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SSG닷컴, 삼겹살 품질관리 강화 外

2023-07-06 08:14:36

[생활경제 이슈] SSG닷컴, 삼겹살 품질관리 강화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SSG닷컴은 삼겹살 품질관리를 강화하고 네오(NE.O) 센터 에서 출발하는 수도권 권역 쓱배송, 새벽배송으로 자체 검품 기준을 적용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지난 3월, 유통업계에서 진행한 삼겹살 행사에서 과지방 상품이 판매되는 등 품질 문제가 제기된 바 있다"라며 "이후 쓱닷컴은 고객 의견을 참고해 3개월간 협력회사와 개선 방안을 논의하며 관리 강화를 위해 힘썼고,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삼겹살 판매를 시작한다"라고 전했다.

먼저, 삼겹살 포장법을 개선한 상품을 도입했다. 대표 협력회사인 ‘도드람한돈’과 협의해 고객 주문이 많은 삼겹살 600g, 1kg 상품 2종에 적용했다. 고객이 단면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삼겹살을 한 줄로 편 뒤 일(一)자 형태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삼겹살이 접힌 상태로 용기에 담겨 고객이 접힌 부분의 고기 상태를 확인할 수 없었다. ‘속 보이는’ 포장법을 통해 고객은 포장을 뜯지 않아도 육안으로 삼겹살 지방 함유량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반적인 고기 상태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자체 삼겹살 검품 기준도 강화했다. 겉지방 두께, 전체적 지방 비율, 부위별 포함량 등 구체적인 검품 기준을 마련했으며 한 항목이라도 기준 미달인 경우 판매하지 않는다. 특히 삼겹살 관련 대형 행사 진행시, 행사기간 동안 무작위로 상품을 골라 포장을 뜯은 후 내용물 상태와 품질을 확인하는 ‘개봉 검품’을 추가로 실시한다.

고객이 남긴 상품 리뷰를 활용한 삼겹살 품질관리 프로세스도 함께 정립했다. 하루 2건 이상 낮은 점수의 상품평이 등록된 경우, 담당자에게 점검 알림이 발송된다. 이후 담당자는 협력회사와 품질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검품을 강화하는 등 추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 이는 품질 이상을 신속히 인지한 뒤 발 빠르게 움직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이와 별도로 쓱닷컴은 신선식품을 주문한 고객이 제품 신선도에 불만족할 경우 무조건적으로 교환 또는 환불해주는 ‘신선보장제도’를 운영 중이다. 신선도 판단 기준을 고객에게 100% 맡긴 것이 특징으로, 품질에 이상이 있다고 느낀 고객은 상품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이호종 SSG닷컴 축수산팀장은 “협력업체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촘촘한 품질 관리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믿고 살수 있는 신뢰도 높은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브레드이발소’, 스타필드에 대규모 팝업스토어 오픈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첫 팝업스토어가 7월 4일 스타필드 하남에서 오픈했다.

‘브레드이발소’는 천재 이발사 브레드와 그의 조수 윌크가 베이커리타운의 디저트들을 꾸며주는 국내 유일무이 디저트 애니메이션이다. 19년부터 시즌 1 방영을 시작하여 현재 시즌 3까지 방영되었으며, 어린이 뿐만 아니라 중학생과 성인까지 남녀노소에게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브레드이발소’와의 콜라보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보고 싶다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브레드이발소’와의 콜라보 협업사들과 손잡고 팝업스토어가 마련되었다.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해변에서의 ‘브레드이발소’ 컨셉으로 꾸며진 ‘브레드이발소’ 팝업스토어는 물놀이를 즐기는 것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는 볼풀장, 해변을 양껏 즐길 수 있는 썬베드존, ‘브레드이발소’ 애니메이션의 ‘브레드이발소’를 재현한 브레드바버샵 등 다양한 포토존으로 꾸며졌다.

방문 고객들을 위한 콜라보 굿즈 체험과 경품 혜택을 가져갈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탈인형 이벤트, 추억의 뽑기 이벤트, 주말 도넛 배부 이벤트 등 풍성한 현장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브레드이발소’의 다양한 콜라보 제품, 식품, 완구, 의류, 생활용품 카테고리의 약 100여 가지의 다양한 ‘브레드이발소’의 인기 상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바이러스서 찾은 RNA 안정화 서열로 바이러스 퇴치"

기초과학연구원(IBS) RNA 연구단 김빛내리 단장 연구팀은 바이러스의 RNA 안정성과 단백질 생산을 증가시키는 리보핵산(RNA) 염기서열을 발견했다고 6일 밝혔다.

연구팀은 바이러스가 가진 RNA 안정화 및 단백질 생산에 기여하는 조절 서열을 찾기 위해 인간에게 감염된다고 알려진 모든 바이러스 RNA 서열 정보를 모았다.

이어 선별된 143종의 바이러스 서열을 동일한 길이로 잘라 3만여개의 절편을 만들고, 세포에 넣어 각각의 바이러스 서열들이 RNA 안정성과 단백질 생산을 증가시킬 수 있는지 분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