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이랜드복지재단, ‘위고(WEGO) 봉사단’ 발대식 성료 外

2023-07-07 09:56:23

[생활경제 이슈] 이랜드복지재단, ‘위고(WEGO) 봉사단’ 발대식 성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랜드복지재단이 지난 3일과 6일 각각 서울, 광주에서 ‘위고(WEGO)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서는 ‘SOS 위고(WEGO)’ 사업 안내 및 ‘위고(WEGO) 봉사단 ‘ 임명식이 진행됐다.
이랜드 관계자는 "‘SOS 위고(WEGO)’ 사업은 갑작스럽게 닥친 어려운 상황에도 정부로부터 지원받지 못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을 돕는 이랜드복지재단의 대표적인 사업으로, 위기가정이 문제를 해결하고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주거비, 생계비, 치료비, 자립비 등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이랜드복지재단의 ‘SOS 위고(WEGO)’ 사업은 국내 최초로 ‘위기지원 3일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위기가정 발굴부터 지원까지 3일만에 신속하게 모든 것이 이뤄지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편, ‘위고(WEGO) 봉사단’은 지역사회 속 위기가정을 발굴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대상자를 ‘SOS 위고(WEGO)’ 사업과 연계하고, 긴급한 지원이 이뤄진 후에는 전인적인 케어를 통해 위기가정의 회복을 돕는 역할을 한다.

‘위고(WEGO) 봉사단’은 그 동안 지역사회 다양한 영역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지역교회, 단체, 개인 활동가 등으로 구성된다.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정부 등 공공부문에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여전히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위기가정이 존재한다”라고 말하며, “이런 이웃들을 돕고 섬기는 교회, 단체, 활동가와 협력하는 이랜드복지재단의 SOS 위고(WEGO) 사업을 통해 다양한 위기상황이 해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이네켄, ‘고 비욘드’ 시상식 개최

하이네켄코리아는 지난 한 해 동안 가장 큰 성장을 보인 직원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고 비욘드 어워드(Go Beyond Award)’를 7월 6일 개최했다.

‘고 비욘드 어워드’는 성장하는 직원들의 스토리를 전 직원과 공유하고, 이를 롤 모델 삼아 함께 축하하고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내 복지 프로그램이다. 특히 직급에 관계없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투명하게 수상자를 선정하는 것으로 직원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올해는 4개 팀에서 4명의 직원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수상자는 △ 하이네켄 0.0와 하이네켄 실버의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실행한 트레이드마케팅 팀의 김동하 차장 △ 타이거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한 기획 론칭, 글로벌 광고 채택이라는 성과를 거둔 마케팅 팀 김재현 과장 △ 타이거 브랜드의 대규모 신규 입점으로 타이거 스트리트를 조성하고, 하이네켄 실버 및 0.0의 성공적인 세일즈 기록을 달성한 세일즈 팀 박민 과장 △ 리쿠르팅 루트를 다양화하여 효율성을 제고하고,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 활성화를 통해 조직 몰입도를 높인 인사팀 이미성 대리다.

수상자들은 하이네켄코리아 명예의 전당에 이름이 오르는 영광을 누리게 된다. 또한 하이네켄 본사가 위치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양조장 ‘하이네켄 익스피리언스’의 VIP 투어, 왕복 항공권 및 숙박이 포함된 암스테르담 3박 5일 여행 패키지가 부상으로 수여된다.
◆부산 찾는 크루즈 코로나 이전 거의 회복…하반기 40차례 온다

올해 부산을 찾는 대형 크루즈가 늘어나면서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

부산시는 올해 상반기 50여 차례 부산을 찾은 대형 크루즈가 하반기에도 40여 차례 방문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부산에 입항하는 크루즈선은 다이아몬드 프린세스(DIAMOND PRINCESS)호, 엠에스씨 벨리시마(MSC BELLISSIMA)호, 실버 뮤즈(SILVER MUSE)호 등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