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하윤수 부산교육감, 14일 대입상담캠프 개막식 참석

2023-07-14 15:06:33

(사진제공=부산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7월 14일 오후 2시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부산·서울 등 전국 70개 주요 대학이 참가해 열린 ‘2023 대입상담캠프 개막식’에서 개회사 후 테이프 커팅과 부스 관람을 했다. 7월 14일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이 캠프는 ‘내가 연출하는 대입 승리 VLOG’를 슬로건으로, 2024 수시모집을 앞두고 생생한 대입 정보와 맞춤형 1대 1 대입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캠프는 ▲대학정보관 ▲대면상담관 ▲전공별 설명 회관으로 나눠 운영하며 대학 정보관은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과 학부모, 교원, 졸업생, 시민 등을 대상으로 부산·울산의 10개 전문대학은 학과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이번 개막식에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부산광역시의회 윤일현 교육위원, 부산광역시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 부산광역시 학교 학부모회 총연합회, 전국입학처장협의회, 부울경제주지역 전문대학 입학처장 협의회 박희진 회장, 동아고등학교 학생 대표 최희성, 주례여자고등학교 학생대표 박소윤 등이 참석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이번 행사가 대학 입시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무엇보다 건강을 최우선으로 돌보면서 원하는 목표를 꼭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 ”며 “꿈을 현실로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우리 아이들을 늘 응원하겠다 ”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