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미국·일본 등 해외 미디어서 잇따라 外

2023-07-12 20:49:13

[생활경제 이슈] 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미국·일본 등 해외 미디어서 잇따라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제일제당은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호주, 미국, 일본 등 해외 미디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호주의 공중파 방송 7NEWS의 프로그램 ‘Sunrise’는 비비고 만두의 인기 비결을 조명했다"라며 "‘Sunrise’는 아침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현지 유명 셰프 Dan Hong과 진행자가 함께 한국식 만두를 빚고 비비고 만두를 시식하는 모습을 전했다"라고 밝혔다.

진행자 Matt Shirvington(맷 셔빙턴)은 “간단한 조리만으로 얇은 만두피에 속이 꽉 찬 한국식 만두를 즐길 수 있다”며 비비고 만두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5월 CJ제일제당은 호주 현지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의 1000여개 모든 매장에 비비고 만두를 론칭하며 메인스트림 시장으로의 진입을 본격화했다. 출시 초반부터 ‘고품질의 K-만두’로 인지도를 확보하며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최대 주간 잡지 피플(People)은 비비고 치킨을 피플 매거진 푸드 어워즈(People Magazine Food Awards)의 베스트 냉동식품으로 꼽았다. 비비고 치킨은 매콤달달한 소스 등을 발라 튀겨낸 한국식 양념치킨을 앞세워 프라이드 치킨의 종주국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시장을 공략한다.

일본에서도 지난달 니혼 TV 방송망의 프로그램 ZIP이 K-스트리트 푸드를 주목했다. 냉동식품 리얼 리뷰 코너를 통해 비비고 냉동 김밥의 특장점과 함께 CJ제일제당의 급속냉동 기술이 소개됐다. 대형마트에서 비비고 냉동 김치치즈김밥을 구매한 소비자는 “가게에 가지 않아도 맛있는 한국의 김밥을 구매할 수 있다”며 제품 구매 이유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의 6대 제품을 K-스트리트 푸드의 전략 품목으로 선정하고 비비고 브랜드로 미주, 유럽, 아시아 등의 글로벌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전략 국가인 일본에서는 지난달 도쿄 시부야에서 한 달 동안 K-스트리트 푸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으며 평일에도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룰 만큼 인기를 끈 바 있다.

◆오크밸리 리조트, 신나는 여름 이벤트 ‘워터풀 서머 엣 오크밸리’ 진행

강원도 원주 청정한 자연 속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레저와 숙박, 엔터테인먼트의 중심 오크밸리 리조트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무더위를 잊게 할 시원한 여름 이벤트 ‘워터풀 서머 엣 오크밸리’를 마련했다.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14일까지 선보이는 이번 이벤트는 카페와 레스토랑, 바운스 어드벤처 파크, 라운지 볼링장, 오락실, 야외 놀이동산 등 다양한 실내외 부대시설들이 모여 있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오크밸리 빌리지센터 앞 잔디광장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된다. 먼저 액티비티 이벤트 존은 물총을 발사해 과녁을 맞히는 물총 사격부터 가족 또는 일행과 팀을 이뤄 참가하는 물 풍선 던지기, 대형 다트판에 공을 차서 점수를 따는 다트 축구 등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게임들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했다. 모든 이벤트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참여할 수 있으며,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는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더불어 오크밸리 인기 레스토랑과 카페에서 이용 가능한 식음 할인 쿠폰도 지급될 예정이다.

◆영등포볼런티어 오케스트라 제7회 정기공연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 자원봉사센터가 7월 15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영등포볼런티어 오케스트라의 제7회 정기연주회 ‘이지적인 클래식 콘서트(Easy Classic Conce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등포볼런티어 오케스트라는 2019년 7월 13일 창단됐다. 구민과 지역 내 직장을 둔 음악적 재능이 있는 단원들이 재능 기부 활동을 펼친다. 매년 정기 공연을 비롯한 게릴라 콘서트, 소규모 연주회 등을 개최해 지역 주민들에게 감동과 힐링을 선사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선도한다.

이번 공연은 오후 5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구민 50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환상적인 정통 클래식인 ▲베토벤 코리올란 서곡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전 악장 ▲베토벤 교향곡 7번이 펼쳐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