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해긴, 국가대표 공동 브랜드 '브랜드K'로 선정 外

2023-07-07 15:49:53

[IT이슈] 해긴, 국가대표 공동 브랜드 '브랜드K'로 선정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국가대표 공동브랜드 ‘브랜드K’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긴 관계자는 "브랜드K는 지난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만든 대한민국 중소기업 국가대표 공동브랜드로, 수출 역량이 높은 B2C 품목을 보유한 소비재∙콘텐츠 분야 중소기업에 브랜드 파워를 부여하고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기업이 되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다"라고 전했다.
선정된 기업은 2년의 인증기간 동안 브랜드K 상표 사용 권한이 부여되며, 국내외 수출상담회 참가와 브랜드K 플래그십스토어 입점, 수출 바우처 사업 참여 지원 등 다양한 해외진출 지원을 제공받는다.

특히 올해 5기를 맞아 '브랜드K'는 뷰티와 푸드, 리빙 등에 이어 콘텐츠 분야가 신설됐다. 해당 분야는 게임을 포함한 출판, 캐릭터, 만화,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분야의 우수 기업을 선별했다.

지난 2017년 설립된 ‘해긴’은 ‘홈런클래시’, ‘플레이투게더’, ‘데미안 전기’ 등의 다양한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하며 전세계 게임시장에 대한민국 게임의 우수성을 알린 글로벌 서비스 성과와 우수한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브랜드K 콘텐츠 분야 초회 선정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해긴은 이번 브랜드K 선정을 기회로 대표작 ‘플레이투게더’를 비롯한 자사 게임들의 브랜드 및 IP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베트남, 대만 등 기존 강세 지역인 동남아시아를 넘어 일본∙북미∙유럽∙중동 등 글로벌 주요 게임 시장에서 해긴의 브랜드 인지도를 한단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브랜드K' 5기에는 1,332개의 국내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했으며, 정량평가(기업 가치 평가)와 정성평가(수출 역량 평가), 실태조사(자격요건 및 현장 검증) 등을 바탕으로 선정됐다.

해긴은 올해 초 글로벌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스와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스타티스타가 발표한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3(High-Growth Companies Asia-Pacific 2023)'에서 Top3, IT·소프트웨어 분야 기업 중 1위, 한국 기업 중에서는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말에는 꾸준한 글로벌 성과를 인정받아 이영일 대표가 ‘2022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게임산업 발전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설립 이후 가파른 성장을 이어오고 있는 ‘해긴’은 최근 2년간 4차례의 연봉 인상, 임직원 대상 성과급 및 스톡옵션 지급, 지난해 신도림 디큐브시티로 사옥 확장 이전 등 직원 복지 및 근무 환경 향상에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속적인 신작 개발 및 게임 사업 투자 확대, 우수 인재 채용 등 글로벌 게임사로 도약을 위한 회사 역량 강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티웨이항공, 원정경기 나서는 대구FC 선수들 위해 특별한 기내 응원 펼쳐

티웨이항공은 지난 6일 제주 유나이티드 상대로 원정경기에 나서는 대구FC 선수단을 응원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했다.

티웨이항공은 원정경기를 위해 제주월드컵경기장으로 떠나는 대구FC 선수와 코칭 스태프 30명에게 대구-제주행 편도 티켓을 지원했다. 해당 기내에 탑승한 객실 승무원 4명은 대구FC 유니폼을 착용하고 기내 방송으로 선수단에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응원 이벤트는 대구FC 선수단이 승무원들과 고객들의 응원에 힘입어 더욱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6월에도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대구FC 홈경기에서 브랜드데이를 개최해 경기 시작 전 티웨이항공 객실 승무원들이 그라운드에서 직접 응원 동작과 안전 수칙을 시연하며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마이크로디지탈, 의성군-영남대학교와 세포배양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내 대표 바이오 소부장 기업 마이크로디지탈(대표이사 김경남)이 의성군(군수 김주수), 영남대학교 세포배양 연구소(소장 최인호)와 세포배양 산업의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마이크로디지탈과 의성군, 영남대학교는 ‘의성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및 ‘의성 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에서 세포배양산업 관련 인력양성, 연구 및 생산, 바이오 소부장의 국산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특히 바이오 소부장 국산화의 활성화를 위해 마이크로디지탈의 일회용 바이오리액터 ‘셀빅’(CELBIC)을 활용하기로 협의하였으며, 마이크로디지탈은 ‘셀빅’ 1대를 의성군이 운영하는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에 지원하기로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