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현대그린푸드, 농정원과 손잡고 청년농업인 판로 확보 나선다 外

2023-07-13 20:54:05

[생활경제 이슈] 현대그린푸드, 농정원과 손잡고 청년농업인 판로 확보 나선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현대그린푸드가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농작물의 판로 확보 지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과 협업해 청년농업기업 ‘무주원’이 생산하는 샐러드 채소를 납품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무주원이 생산한 샐러드 채소는 현대그린푸드의 식품 생산·가공 시설인 스마트 푸드센터에서 가공·선별돼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 등에 제공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농산물이 중간 유통사를 거치지 않고 전국으로 유통될 수 있어 청년농업인에게 수익성이 높은 협업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청년농업인의 유통망 확보 지원에 지속 힘쓸 계획이다. 스마트 푸드센터를 통한 식자재 공급뿐만 아니라 현대그린푸드의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과 현대백화점 식품관 등에의 청년농기업 농산물 입점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방침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청년농업인의 다각적인 판로 확대를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며 “청년농업인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상생해 소비자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찾아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 ‘롱샴 X 토일렛페이퍼’ 18일부터 2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팝업 스토어 오픈

롱샴(LONGCHAMP)이 세계적인 아트 매거진 토일렛페이퍼(TOILETPAPER)와 협업 컬렉션 공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롱샴 X 토일렛페이퍼’ 팝업스토어에서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아이콘과 메종의 코드를 색다르게 재해석한 대담하고 위트있는 컬렉션을 선보인다. 특히 토일렛페이퍼 특유의 비주얼적 요소를 더한 롱샴의 아이코닉 백, 르 플리아쥬(Le Pliage)백을 다양하게 선보여 사람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롱샴의 르 플리아쥬(Le Pliage)백은 5개의 유쾌한 이미지로 재탄생했다. 프랑스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바게트와 프렌치 불독, 그리고 롱샴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달리는 말을 형상한 로고와 가죽 파이프에 영감을 받아 완성했다. 또한, 대표 컬러로 캔디 핑크, 스카이 블루, 선샤인 옐로우와 같이 생기 넘치는 색상의 팔레트를 활용하였으며 재활용 캔버스 소재의 르 플리아쥬 트래블 백, 핸드백, 토트백, 파우치뿐만 아니라 소가죽 소재의 키링과 실크 스카프까지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이주희 동신대 총장 "학생 행복·지역과 상생 실현"

오는 15일로 취임 1주년을 맞는 이주희 총장은 13일 "학생이 행복한 대학, 지역과 상생하는 공유대학, 구성원들과 끝까지 함께하는 대학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동신대에 따르면 이 총장 취임 후 재학생 대상 공모전을 추진,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행정에 반영하고 등록금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하도록 등록금 동결과 함께 장학금 혜택과 교육 투자를 대폭 늘렸다.

올해 동신대의 취업률은 68.4%로 광주와 전남지역 일반대학(졸업생 1천명 이상) 중 취업률 1위를 굳건히 지켜오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