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 2023’ 연습 서버 오픈 外

2023-07-10 18:42:41

[IT이슈]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 2023’ 연습 서버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대표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으로 준비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 2023’ 한국 대표 선발전 연습 서버를 7일 오픈했다.

그라비티의 대표 IP인 라그나로크를 활용한 ‘ROS 2023(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 2023)’은 10년 만에 열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이다. 2023년 하반기,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시아 등 7개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총상금 6,500만 원을 두고 혈전을 펼칠 예정이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ROS 2023 출전권이 걸린 한국 대표 선발전 준비를 위한 연습 서버는 7월 7일부터 31일까지 한정 기간 오픈한다"라며 "연습 서버는 ROS 2023 대회 서버와 동일하게 구성해 대회에 참가하는 유저들이 최고의 기량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한국 대표 선발전에 신청을 마친 유저에게는 연습 서버 오픈 시 대회에서 사용할 계정과 동일하게 세팅된 연습 계정을 지급한다. 연습 계정은 직업별 캐릭터를 1개씩 세팅해 13개를 지급, 대회와 동일한 환경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연습 서버 오픈 이후 한국 대표 선발전을 신청한 유저는 다음날 연습 계정을 받을 수 있으며 연습 서버에서는 PVP 연습부터 전술 및 진형 구성 등을 진행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김성진 PM은 “10년 만에 진행하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e스포츠 대회인 만큼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며 준비하고 있다. 한국 대표 선발전 신청 유저분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트루엔 ‘KORIL-RDF 국제 공동 연구개발 프로젝트’ 선정

엣지(Edge) AI IP카메라 전문기업 트루엔이 한국∙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재단(KORIL-RDF)에 신청한 국제 공동 연구개발 프로젝트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KORIL-RDF는 한국과 이스라엘 정부가 기업 간 산업 분야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한 경제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2001년 설립한 재단이다. 재단은 연간 800만 달러에 달하는 규모의 기금을 관리하고 있으며, 엄선된 프로젝트에 대해 연구개발비를 지원하고 있다.

트루엔과 이스라엘의 고성능 AI SoC 개발 기업 헤일로(Hailo)는 ‘4K AI bullet 카메라(TX-H15B)’와 ‘Full HD AI IR PTZ 카메라(TX-H15P)’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게 된다.

트루엔은 신규 SoC를 IP 카메라 업체에서 사용하는데 필요한 SDK(영상 입력, ISP(Image Signal Processing), 영상 압축, 뉴럴 네트워크 엔진 등) 및 AI 기반 영상분석 기능 정의·지원을 위한 딥러닝 모델 최적화를 개발∙제공하며, 헤일로는 트루엔으로부터 제공받은 IP 카메라용 SDK와 딥러닝 모델을 적용한 SoC 개발 및 이를 적용한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아이톡시, 필리핀 종합병원에 270만불 규모 한국산의료장비 수출 계약 체결

아이톡시(052770, 대표이사 전봉규)가 필리핀 바얌방시에서 가장 큰 종합병원 ‘율리우스 키암바오 메디컬 앤 웰니스 센터’ (JULIUS K. QUIAMBAO MEDICAL & WELLNESS CENTER, Inc. 이하 JKQ 센터)와 270만불(약 35억원) 규모의 한국산 의료장비 1차 공급 계약 체결을 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이번 1차 수출계약은 전년도 매출액 281억 대비 12.5%에 해당된다.

JKQ 센터는 필리핀 마닐라 북쪽에 위치한 루손섬 바얌방시에 있다. 200개 병상 규모로 짓는 이 병원은 내년 1월 준공을 목표로 지난해 2월 착공에 들어간 상태이며 지역 내 가장 규모가 큰 종합병원이 될 예정이다.

해당 병원은 전 바얌방시 시장인 닥터 세자르 키암바오(Dr. Cezar T. Quiambao)의 100% 개인 출자로 설립됐다. 바얌방시 뿐 아니라 루손섬 북쪽 지역주민에게 세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건설되고 있는 중이다. 지금까지는 지역 내 의료시설이 부족해 환자가 발생하면 치료를 받기 위해 마닐라까지 와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