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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GS25,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청소년 위한 26일저금’ 서비스 선보인다 外

2023-07-10 17:5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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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카카오뱅크 mini’의 제휴 저금 서비스인 ‘GS25와 26일저금’을 선보인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와 26일저금’는 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의 ‘mini 26일저금’에 GS25의 다양한 혜택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mini 26일저금’은 청소년들의 대표적인 용돈 관리 수단으로 자리 잡은 '카카오뱅크 mini'의 고객 전용 저금 서비스다. 만 14세부터 18세 청소년들이 가입할 수 있으며 500원에서 2,000원까지 저축 금액을 설정해 26일 동안 최대 52,000원을 저금할 수 있다.

GS25는 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GS25와 26일저금’에 가입한 청소년에게 '간식 교환권'과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연속 저금 성공 일자에 따라 △1일차 탄산음료 교환권 △7일차 컵라면 교환권 △14일차 바나나우유 교환권 △21일차 1,500원 할인쿠폰 △25일차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을 지급한다.

'간식 교환권'과 '할인쿠폰'은 저금에 성공한 고객에게 카카오뱅크 앱과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쿠폰 번호로 발송된다. 이후 GS리테일 전용 앱인 '우리동네GS'에 등록하면 전국 GS25에서 사용할 수 있다. 1일차, 7일차, 14일차 교환권은 8월 25일까지, 21일차, 25일차 할인쿠폰 및 교환권은 9월 25일까지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하다.

GS25는 이번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뱅크와의 협업이 알파세대인 10대 고객들에게 브랜드 친밀감을 높여주고, O4O 서비스 연계로 인한 오프라인 객수를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S25는 이번 협업에 앞서 카카오뱅크와 연 최대 7%의 금리를 제공하는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 금융 상품을 선보였으며, 신한은행과는 강원도 정선, 대구 등에 금융혁신 매장을 오픈하는 등 금융사와 활발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외에도 전국 각지의 GS25 매장에서 운영하는 1만 3,000여 개의 ATM(CD)을 통해 총 11개 시중 은행, 증권사 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편의점 업계 최고 수준의 금융 서비스를 구축해 가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팀 부문장은 “주요 고객으로 주목하고 있는 10대 청소년에게 재미있는 GS25만의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금융사인 카카오뱅크와 다시 한번 손잡고 이색 컬래버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10대 고객을 위해 업계 최대 규모 팬덤을 보유한 GS25 SNS 채널과 우리동네GS 앱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매장을 아우르는 다양한 O4O 마케팅 활동부터 금융사와의 활발한 제휴를 통해 고객 혜택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3 한돈배 여자 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 개막

2023 한돈배 여자 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 개막식 기념 퍽 드롭을 진행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대한아이스하키협회와 함께 2023 한돈배 여자 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The Dream League)’ 개막식을 지난 8일 광교복합체육센터에서 개최했다.

2023 한돈배 여자 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The Dream League)’는 국내 여자 아이스하키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한돈자조금과 국제올림픽위원회 영 리더(IOC Young Leader)가 후원하고, 대한아이스하키협회가 주최·주관하는 대회이다. 이날 개막식에는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을 비롯해 대한아이스하키협회 이호진 회장, 국제올림픽위원회 이상은 영리더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광주 소매 유통 전망 4분기 연속 기준치 아래

광주지역 소매·유통업체의 체감 경기가 회복되지 않고 있다.

10일 광주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지역 내 47개 소매·유통업체를 대상으로 3분기 경기전망지수(RBSI)를 조사한 결과 99로 기준치(100)를 밑돌았다.

RBSI는 지난해 3분기 114에서 4분기 74로 추락한 뒤 올해 1분기 75, 2분기 78 등 4분기 연속 기준치에 미치지 못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유통업 전반의 경기가 최악이었던 2020년 2∼4분기 수준(54∼78)에서 소폭 이나마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 기준치에 근접했다는 점은 그나마 위안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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