물 가게, 바느질 가게 등 다양한 로컬 상점과 협업하며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를 실현하고 있는 호텔이다. 호텔 개발 운영 기업 (주)에이지엠티(AZMT)가 진행하는 로컬커뮤니티호텔 어라이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소유의 ‘상생상락’ 의도를 담은 공모 상품이다.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 성염색체 이상 확인 기술로 홍콩 특허 등록 완료

유전체 분석 정밀의료 전문기업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을 통해 성염색체 이상여부를 확인하는 기술로 홍콩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성염색체 이수성은 태아세포DNA와 차세대염기서열분석을 이용해 검출 가능하지만, 상염색체의 이수성보다 낮은 정확도를 보인다. 이번 특허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 데이터를 이용해 태아의 성별 구별 정확도를 높일 뿐 아니라 성염색체 이상여부를 높은 정확도로 확인해 태아의 희귀질환 여부를 조기에 판단할 수 있다.

태아의 성염색체 이상여부는 산모의 혈액, 혈장, 혈청, 소변 및 타액 등의 생체시료에서 DNA를 추출해 분석한다. EDGC의 이번 특허는 성염색체 특이적으로 정렬되는 서열의 분포값으로 성염색체 이상을 보다 정확하게 구별할 수 있다. 다양한 NGS 시퀀싱 플랫폼간에 분포 차이를 정규화하는 방법으로 어떤 플랫폼을 사용해도 높은 정확도가 확보된다는 점이 핵심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