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바디프랜드,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헬스케어 부문 1위 수상 外

2023-07-05 20:50:40

[IT이슈] 바디프랜드,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헬스케어 부문 1위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헬스케어(안마가전) 제조업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1998년부터 26년째 이어져온 공신력 있는 국내 대표 고객만족 지수다"라고 전했다.

2분기 27개부문 89개 기업을 대상으로, 해당 업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 2만 4702명이 조사에 참여했다.

헬스케어(안마가전)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바디프랜드는, 고객 체험 위주의 라운지 운영, 안마의자 5년 무상 A/S,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차별화 전략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로써 바디프랜드는 올해 신설된 한국생산성본부의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안마의자 부문, 국가고객만족도(NCSI) 헬스케어(안마가전) 부문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바디프랜드는 올 초 고객 체험을 확대해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한다는 취지를 담아 전국 171개의 직영 전시장 명칭을 ‘바디프랜드 라운지’로 변경했다. VIP 클래스,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한 ‘홈커밍’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이 실제로 제품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넓히며, 편안하고 안락한 라운지에서 마사지가 주는 참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연구 개발을 통한 기술 혁신에도 힘쓰고 있다. 작년에만 전체 매출액 대비 4.8%에 달하는 249억원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했으며, 연구개발의 성과로 최근 추간판(디스크)탈출증과 퇴행성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견인 의료기기 ‘메디컬팬텀’, 체성분 측정과 맞춤형 마사지 추천 기능을 갖춘 홈 헬스케어 트레이너 ‘다빈치(Davinci)’ 등 신제품을 연달아 출시하며 헬스케어 안마의자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오랜 연구개발의 결과는 헬스케어 업계 최고 수준의 지식재산권에서도 보여진다.바디프랜드는 올 6월 기준 국내외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 등 총 1,520건을 출원했고 이 중 726건이 등록됐다.

제품 품질에 대한 자신감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어졌다. 바디프랜드는 모델과 관계 없이 전 제품에 대해 5년 무상 AS서비스를 제공하는 ‘5년 책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다수의 라운지 역시 대리점이 아닌 본사 소속 직영점으로 운영, 어느 지점을 방문하더라도 전문화된 영업 직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안마의자가 마음먹고 장만해야 하는 고관여 제품인 점을 고려해 체험 중심의 꼼꼼한 상담을 진행해 만족을 이끌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로 작년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이 40세 이상 남녀 40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가장 많이 사용한 안마의자 순위에서 58.9%의 압도적인 응답률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자람테크놀로지, 글로벌 광부품 통신장비사와 200억 원 규모 공급계약 체결

차세대 시스템 반도체 전문기업 자람테크놀로지(389020, 대표이사 백준현)가 중국 칭다오에 소재한 글로벌 광부품 통신장비사인 H사와 XGSPON 반도체 칩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자람테크놀로지는 비밀유지계약으로 진행된 금번 계약을 통해 향후 3년 동안 H사에 XGSPON 반도체 칩을 연간 50만 개씩 공급하게 된다. 총 공급계약 규모는 약 200억 원 규모다. 이번 계약은 기본 공급계약으로 PO(구매주문서) 접수를 받은 이후 본 매출이 발생한다.

자람테크놀로지가 공급계약을 체결한 XGSPON 반도체칩은 차세대 초고속 인터넷 장비나 무선 기지국 연결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자람테크놀로지가 국내 최초로 개발 및 상용화했다. H사의 통신장비에 자람테크놀로지의 XGSPON 반도체 칩이 적용된 후 최종적으로는 미국의 탑 통신사로 공급되어 북미 내 초고속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울산 중구에 AI배움터 문 열어…AI·코딩·드론 교육

울산시 중구는 5일 인공지능(AI) 배움터 개소식을 열었다.

중구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자 사업비 약 8천만원을 들여 AI배움터를 조성했다.

옛 우정동 행정복지센터 2∼3층을 새로 단장해 조성한 AI배움터는 174.22㎡ 규모로, AI 이론 강의실 및 실습실 등을 갖추고 있다.

중구는 해당 건물 1층에 있는 기존 로봇배움터와 새로 만든 AI배움터를 하나로 합쳐 '로봇·AI배움터'로 운영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