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코오롱FnC, 미래 의류/섬유 기술제공/자문 및 글로벌 마케팅 협력 위한 MOU 外

2023-07-11 19:42:26

[생활경제 이슈] 코오롱FnC, 미래 의류/섬유 기술제공/자문 및 글로벌 마케팅 협력 위한 MOU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7월 10일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와 콘텐츠 제작 자문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킹덤’ 등을 제작한 에이스토리는 2024년 방영을 목표로 시즌제 드라마 ‘무당(가제)’를 제작한다"라며 "근미래의 한국을 배경으로 하는 SF 드라마로, ‘빈센조’를 집필한 박재범 작가가 참여하여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오롱FnC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의 기능성 소재 및 의류 제작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 기술 구현 섬유, 의류, 기능성 장비 일체에 대한 기술 및 자문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실제 코오롱스포츠가 보유하고 있는 콘셉트 상품을 선보인다. 에이스토리는 해당 콘텐츠들이 구현될 수 있도록 제작을 담당하게 되며, 양 사는 글로벌 마케팅과 프로모션에도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스포츠 디지털마케팅실 김정훈 상무는 “미래 사회를 그린 SF 콘텐츠는 우리의 실제 미래상을 가장 근접하게 상상할 수 있게 한다. 코오롱스포츠는 50년 동안 기능성 의류를 선보여온 만큼, 이번 MOU를 통해 섬유·패션의 미래를 그려보고자 한다”고 전했다.

◆네스프레소,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여름 커피 선보이는 ‘아이스 풀 바’ 팝업 운영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도심 속 휴가지에서 아이스 커피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아이스 풀 바(Ice Pool Bar)’ 팝업을 운영한다.
네스프레소 ‘아이스 풀 바’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네스프레소가 손잡고 약 한 달 간 선보이는 서머 시즌 한정 이벤트로, 무더운 날씨에 수영을 즐긴 후 청량한 아이스 커피 한 잔으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여유를 만끽하는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서울의 대표적인 야외 수영장이자 풀파티 명소로 알려진 반얀트리 ‘오아시스’에서 진행되는 본 팝업은 이국적인 캘리포니아 감성을 물씬 풍기는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수영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특별한 서머 레시피 커피를 즐기며 마치 여행을 온 기분을 느껴볼 수 있다.

한편, 반얀트리 오아시스 수영장과 함께 반얀트리 멤버스 라운지에서는 기업용 제품인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 커피를 만나볼 수 있다. 비즈니스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네스프레소 모멘토’ 와 프로페셔널 커피 4종 시음 경험을 멤버스 라운지에서 8월 말까지 제공한다.

◆중기중앙회 대구본부, 시의회에 예산 등 지원 요청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는 11일 대구시의회와 협동조합 간 소통 간담회를 열고 지역 중소기업계 현안 해결을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

지역본부는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조례에 따라 대구시가 올해 3천300만 원의 예산을 지역 협동조합의 공동사업 등에 지원하고 있으나 조합 수(55개)에 비해 예산이 적은 편"이라며 공동사업 활성화를 위한 예산 확대를 요청했다.

또 지자체·공공기관에서 지역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하도록 힘써줄 것과, 지자체에서 협동조합 지원 시 사업비 외에 운영비 병행 지원을 요청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