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아이스팩 처리 전담 추가인력 투입해 업무 부담도 경감 外

2023-07-06 21:10:04

[생활경제 이슈]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아이스팩 처리 전담 추가인력 투입해 업무 부담도 경감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쿠팡의 물류배송 전문 자회사인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혹서기 근로자 건강 예방 활동 강화와 함께 배송 인력 업무 부담 경감 방안을 내놨다.

CLS는 물류 캠프가 아닌 외부에서 배송을 해야 하는 쿠팡친구들을 위해 배송 시 가지고 갈 수 있는 생수와 이온 음료, 식염 포도당 등을 지급하고 있다. 특히 이동 중에도 생수와 이온 음료를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는 보냉백을 지급하고 만족도에 따라 쿨토시, 쿨스카프, 텀블러, 헤어밴드, 스포츠 타월, 얼음컵 등도 현장 상황에 맞게 지급하고 있다.
CLS 직원이 아니지만 캠프 등을 방문하는 외부 택배기사(퀵플렉서)에 대해서도 CLS는 생수 등을 지급하고, 각 대리점에 공고문을 보내 대리점 소속 택배기사들이 여름 휴가 계획을 사전에 세워 쉬고 싶을 때 쉴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수천명에 달하는 분류전담 인력을 별도로 운영해 업계를 선도했던 CLS는 쿠친과 퀵플렉서 등 배송인력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이스팩 처리를 전담하는 추가 인력을 투입할 방침이다.

CLS관계자는 “앞으로도 배송인력 맞춤형 혹서기 대책은 물론, 배송인력의 업무환경도 개선하여 업계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옥션, 국세청 압류 예술품 전문매각기관 선정
케이옥션이 국세청 압류 예술품 전문매각기관으로 선정됐다.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대표이사 도현순)은 「국세징수법」 제104조 및 동법 시행령 제75조에 따라 지방국세청장과 세무서장이 압류한 예술품 등의 매각을 대행하는 전문매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전문매각기관은 예술품 등의 매각에 전문성과 경험이 있는 기관을 뜻한다. 지방국세청장과 관할 세무서장이 압류한 재산이 예술적·역사적 가치가 있어 가격을 일률적으로 책정하기 어렵고, 매각에 전문적인 식견이 필요한 경우에는 직접 매각에 한계가 있어 전문매각기관이 매각을 대행하는 기관으로 선정된다. 국세청은 금번 전문매각기관 선정에서 (주)케이옥션과 (주)서울옥션을 함께 전문매각기관으로 선정해 공고했다.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휠피 마켓으로 북적

박강수 구청장이 6일 오전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휠피 마켓에 참석했다.

휠피(Wheelppy)는 Welfare(복지)에 Wheelchair(휠체어)와 Happy(행복), Puppy(복지관 공모캐릭터)가 결합된 이름으로 휠피 마켓은 장애인 복지를 위한 자선 바자회이다.
휠피 마켓에는 씨제이홈쇼핑, 매직캐슬, 예쁨주는 사람들, 요넥스가 후원한 소형가전, 의류, 화장품, 유아용품 등을 판매하며, 푸르메직업재활센터 등의 복지시설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휠피 마켓은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오는 7일 오후 5시까지 열릴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