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하나투어ITC, ACFM과 마이스링크 3자 업무협약 체결 外

2023-07-06 18:27:36

[생활경제 이슈] 하나투어ITC, ACFM과 마이스링크 3자 업무협약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하나투어 (대표이사 송미선)의 자회사 하나투어ITC(대표이사 이제우)가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sian Contents & Film Market, 이하 ACFM)에 참가하는 참가자 편의 제고를 위해 하우징 뷰로(Housing Bureau) 업무를 대행하기로 하고 MICE 시스템 제공 스타트업인 마이스링크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영화의전당 비프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하나투어ITC 이제우 대표이사, 부산국제영화제 남동철 수석프로그래머, 마이스링크 이현진 대표 및 3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하나투어ITC가 그동안의 MICE 행사 경험을 살려 마이스링크와 함께 2023년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의 참가자를 위해 10월 성수기 숙박 물량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확보하고 원스탑 예약이 가능한 전용 숙박 예약 사이트를 구축해 국내외 영화·콘텐츠 산업관계자들의 편안한 숙박 예약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하나투어ITC는 국내 1위 여행기업인 ㈜하나투어가 100% 출자한 인바운드 전문 DMC 로 JSA투어,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투어 등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새로운 기획상품을 운영중이고 최근에는 마이스 (MICE)의 하우징뷰로 업무로 영역을 확장하며 2022 세계가스총회를 비롯한 다양한 학술대회, 컨벤션 등의 하우징뷰로 업무를 담당해 성공적인 행사 개최에 기여해왔다.

마이스링크는 우리나라 최초로 마이스(MICE) 산업에 IT를 결합하여 국제학술대회, 컨벤션, 인센티브관광 등의 참가자를 위한 하우징 뷰로 및 투어 예약 전문 시스템을 공급하였다. 작년에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한 ‘2022 관광 벤처의 날 행사’에서 ‘우수관광벤처 사장상’을 받기도 했다.

부산국제영화제 남동철 수석프로그래머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마켓 초청자가 배지 등록 이후 제공받는 숙소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숙소 안내가 지연되었던 예년의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켓 참가자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직접 숙소를 예약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마켓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마켓 참가자 전용 숙박 예약 사이트는 ACF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8월 초 공개 예정으로 마켓 배지를 등록한 참가자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영풍문고 여의도IFC몰점 리뉴얼 오픈

영풍문고(대표이사 김경환) 여의도IFC몰점이 약 두 달 간의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7월 6일 새로운 모습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영풍문고 여의도IFC몰점은 총 2,343.8㎡(709평)의 규모를 통해 고객에게 책과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적 공간을 제공하며 더 나은 독서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또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 감성 인테리어를 통해 영풍문고만의 차별화된 독서 공간을 선보인다.

책뿐만 아니라 문구 쇼핑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595㎡(180평)의 문구 코너를 통해 고객들에게 폭넓은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다양한 디자인문구/캐릭터, 사무용품, 퍼즐/완구, 디지털 코너를 통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문화예술공간 '갤러리 충장22' 개관 기획전

광주 동구는 지역 대표 문화예술공간인 '충장22'를 새롭게 조성한 '갤러리 충장22' 개관을 기념해 기획 전시를 연다고 6일 밝혔다.

7일 개막을 시작으로 오는 12일까지 분야별 전시회인 '2023 비긴어게인 충장로'와 아트페어 성격의 '청년도약'이 동시에 열린다.

2023 비긴어게인 충장로에서는 조각·공예·사진·서예 등 분야에서 개성 있는 광주·전남 중견작가 30명의 예술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청년도약은 청년 작가의 미술 작품을 전시·판매하고, 후원자와 연결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