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유한킴벌리 디펜드, 시니어 돌봄 기여할 요양시설 전문 대리점 모집 外

2023-07-05 21:04:43

[생활경제 이슈] 유한킴벌리 디펜드, 시니어 돌봄 기여할 요양시설 전문 대리점 모집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한킴벌리가 요양기관을 중심으로 와상용 기저귀를 비롯한 양질의 간병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7월 31일까지 오프라인 대리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전문 제품을 판매하거나 유통한 경험이 있는 사업자를 우대하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기업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국내 시니어 위생용품 시장은 리테일 시장과 요양병원, 요양시설 등의 시설 시장으로 크게 구분된다. 리테일 시장은 요실금 언더웨어와 패드, 라이너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시설 시장은 와상용 기저귀와 간병용품 등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디펜드 브랜드로 최근 3년간 평균 20%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유한킴벌리는 요양기관 등에 머무는 시니어의 돌봄 및 위생건강 관리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면서 성장 모멘텀을 가속화하기 위해 시설 시장에 주목해 왔다. 시설 시장은 가격 중심으로 수요가 형성되는 경향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돌봄을 받는 분의 삶의 질과 간병인/보호자의 편의를 동시에 고려한 고품질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유한킴벌리는 30년간 축적된 고객경험과 전문성이 대리점의 역량과 결합되면 시니어 위생용품 시장의 잠재력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요양시설용 기저귀인 디펜드 골든프렌즈, 의료기상사용 디펜드 에이플러스 라인업은 물론 거동이 가능하며 장기요양 4,5등급에 해당하는 분들을 위한 팬티형 제품, 물 없이 쓰는 샴푸와 바디워시, 물티슈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더불어 안정적인 공급과 혁신이 가능하도록 충주 및 대전공장에 전용 생산설비를 구축했고, 제때 기저귀를 교체하여 자존감을 지키고 욕창도 예방할 수 있도록 IOT 센서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파트너가 될 대리점은 이들 제품의 취급 및 판로 확대와 함께 향후 선진 요양 서비스 제공, 요양 서비스 인식 개선 캠페인 등의 협업도 모색할 수 있다.

◆한국요꼬가와, 2023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참가

한국요꼬가와전기는 7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 컨벤션인 ‘2023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는 약 1만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제약 전시 컨벤션이다. 올해의 주제는 ‘World’s most tangible bio-healthcare convention(세계에서 가장 구체적인 바이오 헬스케어 컨벤션)’으로, R&D부터 제조/공정, 물류 패키징 등 프로세스 관련뿐만 아니라 투자·신약개발·규제이슈까지 바이오 제약 산업의 트렌드와 화두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컨퍼런스와 전시, 비즈니스 파트너링, 기업 발표, 네트워킹 시간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천안시 행정혁신 대상·박상돈 시장 최고경영자상 수상

충남 천안시는 5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28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시상에서 단체 부문 '행정혁신 대상'을, 박상돈 천안시장은 개인 부문 '최고경영자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는 지하매설물 파손 예방을 위한 굴삭기 위치 자동알림시스템, 시민안전 구현을 위한 스마트 드론 시스템, 어미돼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 시스템, 저수조 등 위생조치 및 관리 채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마트 행정서비스를 구축하며 시민 편의 향상을 위해 힘쓴 공로로 상을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