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청호나이스, 글로벌 매출 지난해 상반기 대비 약 70% 신장 外

2023-07-12 16:19:36

[IT이슈] 청호나이스, 글로벌 매출 지난해 상반기 대비 약 70% 신장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청호나이스 글로벌 매출이 작년 상반기 대비 올해 70% 이상 증가하며 호조를 보이고 있다. 특히 미국시장 상반기 매출액은 이미 전년 전체 매출액을 돌파했으며 싱가폴시장은 전년 동기간(1~6월) 대비 300% 넘게 증가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2003년 세계최초로 얼음정수기를 개발해 출시했던 청호나이스는 해외시장에도 자사의 얼음정수기 제품을 꾸준히 수출해 왔고, 미국시장은 2004년부터 얼음정수기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라며 "현재 미국시장에서 판매비중 6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슈퍼 아이스트리’ 제품은 일일 제빙량 18kg의 압도적인 얼음생산성능을 갖춰 제빙기 시장이 활성화된 현지 상황에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국내에서도 업소용 제품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싱가폴시장은 직수정수기 중심으로 수출 중이며 전년 동기간(1~6월) 대비 300%이상 증가하는 등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해외 수출량 증가로 청호나이스 진천공장은 7월부터 수출향 제품 생산 라인을 증설해 가동중이며 품질검사 물량은 2배로 늘리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1993년 설립된 청호나이스는 이듬해인 1994년부터 해외시장 수출을 시작해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등 전세계 약 66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중국 최대 가전회사인 메이디 그룹과 정수기 및 필터 생산·판매에 대한 합자법인을 설립했다. 특히 중국 합자법인은 국내 정수기 업체로는 최초로 정수 기술 이전에 따른 로열티를 받고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청호나이스 기술력은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아 현재 중남미, 동부유럽, 일본 등 국외 바이어들에게 제품 개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30년간 쌓아온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신규 거래선 확장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디지탈, BIX 코리아 2023 참가… 글로벌 CDMO 공략

국내 대표 바이오 소부장기업 마이크로디지탈(대표이사 김경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종합 바이오 컨벤션인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3 (BIOPLUS-INTERPHEX KOREA 2023)’(이하 BIX 2023)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BIX 2023은 국내외 바이오제약의 밸류체인을 공유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한 해외진출의 발판을 마련하는 종합 바이오제약 컨벤션으로서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바이오 행사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기술력이 검증된 국내 바이오 소부장 기업들을 위해 소부장 특별관을 마련하여 글로벌 제약회사, 바이오 기업 및 의료기기 기업과의 1:1 비즈니스에서부터 해외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마이크로디지탈도 바이오 소부장 특별관에 부스를 마련하여 일회용 바이오리액터 셀빅(CELBIC) 과 일회용 배양백 및 다양한 종류의 2D백인 '더백'(THEBAG)을 선보일 예정이다.

◆벤큐, 김포대학교와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김포대학교 (총장 박진영) UKP 미래경영연구소와 학교 발전과 산업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벤큐와 김포대학교 UKP미래경영연구소는 한 뜻을 모아 인재 육성 협력 및 브랜드 제품 홍보 콘텐츠 제작, 실무 경험 제공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양 기관 간의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산학융합을 강화하고 산업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전문 인재 양성을 통해 교육, 연구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벤큐는 김포대학교 학생들의 교육 환경을 위해 자사의 아이케어 모니터와 게이밍 모니터를 기증했으며, 학생들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아이디어 공모전, 인턴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례로 지난 5월 말부터 벤큐 조위에서 진행 중인 유튜브 이벤트 “조위 숏폼 챌린지”에는 김포대학교 유튜브 크리에이터 학과생들이 대거 참여해 젊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